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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이종우 Peter Lee Jun 22. 2021

[번역] 차세대 전자상거래 3.0

새로운 이커머스 플랫폼을 기대하며

원본 : 전자 상거래 3.0: 차세대 구매 | 정의 아누슈카 바스와니 | 라이트스피드 벤처 파트너 | 보통 (medium.com)


2020년, 거의 하룻밤 사이에 전 세계는 구매 행동의 사자 점유율을 온라인으로 옮기고 전자 상거래는 3개월 만에 10년 의 성장을 보였습니다. COVID가 가라앉으면 시계가 다시 바뀔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이 10 년 전자 상거래에 대 한 새로운 시대를 제시 할 것 이다 -하나는 전자 상거래 호출 합니다 3.0 -와 이 변화를 연료 몇 가지 귀중 한 기술 회사 만들어집니다.











전자 상거래 1.0 및 전자 상거래 2.0


전자 상거래의 첫 번째 물결은 단순히 오프라인 상품을 온라인에 넣어. 오늘날 전자 상거래를 계속 정의하는 아마존은 1995년에 출시되었으며, 이베이는 그 해에 설립되어 1998년에 공개되었습니다. 중국에서 알리바바는 1999년에 등장했습니다.


전자 상거래의 두 번째 물결은 두 가지 주요 변화를 수반했다. 첫째, 이전에 는 온라인 발자국을 구축 할 수있는 자원이 없었던 소규모 상인은 온라인으로 판매를 시작할 수있었습니다. Shopify는 2004년에 출시되었으며 Etsy는 2005년에 출시되었습니다. BigCommerce에 따르면,재고, 창고 및 배송 비용을 제외한 1999년에 온라인 상점을 건설하는 비용은 약 $100,000인 반면 오늘날 온라인 상점을 세우는 데는 $30의 비용이 들 수 있으며 하루에 출시할 수 있습니다. 둘째, 대화는 온라인 전용 대 벽돌과 박격포에 관한 것을 중단했습니다. 아마존은 전체 식품을 구입 $13.7B 와 캐스퍼 등 온라인 전용으로 시작 여러 회사, 워비 파커, 에버 레인, 야외 목소리, 그리고 Allbirds 모든 실제 상점을 시작. 월마트, 홈 디포, 베스트바이, 타겟, 크로거, 코스트코 와 같은 전통적인 브랜드는 자체적인 전자 상거래 거인으로 전환했습니다.











전자 상거래 3.0


오늘날 우리는 상업 세계에서 또 다른 근본적인 변화의 절정에 있습니다. 소비자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인 소매업체는 웹 사이트, 모바일 앱, 소셜 피드, 텍스트 스레드, 라이브 비디오 쇼핑, 이메일 또는 매장에 있든 소비자가 어디에 있든 구매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것은 단지 웹 사이트 또는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을 통합하거나 데모 스토어를 구축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소비자가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채널의 수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2020년 말까지 ~ 49M 소비자는 선호하는 브랜드로부터 SMS 통신을 받기로 결정했습니다. 2020년 5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샵'을 출시하여 기업들이 라이브 쇼핑 기능을 갖춘 온라인 매장을 무료로 만들 수 있도록 했습니다. 월마트와 TikTok는 TikTok 사용자가 이제까지 응용 프로그램을 떠나지 않고 월마트 패션 아이템을 구입할 수있는 쇼핑 제품 경험을 테스트하기 위해 12 월에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백엔드에서 소매업체는 많은 채널에서 소비자에게 통합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 및 충성도, 재고 재고, 주문 관리, 가격 및 프로모션, 고객 지원 및 반품 관리 전반에 걸쳐 통합된 뷰를 가져야 합니다. Instagram에서의 상호 작용이 내 이메일 마케팅이나 WhatsApp 스레드의 반환 요청에 반영되기를 원합니다. 문제는 오늘날 소수의 소매업체만이 고객에 대한 360도 뷰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서로 연결된 별도의 데이터 사일로 및 시스템으로 어려움을 겪습니다.


2024년까지 전 세계 소매 지출이 $6.3T에 도달할 것으로 설정됨에 따라 소매업체가 이러한 차이를 넘어갈 수 있도록 많은 가치 있는 기술 회사가 등장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가 있습니다. 전자 상거래 3.0은 컴포지토리커머스에 관한 모든 것이 될 것입니다.


첫째, 많은 정교한 상인들이 '머리없는 건축'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헤드리스 구문에서 프런트 엔드 UI 레이어는 백엔드에서 분리됩니다. 이 구조를 통해 프런트 엔드 개발자는 백엔드를 방해하지 않고 프론트 엔드 환경을 쉽게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백 엔드에서 개발자는 전체 플랫폼을 다시 구성할 필요 없이 최상의 품종 도구와 마이크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택은 웹 사이트의 백엔드와 프론트 엔드가 레이아웃, 시스템 및 디자인을 콘텐츠 관리 시스템에서 허용한 모든 것으로 제한하는 모놀리식 아키텍처와 대조적입니다. 개발자가 결제, 계산, 마케팅, 주문 관리 와 같은 상거래 스택의 모든 부분에서 '최고의 품종' 플레이어를 선택할 수 있는 마이크로 서비스 기반 접근 방식을 채택하여 자신의 요구에 맞는 상거래 환경을 만드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다음은 두 아키텍처를 비교하는 인포그래픽입니다.











둘째, 소매업체가 '헤드리스'로 전환하지 않더라도 상거래에서 마이크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추세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Magento와 같은 오래된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Magento 생태계 외부의 제품 및 솔루션과 함께 작동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재구성하고 있습니다. Shopify, WooCommerce 및 BigCommerce와 같은 대형 상거래 회사는 파트너 생태계 성장에 막대한 투자를 했습니다. Shopify는 2020년에 생태계에 4,600개 이상의 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여러 회사가 이러한 앱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것만으로 대규모로 가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2021년에는 이미 전자 상거래 3.0으로 전환할 수 있는 많은 회사가 있습니다. 나는 아래이 지역에서 혁신 신흥 카테고리와 기업의 하위 집합을 강조했다 (이 목록은 결코 포괄적인, 나에게 라인을 드롭하고 난 항상 다른 회사와 카테고리를 추가 행복하다):







당신이 상거래 활성화 공간 내에서 회사를 구축하는 경우, 나는 채팅하고 싶습니다 : 

anoushka@lsvp.com

. 이 게시물의 초안을 읽어 주신 파트너 라비 마트르와 알렉스 타우시그에게 큰 감사를 드립니다.


아누슈카 바스와니는 라이트스피드 벤처 파트너스의 파트너입니다. 그녀는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인프라 및 핀테크에 대한 성장 단계 투자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Vinted 및 Tonkean과 관련이 있습니다.


Lightspeed는기업, 소비자 및 건강 분야의 파괴적인 혁신과 추세를 가속화하는 데 중점을 둔 다단계 VC 회사입니다. 라이트 스피드는 긍정, 누타닉스, 앱다이내믹스, 뮬소프트, 스냅, 스티치픽스등 지난 2년간 전 세계적으로 400개 이상의 기업을 지원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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