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More Sentences - Chapter 07

to ~ (to 부정사) / ~ing / that S+V  추가 예문

영문법 콘서트를 공부하시는 분들을 위한 추가 문장을 브런치를 통해 Chapter 별로 소개합니다.


각 Unit 별 문법 사항에 해당하는 문장들로, 가급적 해당 문법 사항에 집중할 수 있게 짧고 간단하면서도 실생활에서 자주 쓰이거나 응용하기 좋은 것들로 선별했습니다.


학습의 편의를 위해 한글 해석을 더했고 직역이 많이 어색하다 생각되는 경우에는 의역을 하였습니다. 단어와 단어 단위로 해석을 적용하기 보다는 통문장 전체를 하나의 의미로 이해해 주세요.



Chapter 7


36  That sounds wonderful. 그거 참 멋지게 들리는군. (상대방의 제안이 맘에 든다는 의미)

| It drives me crazy. 거 사람 미치게 하네.

| I find it easy. 난 그게 쉽다고 생각해요.

나는 내가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말하는 것이 쉽지가 않다. - 제인 오스틴

37  I want to be a soccer player. 나는 축구선수가 되고 싶다.

| He admitted cheating on the test. 그는 시험에서 부정행위 한 것을 인정했다.

| The doctor suggested taking vitamins. 의사는 비타민 섭취를 제안했다.


38  I’m here to help you. 난 널 도우러 여기 왔다.

| They had nowhere to live. 그들은 살 곳이 아무데도 없었다.

| It’s good to talk. 이야기를 하는 것은 좋다.

걱정마시게. 내가 자네를 도우러 왔네. / 이미지 출처: http://he.memegenerator.net/

39  Do you want me to help you? 내가 널 도왔으면 좋겠니?

| He asked me to be patient. 그는 내가 인내심을 갖기를 요청했다.

| It will take me about an hour to finish it. 제가 그걸 끝내려면 한시간 정도 걸릴 것 같습니다.


40  I think (that) English is an attractive language. 저는 영어가 매력적인 언어라고 생각합니다.

| Do you know that she’s French? 그녀가 프랑스인인 것을 아시나요?

| Do you know if she’s French? 그녀가 프랑스인인지 아세요?


41  He said nothing. 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 He told me everything. 그는 내게 모든 것을 말해 줬다.

| He said that everything would be all right. 그는 모든 일이 잘 될 거라고 말했다.

제게 다 얘기하세요. / 이미지 출처: http://he.memegenerator.net/


매거진의 이전글 More Sentences - Chapter 06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