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종우 Peter Lee Nov 27. 2019

[번역] 스타트업 타이밍의 4가지 시나리오

The 4 Scenarios of Startup Timing

https://medium.com/gabor/the-4-scenarios-of-startup-timing-26bc66d4be8b

스타트 업 결과의 대부분을 결정하는 요소는 가장 적게 제어 할 수있는 요소입니다. 타이밍


1 억 달러의 매출 을 시작하려면 작지만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을 찾아야합니다.


신생 기업으로 자신을 찾을 수있는 네 가지 시장 유형이 있습니다.            




스타트 업의 운명은 시장에서 성장하고있는시기와시기에 달려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시나리오를 잘 알고 있습니다. 첫 번째 스타트업인 ReMail 은 2009 년에 이메일 생산성을 시작한 회사로 2 위에 올랐습니다 . 이메일은 포화 된 시장이었으며 우리는 작은 틈새 시장 만 개척 할 수있었습니다. 


Namo Media 와 함께 , 우리는 시나리오 # 4의 대박을 치고 2013 년에 공간이 급속하게 성장하고 모두가 신제품을 찾고 있었던 것처럼 네이티브 광고 공간에 착륙했습니다.


각각을 보고 분석해 봅시다.


1. 성장하지 않는 작은 시장

성장 경로가없는 소규모 시장을 건설하고 있다면 노력은 쓸모가 없습니다. 구식 기술을 판매하거나 서비스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이 버킷에는 신생 기업이 거의 없습니다. 팩스, 복사기, 유선 전화 또는 사진 필름을 판매하거나 서비스하는 회사를 시작하지 마십시오. 성장에 대한 이야기는 없으며 벤처 자금을 찾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2. 큰 시장, 과거의 성장

오늘 새로운 스마트 폰 제조업체를 시작한다고 상상해보십시오. 하루 종일 기존 기업과 싸우고있을뿐 아니라 제품을 선반에 놓기 위해 테이블 스테이크 기능을 구축하는 데 엄청난 양의 돈을 투자해야합니다. 더 큰 재직자는 기존의 수입원을 사용하여 개발 자금을 조달 할 수 있으며, 회사에 VC를 조금씩 나누어 주어야합니다. 이들은 큰 팀과 많은 자본을 신속하게 배치하여 그들이 보는 모든 기회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자원을 보유한 대기업에 가장 적합한 시장입니다. 그러나 시장이 이미 결정을 내렸다면 너무 늦을 수도 있습니다. Windows Mobile에서 Microsoft가 어떻게 실패했는지 생각해보십시오.한 가지 특별한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최근에 엘라 드 길 (Elad Gil) 이 그들을“붐비지 않은 붐비지 않은 시장”이라고 부릅니다. “과도하게”보이는 시장이 있지만 여전히 새롭고 차별화 된 참가자를위한 기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0 년 소셜 네트워크의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Pinterest, Instagram 및 Snapchat이 각각 2010 년과 2011 년에 왔을 때 Facebook과 Twitter가 소셜 공간에서 얻은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웹에서 기사를 고정하고, 필터링 된 사진을 공유하고, 메시지를 사라지게하는 기능, 자체적으로 의미가있는 기능, 재직자들이 제공하지 않은 기능 등 세 가지 새로운 사용 사례가있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이 세 선수 모두가 겨우 압박했지만, 이와 같은 시장에 투자하는 것이 효과가 있다는 것을 입증합니다.첫 번째 시작 메일에 저는 이메일 생산성 영역에 있었습니다. 800 파운드 고릴라가 Microsoft Outlook 인 수많은 재임자가있었습니다. 유용한 제품을 만들려고 노력하는 것은 언덕 위로 언덕을 밀어 넣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고 우리는 많은 자금을 조달하는 테이블 스테이크 기능을 사용했습니다.


3. 너무 이른 시장

당신은 훌륭한 스타트 업 아이디어를 찾았지만, 벤처 자금이 시장이 이륙하기에 충분히 오래 지속 되기에는 너무 이르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당신의 스타트 업이 제 시간에 멈추지 않고 스타트 업이 추락하여 타버 렸습니다.

스타트 업 역사의 연대기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WebVan 은 1990 년대 후반에 약 4 억 달러의 벤처 자금으로 추락하여 화상을 입었지만, 온라인 식료품 주문은 오늘날 흔한 일입니다.


WebTV 는 1990 년대에 인터넷 연결 TV를 개척했지만 제품으로는 실패했습니다. 오늘날 TV는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Dodgeball 은 2003 년 초에 문자 메시지를 통해 소셜 위치 공유를 개척했습니다. 회사를 인수하고 나중에 제품을 종료했습니다. 위치 확인은 이제 Facebook 및 유사한 플랫폼에서 일반적인 동작입니다.


벤처 라운드는 18 개월의 기간으로 제기되며, 해당 시장이 그 기간 동안 성장하지 않으면 접어야합니다.      



당신이 강한 실적을 가진 기존 기업가라면, 더 많은 돈을 벌고 더 오랜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시장에서 이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PayPal의 성공에서 나온 Elon Musk는 Tesla 및 SpaceX에 대한 벤처 자금의 보트로드에 의존했습니다.위 회사들의 운명을 피하기 위해 가짜 트렌드와 실제 트렌드를 구별 하는 "Sam Altman 테스트 "를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기술 애호가들이 하루 종일 실제로 그것을 사용하는지 자문 해보십시오. 예를 들어 VR은 멋지지만 기술 애호가조차도 매일 그것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4. 작은 시장, 빠르게 성장

이곳은 당신이 원하는 스타트 업입니다. 이상적인 시나리오는 당신이 제 시간에 도착한다는 것입니다. 대기업은 여전히 마비되고있다. 미래의 경영진은 기회를 발견했을 수도 있지만 심각한 투자를하기에는 너무 작기 때문에 대기업의 경우 직원 수가 50 명씩 증가하고 내부에 많은 바이 인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형태의 기회에서 공통적 인 스레드는 사용자 행동의 변화, 기술의 변화 또는 둘 다에 의해 구동된다는 것입니다. 다음은 몇 가지 예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각각 $ 1B의 스타트 업을 가능하게했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그들이 일어 났을 때 바로 거기에 있어야했습니다. 이와 같은 기회를 찾으려면 얼리 어답터 여야하고 모든 새로운 제품을 시험해 보아야 하며 기회가 닥쳤을 때 다른 프로젝트와 연결되어 있지 않아야합니다.두 번째 스타트업인 Namo Media 를 통해이 시나리오에서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점점 뜨거워지면서 네이티브 광고 공간에서 시작했습니다. 여전히 클릭 한 순간을 기억합니다. 2012 년 말, Facebook은 모바일 앱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고 비즈니스를 모바일로 성공적으로 변환하지 못했다는 이야기가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Facebook의 2012 년 3 분기수익 보고서에 따르면, 모바일 광고 수익은 기본 인스 트림 광고를 기반으로 해당 분기에 0에서 1,623 만 달러로 급등했다고보고했습니다. 기본 광고가 작동하고 있었고 다른 앱 게시자도 솔루션을 원했습니다. 버즈, 잠재력 및 성장을 가진 초기 시장이었습니다. 그로 인해 VC, 출판사 및 광고주와의 만남이 쉬워졌습니다. 우리가 바람을 like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작고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분위기에서 스타트 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테이크 아웃

스타트 업 타이밍은 많은 결과를 결정합니다. 스타트 업에 대해 생각하는 기업가라면 진입하는 시장의 규모와 단계를 고려하십시오.  


1. 성장하지 않는 소규모 시장에서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2. 과거에 모든 성장을 거둔 대규모 시장은 매우 어렵습니다. 기존 기업은 유통, 제품 및 자금 지원 이점이 있습니다. 차별화 된 제품에 대한 기회가 간과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붐비지 않은 붐비는 시장”). 그러나 극히 드문 경우입니다.


3. 장기적인 미래에 많은 성장이 일어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작은 시장에있을 수 있습니다. 너무 이른 것은 잘못과 동일하며 다음 WebVan이 될 위험이 있습니다. 이 시장에서는 큰 VC 라운드를 늘리고 가능한 한 오랫동안 지출을 보존하십시오.


4. 기술이나 행동 변화로 인해 빠르게 성장하는 작은 시장을 찾으십시오. 이와 같은 시장에 상륙하면 바람이 불고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모금, 판매 및 채용은 바람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펌]쿠팡 데이터플랫폼의 진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