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코하마시의 라멘
메뉴
된장라멘(950엔) ★시그니처★
간장라멘(900엔)
소금라멘(900엔)
파라멘(900엔)
탄탄멘(900엔)
평점
타베로그 : 3.46(212)
야후재팬 : 3.85(64)
특징
- 일본 카나가와현 요코하마의 교통 관문인 JR요코하마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라멘' 을 메인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 가게는 1974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는데 이곳의 경우 다른 대부분의 요코하마에 위치한 가게들 처럼 요코하마를 원류로 하는 '이에케이 라멘' 을 메인으로 다루고 있지만 이곳은 특이하게 '삿포로 라멘' 을 앞세워 차별화를 보여주고 있는 가게로 이는 가게를 처음 개업한 창업자가 홋카이도 출신이기 때문으로 그 전통이 계속해서 이어져 내려오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가게에서 판매하는 라멘은 '소금라멘', '간장라멘', '된장라멘' 등을 모두 다루고 있지만 가장 인기가 많은 시그니처 메뉴는 '삿포로 라멘' 의 대명사인 '된장라멘' 으로 이곳에서 만드는 라멘의 육수는 '돼지 대퇴골' 를 베이스로 '닭 뼈' 와 '당근' 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채소와 과일을 함께 넣은 뒤 오랜 시간 끓여 육수를 우려내고 있습니다. 이렇게 면과 된장을 베이스로 한 양념을 더한 뒤 토핑은 '죽순, 미역, 파, 옥수수' 와 함께 '흑임자 가루' 를 뿌린 차슈를 같이 올려 제공하고 있으며 차슈는 돼지고기의 목살로 만든 것으로 토핑에 미역의 풍미가 강한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오랜시간 운영되어 온 노포이지만 기름이 가라앉은 냄새가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청결하게 관리되어 있었고 라멘 이외에는 '교자' 를 같이 주문해 라멘과 즐기는 손님들의 비율이 높은 편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