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올리브영 1위는 이제 틱톡광고로 해내더라구요.

[틱톡일기 75] 틱톡챌린지를 세상에서 가장 저렴하게 시작해보세요

by 삶송이

글로벌 틱톡 광고에 대한 요청이 많아지는 요즘, 덩달아 국내 틱톡 챌린지를 하는 브랜드들도 디양해졌다.


변화는 받아들이는 사람의 수용력에 달렸고,
트렌드는 현재 살아가는 사람들의 반응을 반영하고 있다.

아직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광고만을 돌리는 브랜드가 있을까싶다. 틱톡광고는 크게 보면 숏폼광고라고 생각하면 일상과의 큰 괴리는 없다.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에서 보는 그 짧은 영상이라고 생각하면 입문하기가 더 쉬울거라 생각한다.



Perfume ; 캘빈클라인(CK), 끌로에


"향수"라는 건, 매체 내에서 후각을 자극해야되지 않을까싶다. '향'은 어떻게 시각적인 영상으로 구현할 수 있을까? 음식, 의류, 악세사리 등 실물이 없어도 '냄새'라는 후각적인 것을 표현하면 되지 않을까싶다.


향수를 뿌리고 상대방의 반응(감탄하거나, 황홀해하는 등) 혹은 향수에 대한 시각적인 정보(세일, 잘생긴/예쁜 모델들이 자주 사용한다 등) 혹은 데일리로 매일 내가 즐겨찾는 제품이라는 일상 속에 녹이기(화장대에 여러 화장품들 사이에서 보여지는 등) ..


접근을 다양하게 할 수 있고, 표현도 크리에이터들의 아이디어는 천차만별이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프로덕트이던, 영상 내에서 보여지는 방식에는 큰 어려움이 없는 듯하다.


2월 올영픽에 10위권 밖에 있다가 이후, 10위권 안으로 상승했던 캠페인


[여자향수 추천]

https://www.tiktok.com/@sb.__.04/video/7468549245436579073


[남자향수 추천]

https://www.tiktok.com/@changkun_official/video/7467157342325427463?is_from_webapp=1&sender_device=pc&web_id=7439634693061019144



Cleasing ; 런드리유, 피지연화제


글로벌 틱톡광고도 기초 및 클렌징 제품이 많이 들어오는데, 역시나 2025년 국내 틱톡챌린지 클렌징 제품이 가장 반응이 좋다. 시기 및 타이밍이 중요한 틱톡 광고에서 연초부터 6월 이전까지는 클렌징 제품이나 기초 제품에 대해서 수요가 많다는 것을 어느정도 유추할 수 있다.


이번 2월에 런드리유 제품 강점을 활용하여 제품 사용을 보여주는 틱톡챌린지를 진행하였고, 해당 캠페인 기간 동안에 가장 눈에 띄게 올리브영 랭킹변화가 일어났다. 틱톡챌린지 이후에는 영상에 대해서 브랜드사에 공유하기 때문에 브랜드들은 2차 활용을 하여 이벤트 기한을 잡거나, 다양하게 활용하면 좋다.


올리브영 앱 내 클렌징 부문 랭킹 변화 (전체 부문, 42위 → 11위)


[160만 팔로워 박지녕님]

https://www.tiktok.com/@jh.___.97/video/7468260295211797768


[100만 팔로워 이예령님]

https://www.tiktok.com/@leeyeryoung/video/7468643542903164180



#아이기스랩 #아이기스 #아이기스틱톡 #aegislab #aegis #틱톡광고캠페인 #틱톡의정석 #틱톡광고시작 #틱톡광고단가 #틱톡커광고 #틱톡커광고비용 #틱톡광고 #틱톡마케팅 #틱톡크리에이터 #틱톡촬영 #글로벌틱톡 #북미틱톡챌린지 #틱톡챌린지전략 #올리브영광고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