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장과 무엇이 다른가?
원본 URL : http://www.awadallah.com/blog/2013/03/05/what-does-a-cto-do-2/#comments
에 배치하는 카테고리 : 일 — Amr Awadallah @ 9:53 pm | 링크 | | 댓글 (2)
나는이 질문을 자주 듣게되고, 1 년 전 (Cloudera에서 전임 CTO가되었을 때)에 대한 답을 찾고자하는 질문이었습니다. 나는 온라인 조사를 많이했고, 내가 찾은 수많은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CTO들과 이야기를 나 (다. 나는 4 가지 핵심 질문에 답함으로써 나의 연구 결과를 요약한다 : (1) CTO 임무는 무엇인가? (2) CTO 측정 방법 (3) CTO는 어떻게 자신의 시간을 내부와 외부로 나누어야합니까? 마지막으로 (4) 조직 내부의 주요 구성 요소에 대한 CTO의 구체적인 책임은 무엇입니까?
이 역할 설명은 엔지니어링 조직의 운영 측면을 여전히 소유하고있는 CTO와 달리 순수한 CTO에 중점을두고 있으며 다른 도메인과 비교하여 엔터프라이즈 CTO에도 편향되어 있습니다.
CTO의 사명은 세 가지 축에 걸쳐 요약 될 수 있습니다.
CTO는 회사의 전략적 기술 방향을 효과적으로 유지, 개발, 표현 및 지속적으로 발전시켜야합니다.
CTO는 회사가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경쟁이 치열한 공간에서 최고의 기술을 지속적으로 제공 할 책임이 있습니다.
CTO는 정보를 회사가 다음에 어디로 가야하는지 나타내는 주요 트렌드로 추출함으로써 외부 세계와 내부 세계를 효과적으로 연결함으로써 비즈니스와 기술 전략 사이의 적절한 균형을 유지함으로써 회사의 기술 전략을 비즈니스 전략과 연계시킵니다.
CTO는 회사의 장기 비전에 대해 내부적으로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거나 자극해야하며, 외부 사람들에게 이것이 세계가 어디로 가고 있는지, 그리고 자신의 회사가 그들을 데려가는 최선의 선택임을 설득해야합니다.
CTO는 시장 요구에 대해 권위있게 말하고, 고객과 신뢰할 수 있어야하며, 다양한 고객에게 비즈니스 가치와 ROI를 분명히 표현할 수 있어야합니다.
CTO는 엔지니어링 조직을 회사의 장기적인 기술 목표를 향해 집회해야합니다.
CTO는 새로운 엔지니어가 엔지니어링 조직에 참여하도록 영감을 줄 수 있어야하며 그러한 인재의 소싱 / 식별을 도와야합니다.
CTO는 기술 문화를 설정하고 유지하여 회사가 최고의 기술 인재를 계속 보유하고 유치 할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아래에 요약 된 세 가지 측정 항목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핵심 기술 트렌드를 놓친다면 계산할 수있는 이진법입니다. 또한 비즈니스 전략과 기술 전략간에 중대한 불일치가있는 경우에는 그 반대입니다. 이를 위해 Greg Papadopolous [Sun의 x-CTO]에 해당하는이 인용문을 강조합니다.
“CFO는 매 분기마다 수익을 올릴 책임이 없지만 큰 놀라움이 있다면 그녀를 해고하십시오. 마찬가지로 CTO는 분기마다 제품을 제공 할 책임이 없지만 핵심 기술 변곡점 (예 : 인터넷)을 놓치면 해고합니다.”
이는 기술 조직을 조사하여 생산성과 행복을 동시에 보장함으로써 측정 할 수 있습니다. 뒤쳐지는 지표는 최고의 엔지니어링 인재를 크게 잃거나 회사에 새로운 최고의 인재를 유치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여러 가지면에서 CFO는 CFO와 유사하게 회사의 다른 모든 조직에 대한 서비스 센터입니다 (나중에 이러한 책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 따라서 적절한 측정 기준은 이러한 조직 전체에서 가중 고객 만족도 점수 (CSAT)입니다. 이러한 내부 조직이 CTO에서 부가 가치를 얻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으면 그를 해고해야 할 때입니다.
이것에 대한 완벽한 대답은 없지만 정답은 둘 다입니다. CTO는 외부에 대한 지식이 없으면 내부에서 좋은 일을 할 수 없으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외부 / 내부 혼합은 궁극적으로 CTO가 비즈니스에 가장 큰 도움을 줄 수있는 방법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또한 고려해야 할 여행 / 가족이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일해야하므로 자신의 스위트 스팟을 찾으십시오. 답변은 회사의 현재 단계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 배경을 바탕으로 오늘 시간을 나누는 방법입니다.
판매 / 고객 35 %
마케팅 / 전도 / 분석가 20 %
사업 개발 / 파트너 15 %
외부에서 수집 한 정보를 요약 한 다음 해당 내부 팀에 해당 지식을 제공하십시오.
엔지니어링, 제품 및 비즈니스를 지속적으로 연결하여 공개적으로 표현 된 비전이 회사가 실제로 가고있는 곳이고 기술 로드맵이 해당 비전 (특히 새로운 이니셔티브)과 일치하도록합니다.
회사 비전을 설명하는 담보 / 백서로 마케팅 팀을 지원하십시오.
엔지니어링 문화, 프로세스 및 유지 관리를 유지하십시오.
지적 재산권 포트폴리오의 셰퍼드.
CTO가 제공하는 주요 구성 요소는 (1) CEO / 전략, (2) 엔지니어링 / 제품, (3) 영업, (4) 사업 개발 및 (5) 마케팅입니다. 아래에는 이러한 각 구성 요소에 대한 주요 책임 중 일부가 나와 있습니다.
회사에 중대한 영향을 줄 수있는 기술적 변곡점을 예측하고 앞서 가십시오.
CEO (및 CFO / COO)에게 회사의 장기적인 기술 전략 방향 및 대규모 전략적 기술 베팅을 수행 할 위치에 대해 조언하십시오.
CEO에게 회사의 기술 방향에 대한 다양한“옵션”을 제공하고 주어진 시간에 가장 적합한 옵션을 결정하기위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십시오.
회사의 장기적인 관심을 다른 무엇보다 중시하는 중립적 인 견해를 제공함으로써 CEO를위한 발판이 되십시오. CFO와 마찬가지로 CTO는 중요한 비즈니스 리소스 자체를 직접 소유하지 않기 때문에이를 효과적으로 수행 할 수있는 고유 한 위치에 있습니다.
CTO는 2 일 간의 전술 전달을 책임지지 않지만, 제품 및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과 긴밀히 협력하여 전체 개발 방향이 회사의 전략적 기술 비전과 잘 일치하는지 확인해야합니다.
CTO는 대규모 전략적 기술 베팅에서 자원의 우선 순위에 영향을 주어야하지만 우선 순위가 설정되면 일일 실행에 관여해서는 안됩니다. 사실, 2 일 간의 집행 (집중하기 어려울 수 있음)에 전적으로 집착하는 것이 중요하지만,이를 통해 장기적인 전략적 사고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즉각적인 제약.
CTO의 주요 과제 중 하나는 제품 / 엔지니어링 관리에 발을 들이지 않고 사람, 프로젝트 및 아이디어를 옹호하는 방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해 훈련을 구하고 에너지에 집중할 아이디어를 선택해야합니다 (전투 선택).
엔지니어링 부사장을위한 발판이되어야하며 개발 팀이 직면 한 다양한 과제에 대해 브레인 스토밍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여러면에서 CTO와 엔지니어링 부사장은 고관절 박해야하며 매우 중요한 관계이므로 상당한 시간을 투자하십시오.
채용 / 유지 노력 지원 (아카데미아와의 관계 포함).
노력의 중복을 피하고 부서 간 수정을 장려하기 위해 전체 조직에서 지속적으로 최적화하십시오.
더 큰 기술 조직과 필요한 경우 테크노 중심 잔디 스크랩, 아키텍처 충돌 등을 조정하십시오.
주기적인 해커 톤을 조직하고 초기 단계에서 혁신을 관리함으로써 혁신을 촉진하십시오.
모든 제품 라인에서 마스터 아키텍트로 근무하십시오. Cloudera에서 나는 이것을 많이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나보다 훨씬 훌륭한 건축가 인 수많은 놀라운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내가 할 수있는 최선은 단순히 자신의 길을 벗어나는 것입니다! (나는 Cloudera에서 운 좋게도 갈등이 심한 경우에만 관여합니다).
영업 조직과 협력하여 고객 계정을 효과적으로 닫습니다.
영업 조직과 협력하여 고객 계정을 효과적으로 닫습니다.
영업 조직과 협력하여 고객 계정을 효과적으로 닫습니다.
(강조를위한 3 배 복제)
전략적 고객 계정에서 동료와 강력한 관계를 구축하여 영업 조직을 지원합니다.
장기 기술 로드맵을 표현하기 위해 고객 회의에 참여하여 회사가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는 고객의 확신을 강화하십시오.
시장에 대한 권위와 대화하십시오. 고객의 요구를 경청하십시오. 그들의 문제를 신속하게 이해합니다. 고객에게 회사 제품에 대한 조언을 제공합니다.
“나도 모르겠다”라고 말한 후 고객에게 적절한 질문에 대한 정보를 제공 할 수있는 적절한 리소스를 제공해야합니다. 좋은 CTO는 절대로 즉시 똥을 만들어서는 안됩니다 �
전략적 파트너 참여에서 비즈니스 개발 팀을 지원하고 이러한 조직의 동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십시오.
파트너 기술 및 인수 대상에 대한 기술 실사를 제공하여 회사의 플랫폼, 오퍼링 및 문화에 적합하도록하십시오.
CTO는 동일한 공간에서 모든 기술 신생 기업을 추적하고 잠재 고객에 대해 수집 할 수있는 것에 따라 순위를 매겨 야합니다. CTO는 가능한 인수 목표, 회사가 어떤 전문 지식을 잃어 버렸는가에 대한 명확한 생각을 가지고 있어야합니다. 모든 보조 영역에서 어떤 회사가 최고의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까? 최고의 기술 팀을 보유한 회사는? 경쟁 업체가 회사에 해를 끼칠 수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나는이 부분을 위해 공동 설립자 (Jeff Hammerbacher)에 크게 의존한다.
선별 된 기술 협회의 회사를 대표하여 회사의 존재와 파트너와의 목소리를 다시 강화하십시오.
새로운 파트너 기술이 회사의 장기 기술 로드맵 (예 : 새로운 유형의 스토리지 또는 컴퓨팅 장치)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것인지 예측합니다.
시장의 지속적인 변화로 인한 장기적인 경쟁 추세를 예측하십시오.
회사의 기술 분야에서 공공의 역할을합니다.
회의, 연설, 언론 / 미디어 / 분석가 활동을 통해 회사의 비전과 기술 방향을 전파하십시오.
지정된 주요 업계 분석가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십시오.
회사 제품 (미트 업, 해커 톤, 업계 회의 등)을 중심으로 대규모 커뮤니티를 구축 할 때 마케팅 팀을 지원하십시오.
트위터, 블로그 게시물, 기사 / 백서 등을 통한 소셜 참여 마케팅
그 / 그녀가 단계 후면에 고급 스러움을 가지고 있으며, 나무를 통해 숲을보고, 능력이 고객과 직원의 목소리로로 요약하면, 좋은 CTO는 자신의 조직을 헤아릴 수 없을 수 있습니다. 당신이 신진 CTO이든 CTO 베테랑이든,이 기사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당신이 여기에 제시된 개념의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또는 당신은 내가 간과 생각하는 책임의 주요 영역이있는 경우.
건배,
— amr
추신 : 나는 다음과 같은 사람들을 언급하고 싶습니다.
Sun Microsystems의 x-CTO 인
, VMware x-CTO
Zimbra 및 BEA 시스템의 x-CTO 인
Steve McCanne, Riverbed의 x-CTO
http://www.lanceglasser.com/Business/CTO.html
http://www.startuplessonslearned.com/2008/09/what-does-startup-cto-actually-do.html
http://dontbesoanalytical.blogspot.com/2008/02/daddy-what-does-chief-technology.html
http://www.slideshare.net/bcantrill/cto-vs-vp-of-engineering
PPS : 좋은 CTO는 또한 VIM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방법을 알고 있어야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