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종우 Peter Lee Dec 01. 2018

[번역] 디지털이 사라지는 날이 올 것인가?

A Day of Digital Deprivation

https://medium.com/@cecilia.t.y.ho/a-day-of-digital-deprivation-a5cde8764a18


KT 화재사고 인해서 디지털이 없어지는 날을 상상해 본 적 있습니다.  공상과학소설이나 영화에서 해킹으로 인해서 도시가 마비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이것을 생각해 본  사람의 번역 글 입니다. 


이미지 : freepik.com


나는 죽어가는 종의 마지막이다. 정부 출연 주택에서 자란 1989 년 영국에서 태어 났지만 어린 시절의 대부분은 밖에서 놀곤했습니다. 야외에서 울타리를 올리거나, "Mother May I", "Time Mister Wolf는 무엇인가", "Polio"는 야외 활동, 그림 그리기, 독서 등 스릴이 있었던 곳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컴퓨터와의 첫 번째 상호 작용은 기본 색상의 대담한 버튼 플라스틱 조기 교육 센터 교육용 장난감이었습니다. 이기구는 플라스틱 코팅 카드 인 A3 사이즈로 나왔습니다. 그곳에는 딸랑 딸랑 소리가 들려오며 명랑한 아가씨가 "푸른 광장을 찾아라!"라고 지시했습니다.

나의 두 번째 상호 작용은 계산기 였고 물론 삭제 기능이 없었다. "Clear"만하고 실수로 계산을 다시 시작하십시오.


데스크톱 PC에 대한 소개는 초등학교에있었습니다. 큰 회색 플라스틱 3D 두뇌 모양의 기계와 whirring 타워 및 pixelated 비주얼 내 기본 7 교실의 뒷면에 저장됩니다. Space Invaders를 플레이하기위한 10 분의 "컴퓨터 시간"은 여가 시간과 함께 Heinemann 교과서 수학 연습을 끝내면 벌었습니다.


13 세의 나이에 우리 집안의 "컴팩 (Compaq)"PC를 집안으로 끌어 들인 후 PC World에서 집으로 돌아 왔습니다. 미라를위한 더 이상 타자기. 두 가지 CD-Rom 게임으로 완성하십시오 : "Adiboo"; 살아 움직이는 캐릭터가 저와 제 형제들에게 스토리 텔링을 통해 수학과 영어를 향상시키는 법을 가르쳐주었습니다. "Rollercoaster Tycoon"; 자신 만의 테마파크를 만들고 고객의 반응을 지켜보십시오. 너무 재미있는 놀이기구를 만들면 일부는 던질 것이고, 충분한 빈농을 훈련하지 않았다면 당신의 공원은 더러워 질 것입니다! 우리 형제, 여동생과 나는 매일 한 시간 씩 밖에 걸리지 않았으므로 누구의 차례에 맞서 싸웠다. 우리가 잘하면.

그런 다음 GameBoy, PlayStation ... 그리고 마침내 휴대 전화가 등장했습니다!

Nokia 5110!    

슈퍼 하이테크! 아미르! (이미지 : findVS.com)


우리 엄마가 나눠 주시고 비상 사태가 발생했을 때 Vodafone Pay-As-You-Go를 통해 전화를 한 후에 방과 후에만 다시 켜야합니다. 주로 뱀과 같은 초고속 반사 신경을 필요로하는 중독성이 높은 전략적 게임을 할 때 주로 사용했습니다.    

목표는 뱀이 점을 먹도록하는 것입니다. 다음 당신의 뱀은 점의 크기에 의하여 길고 다른 점은 무작위로 어딘가에 나타난다. 자신의 몸에 맞으면 게임을 끝내야합니다. 다시, 너무 하이테크, 남자! (이미지 : https://www.techsupportalert.com/content/play-snake-game-you-did-nokia-phone.htm )


그렇지 않으면, 휴대 전화는 내가 친구 나 가족과 얼굴을 보지 못하거나 누군가 집에서 유선을 사용하고있을 때를 대비 한 백업 통신 장치였습니다. 마찬가지로 전자 메일과 MSN은 가족 용 컴퓨터를 통해서만 액세스 할 수 있으므로 내 차례를 기다려야했습니다. 어쨌든,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은 우리가 "실제 생활"에 매달린 것처럼 유동적이거나 표현력이 없었습니다. 생각할 시간이 너무 많고 응답, 입력 및 읽기 사이에 지연이 너무 많습니다.

시간이 어떻게 바뀌 었습니까 ...

몇 주 전에 저는 디지털이없는 첫날을 1 년 만에 보냈습니다. 나는 그것이 2 년이라고 생각했지만, 작년에 갔던 10 일간의 Vipassana 조용한 명상 코스도있었습니다. 그것은 또 다른 이야기입니다.

이번에는 의도적으로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실수로 일련의 눈에 띄지 않는 사건을 통해 내 장치에서 우연히 끊어졌다.

1. 내 남자 친구와 나는 베를린의 스튜디오 아파트에 살고 우리 집에 와이파이를 설치하지 않기로 의식적으로 결정했다.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하고 양질의 시간을 함께 향상시키는 방법.

2. 나는 최근 런던에서 열린 컨퍼런스에서 공동 제작자 중 한 명에게 보편적 인 전원 어댑터를 빌려서 가져 오는 것을 잊어 버렸습니다. 나는 남자 친구의 어댑터를 공유해야했다.

3. 나는 밤에 내 전화를 청구하지 않았다.

4. 전날 랩톱 배터리를 사용했습니다.

5. 나는 바이러스로 침대에 탔다.

6. 나의 파트너는 유일한 전원 어댑터로 집을 떠났습니다.


그래서 나는 시간을 확인하기 위해 잠에서 깨어났다. 그리고 나의 iPhone은 3 %의 배터리 수명을 가지고 있었다.

처음에는 가슴에 단단한 느낌이 들었고 견갑골 사이에 불편 함이 거의 없었습니다. 턱뼈가 잠겨 있었고 바이러스에 의한 두통과 관련이없는 내 두피에 긴장감이있었습니다.

나는 침대에서 그 날을 보낼 예정 이었지만 이렇게 좋아하지는 않았다!


"나는 어떻게 전자 우편을 검사 할 것인가? 세상에서 무슨 일이 일어 났습니까? 우리 가족이 Whatsapp를 가졌다면? 사람들이 내가 그들을 무시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내가 읽을 수있는 기사가 너무 많아 배울 점이 많으므로 배우지 못할 것입니다. "    

"The Scream"Edvard Munch (이미지 : overstockart.com)

나는 아픈 땀을 흘리는 엉덩이를 침대에서 사무실로 끌어 내려고 생각 했었지만, 일어 서서 방과 방을 즉각적으로 착용하는 것은 이것이 선택이 아니라는 것을 나타 냈습니다. 와아, 아가씨!

나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 한 발 물러서기를 선택했다.

"세상은 끝날거야?"

"아니"

"온라인 상태 여야합니까?"

"예, 오늘 밤까지 기다릴 수 있습니다."

"당신은 실제로 무엇이 필요합니까?"

"난 휴식이 필요하다"

"뭐하고 싶어?"

"나는 실제로 자고 싶다. 그리고 생산적이 되라."

"수면 후에도 생산성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또 다른 4 시간 동안 잤다 (나는 중앙 난방 장치로 시간을 말할 수 있었다). 알람, 알람, 외부에서 깨어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나는 깨어났다. Thumb twiddling. 나의 가벼운 폐가 해킹에 방해가되는 가운데 명상을하기가 너무 어려웠습니다. (오 계발, 왜 그렇게 나를 피 했습니까?)

일지! 그게 내가 할 일이다.

그러나 내 두근 거리는 머리는 어떤 조잡한 산문을 제한했다. 대신, 나는시를 보냈다.

똑바로 2 시간 동안 나는 썼다. 수많은 기사를 읽고 Instagram이 인상적인 인용문, 빠른 껄껄 거리거나 최신 글로벌 또는 소셜 뉴스 업데이트를 따라 잡기 위해 스크롤하는 대신, 용서와 변명, 혐오의 뿌리에 대한 주제에 대한 내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쏟아 붓고있었습니다. 두려움의 핵심, 내재적 인 기쁨, 혼란 ... 누가 내가 너무 많이 비웠다는 것을 알았습니까?

나는 자유로운 흐름, 판단력 없음, 자기 의심, 분석 마비가 없었다. 제출 기한, 프로세스에 대한 질문, 문맥에 대한 설명의 필요성, 주저함이나 다른 작가와의 비교가 없었습니다.

그냥 순수한 창의력. 나는 내 공간, 내 페이지, 글쓰기 및 시간이 내 자신이라는 것을 느꼈다.


디지털이 독성이고 창의력을 제한하고 스트레스를 증가 시키며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우리를 제거하고 현재의 순간이 점점 더 바 빠지고 마음이 갈수록 더 심해지는 결론을 흑인과 백인의 저명인사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실생활". 너무 쉽게. 너무 쉽다? 결국, 연구 결과에 따르면 사실입니다. 정도로.

아니요, 저는 디지털이 내 인생에서 받아 들일 수있는 역할에 대해 전적인 책임을집니다. 초콜릿, 술, 진통제와 마찬가지로 우리가 사용하는 것은 본질적으로 악합니다.


초콜릿은 설탕을 포함하고 지방, 예,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비만이 될 수 있도록 하면 우리가 너무 많이 먹는다. 그러나 설탕은 또한 뇌의 주요 음식 원천 인 포도당과 마그네슘 (내가 말하는 것에 대해 알고있는 여성들)과 산화 방지제 (피부가 더 밝아지고 수명이 길어짐)를 제공합니다. 알코올 중독은 오늘날의 사회에서 만연해 있으며 최근의 역사에서 알코올 중독은 알코올 중독의 원인과 결과를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많은 의약품에서 알코올이 사용됩니다. 진통제 - 파라세타몰부터 코핀에서 모르핀까지 - 생명의 은인 또는 치명적인 중독 일 수 있습니다.


더 간단하게 말하면, 망치는 집을 짓거나 사람의 두개골을 조각으로 부수기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그것을 사용하는 방법에 관한 모든 것입니다.

어쨌든 내 잠재 의식은 내가 디지털에 접근 할 수 있는지 여부에 따라 조건이 "좋다"라는 나의 정의를 내 렸습니다. 어떻게 든 주인은 노예가되었습니다. 이전에 부가가치를 창출 해낸 컴퓨터와 네트워크는 교활하게 기초가되었습니다. 나는 그것에 의존하고 그것없이 강조했다.


2016 년에 유엔조차도 언론과 표현을 자유롭게 할 권리와 관련이 있다는 "합법적 인 인터넷 접근권"을 방해하거나 제한하는 정부를 비난하지 않는 결의안을 발표했습니다. 사실 내 마음이 파국을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 : "나는 기본적인 인간의 권리에 접근 할 수 없다!"


마음이 이렇게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디지털 사용에 대한 나의 의도는 종종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습득하고 배우는 것이지만, 대신 나는 압도되어 계속해서 더 많은 것을 파악하고 장치가없는 것보다 시간이 적게 걸리는 것처럼 느낍니다. 나를 풀어주는 대신, 나는 그것 없이는 갇힌 느낌. 그러한 삶은 의도와 결과가 종종 잘못 정렬 될 수 있습니다.


제약 조건에서 벗어나 창의적인 창의력을 발휘할 수있는 열쇠는 "실제로 필요한 것이 무엇입니까?"라고 솔직하게 대답하는 것이 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에 따라 행동하십시오.

당신이 구속되거나 갇혀 있다고 느낄 때를 인정하십시오.

3. "당신이 무엇을 필요로한다고 생각하니?"정직하게 대답하십시오.

4. "당신은 실제로 무엇이 필요합니까?"정직하게 대답하십시오.

5. 실제로 필요한 것을내어주십시오 .

"전원 켜기"를 누르기 전에 충돌을 피하기 위해 1-5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작가의 이전글 [번역] 초급 웹 개발 가이드 2 부 : 백엔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