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사가 #2] CAFE DINING FLaT PLaT

사가시의 카페

by 미식유망주

메뉴


일본식 햄버그세트(1,500엔) ★시그니처★


데미그라스 햄버그세트(1,500엔)

새우튀김모둠(2,000엔)

흰살생선튀김모둠(1,500엔)

로스트비프덮밥(1,500엔/2,500엔)

특제카레(900엔/1,100엔)



평점


타베로그 : 3.09(10)

야후재팬 : 3.98(12)

구글닷컴 : 4.30(89)





특징


- 일본 사가현 JR사가역에서 조금 떨어진 '사가문화회관' 건물 2층에 위치한 카페로 가벼운 브런치와 디저트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는 작은 가게입니다. 가게는 원래 '유메프랏토오하기' 라는 이름의 건물에 개업하여 운영하고 있다가 코로나를 기점으로 현재의 장소로 이전하여 운영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 가게는 2016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주인은 '츠츠미 야스토모' 로 사가현의 지역 탤런트입니다. 사가현을 거점으로 활동하고 있는 그와 그의 부인이 같이 운영을 하고 있는 형태로 지역의 다양한 재료들을 활용한 요리를 선보이고 싶어 현재의 가게를 개업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 가게의 기본적인 성격은 카페로 가볍게 들어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었으며 판매하는 메뉴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비교적 충실하게 메뉴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여러 메뉴들 중에서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는 '일본식 햄버그세트' 로 이곳에서 만드는 햄버그 스테이크의 패티는 '돼지고기' 와 '소고기' 의 다진 고기를 섞어서 만들고 있으며 햄버그의 패티는 육즙이 잘 가둬질 수 있도록 '뚝배기' 에 다양한 채소들과 함께 담아 끓여 나오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소고기의 도가니살을 이용해 만든 '카레라이스' 도 인기가 많은 편으로 이곳에서 만드는 소고기의 도가니살은 4일에 걸쳐 오랜 시간 끓여 부드럽게 만들어 카레소스를 더해 제공하는 특징이 있었습니다.


- 가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튀김류에 사용하는 튀김옷의 경우 가게에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사가현에 위치한 유명한 베이커리에 부탁해 이들이 가게에서 사용하는 전용 빵가루를 만들어 제공하는 것을 사들이고 있는 것이라고 하며 가게에서 사용하고 있는 재료들은 사가현 시로이에서 재배한 양파를 포함하여 거의 대부분 사가현산을 사용하고 있으며 실제로 가게를 운영하는 '츠츠이 야스토모' 부부가 직접 시장의 거래처를 통해 가져오는 것들이라고 합니다.


d133-4.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효고 #2] 사 마슈(Ca march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