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종우 Peter Lee Feb 25. 2020

[번역] 좋은 기술에도 내 스타트업이 살지못한 이유

기술 공동 창업자를위한 6 가지 주요 진언


좋은 기술에도 불구하고 내 스타트 업이 살아난 적이 없는 이유


기술 공동 창업자를위한 6 가지 주요 진언.

원본 : https://medium.com/swlh/why-my-startup-never-went-live-despite-a-production-ready-tech-55d344c0c057


나는 99 문제가 있지만 기술은 하나가 아닙니다.


 지난 주말 주말, 나는 공식적를 위해 AWS에서 실행되는 모든 엔지니어링 리소스 프로비저닝 해제에 앉아 Veniqa - 고급 서양 브랜드에서 쇼핑 남아시아 국가에서 소비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하는 뉴욕에 기반을 둔 패션 사이트 - 있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처음부터 일련의 앱을 구축했지만 처음 몇 번의 배송을 처리함에 따라 물류 문제로 인해 여러 국가를 지원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를 포함한 기술 팀 은 그 동안 네팔 국가만을 대상으로 Veniqa는 이제 MIT 라이센스에 따라 오픈 소스 전자 상거래 프레임 워크로 제공됩니다. (자세한 설명서는 아직 진행 중입니다)


업데이트 : Veniqa는 이제 MIT 라이센스에 따라 오픈 소스 전자 상거래 프레임 워크로 제공됩니다. (자세한 설명서는 아직 진행 중입니다)


이 엔지니어링은 건축 토론, 심야 코딩 마라톤, 리소스 소비를 최적화하기위한 해킹 발견, 커밋 증가 및 서버 로그 스트리밍에 대한 깊은 만족감 등 마술 같은 것이 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저는 기술 공동 창립자, 수석 개발자 및 CEO로서의 짧은 통치 기간으로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투자 한 몇 개월 동안 배운 내용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핵심 기술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구축에 집중해야 한다.

언제 코드에서 벗어나 비즈니스에 집중해야하는지 파악하십시오.


 엔지니어는 기술 커뮤니티의 승인 스탬프를 수집 할 강력한 기술을 구축하는 데 모든 에너지를 투입하는 것이 매우 유혹적 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업가로서 적절하게 실행되는 사업 계획으로 포장 된 경우에만 기술이 수익을 창출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합니다.


명백한 사실이지만, 물건을 만드는 것을 좋아하기 위해 스타트 업 회사에 들어가는 기술 창립자들이 종종 간과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내가 내 함정에 빠진 함정 중 하나였습니다. 

엔지니어가 몇 달 동안 기능을 중단하고 수천 줄의 코드를 작성하는 일에 너무 매료되어서 물류 및 마케팅 측면에서 지속적으로 지연된 결과물에 대한 광범위한 결과를 조사하지 못했습니다.



'의존성' vs '지연하려는 성향'  인식

Dependency Vs Procrastination


의존성 대 지연

처음 시작할 때 팀이나 개인이 서로 의존하는 상황이 많이 있습니다.


물류 담당자가 수출입 규정을 통과하고 배송 업체를 확정 할 때까지 엔지니어는 관세 및 배송료에 대한 논리를 코딩 할 수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재고를 관리하는 사람들은 엔지니어가 관리자 패널을 제공 할 때까지 재고 레코드를 업데이트 할 수 없습니다. 

이해할 수 있음-모든 지상 인프라가 아직 초기 단계이므로 시작시 피할 수없는 종속성입니다.


종종, 특정 작업은 이러한 작업에 의존하는 외관을 유지하면서 균열을 겪기 때문에 지연됩니다. 그래도? 마케팅 담당자가 앱이 준비되지 않아서 마케팅을 시작하지 않았다고 말하면 완벽하게 유효한 이유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더 깊이 생각하면 앱이 마케팅을 시작하기를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와이어 프레임이 있고 광고가 있는데 왜 기다 립니까?



때때로 이것은 잘못 판단하여 실수로 발생할 수있는 반면, 다른 경우에는 지연을 합리화하는 인간의 본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타트 업 팀의 모든 구성원은 그들이 의존성 때문에 실제로 고착되어 있거나 지연을 정당화한다면 두 번 생각해야합니다. 그리고 설립자로서 팀에서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통지하고 방지하고 필요한 경우 조치를 취하는 것은 귀하의 책임입니다.



MVP가 준비되면 바로 시작하십시오!

그리 많지는 않지만 정직한 작업입니다.

기능을 방해하지 마십시오. 린 스타트 업 방법론에 대해 몇 시간 동안 읽는 것은 한 가지 일이지만 린을 시작하도록 설득하는 것은 완전히 다른 이야기입니다.


독창성을 기르기 위해 우리는 영감을 얻기 위해 기존 플랫폼을 너무 많이 보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MVP를 완성하기 직전에 다른 전자 상거래 플랫폼과 플랫폼을 비교 분석했습니다.


우리 중 일부는 몇 백 명의 엔지니어가있는 회사가 개발 한 플랫폼과 기능 세트가 나란히 정렬되도록 어떻게 눈에 띄었습니다. 우리의 다른 부분도 같은 사실에 관심이있었습니다. 너무 철저했다!!


드래그 앤 드롭 구성 요소가있는 페이지 빌더, 제품 이미지를 조작하기위한 이미지 편집기, 인벤토리 업데이트를위한 웹 크롤러, 데이터베이스의 참조 데이터를 업데이트하기위한 관리자 패널의 섹션이 있습니다. 우리의 MVP! 우리 자신을위한 많은 불필요한 사치품같은 기능이었습니다.


Shopify와 같은 전자 상거래 거대 플랫폼에서도 이러한 기능 중 일부가 부족했습니다. 우리는 확장 할 수있을 때 그러한 기능의 필요성을 예견했거나 출시 1 일차를 위해 그러한 기능을 필요로한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할지 확신 할 수 없었습니다. .


돌이켜 보면 기술 공동 창립자로서 엔지니어링 프로세스에 너무 많은 사랑을 받았을 것입니다.


야심 찬 기능을 줄이고, 발사 시간을 단축하고, 자동화 중심의 사치품을 연기하고, 남은 에너지를 바쳐 물류 및 마케팅 팀을 추진하는 것이 현명했습니다.



계층 구조 힌트로 평평한 구조 연습

기업 관료 구역이 없습니다.


공동 창립자들이 내린 핵심 결정에서 완전히 벗어난 핵심 팀 느낌으로 인해 시작된 내부 긴장을 알게 된 후, 나는 완전히 평평한 구조로가는 것을 실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결국 만장일치의 지원으로 의사 결정을 내리고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대우하는 데 따르는 단점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여전히 방에 들어가기에 충분히 작습니다. 계층 구조는 너무나 회사적이고 분리 된 공동 창립자 대 팀은 1 일 이후로 참여한 모든 사람에게 거의 맞닥 뜨 렸습니다.


저의 추론은 간단했습니다 – 모두가 교육을 받고 똑똑하며 우리가하고있는 일을 좋아해서 그들은 그들의 역할을 수행 할 것입니다. 글쎄… 이것은 대부분 훌륭해졌지만 곧 까다로웠습니다.


팀이 의견을 나누었을 때 어떻게 결정을 내립니까? 작업을 할당하고 책임을 측정 할 권한이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회의는 너무 오랫동안 끌려가는 것처럼 보였고, 일부는 새로 발견 된 구조를 번창했지만 누군가는 어깨 너머로 접하지 않고 접선을 시작했습니다.


반영하자면, 제한된 계층 구조를 가진 평평한 구조의 균형은 초기 단계의 스타트 업 (2 계층 구조)에 가장 적합한 것으로 보입니다. 평평한 구조를 연습하지만 각 영역마다 감독자가 있습니다.


공동 창립자 중 한 명이 엔지니어를 담당하게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 아래는 더 이상 계층이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마케팅 및 영업 담당자 모두에게보고 할 다른 공동 창립자입니다. 이를 통해 모든 사람이 평등하게 일하는 동안 먹이 사슬에 누군가를보고 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에 대한 걱정 대신 부트 스트랩

"빨간색 테마가 수익 프로젝션 슬라이드와 잘 어울린다고 들었습니다."

우리는 초기 운영을 위해 부트 스트랩을 받았지만 공동 창업자는 미래에 대해 걱정하는 데 상당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Angel 투자자에게 다가 가서 파워 포인트 데크 및 백서를 개발하고 데모를 준비합니다.


우리는 재정적으로 초기 오버 헤드가 낮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고 결국 수익으로 자금을 조달 할 사업 계획을 가지고있었습니다.

그러나 스타트 업 서클의 모든 사람들이 "스케일링"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기 때문에 우리는 누구를 악용해야 했습니까?

투자자 회의에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 전에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 실제로 자금 조달이 필요합니까? 아니면 부트 스트랩만으로 구축하고 시작할 수 있습니까? 간신히 기능적인 데모와 수백만 달러의 예상으로 투구하는 것보다 이미 약간의 수익을 보였고 이미 확실한 수익을 보인 경우 투자자를 설득하는 데 적은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당신은 해고되었습니다"라고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고되지 않았습니다. 단순하고 평범한 구식 — 해고.


친구와 함께 일하는 경우 특히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이는 종종 우리와 같은 차고 신생 기업의 경우입니다. 마감 시간을 늘리고 여유를 정당화하려는 유혹을받을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헤이! 그들은 좋은 사람들입니다.


결국, 다른 사람이 모두 궤도에 올랐다면 한 사람이 2 주 동안 느슨해지면 어떤 피해가 발생합니까? 잘못된.


모든 초기 단계의 스타트 업에서, 대부분의 하루 1 명의 팀원들은 거의 무보수로 회사에 수익을 내기 전까지는 거의 가치가없는 지분을 거의 수백 시간 동안 투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창립자로서 엔지니어가 자신을 보유 할 수없는 경우 엔지니어를, 또는 전문 지식을 간신히 가져 오는 경우 마케팅 전문가를 기각하는 것은 귀하의 몫입니다. 공동 창업자 중 한 명이 자신의 행동으로 벤처를 무너 뜨릴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나머지 팀의 역학과 성능에 얼마나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깨달았고 엄격한 조치를 취하기까지는 너무 늦었습니다.

팀이 한 사람이 물건을 가지고 도망가는 것을보고 여전히 동일하거나 더 많은 지분에 앉아 있다면, 팀 사기에 대해 생각보다 더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번역] React Native Learnings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