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카오모빌리티 Oct 04. 2018

택시비도 간편하게 앱으로 자동결제

지갑을 꺼낼 필요 없는 편리함!

택시도 카카오 T에 등록된 카드로
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되면 참 편리할 것 같아요!

많은 이용자분들이 요청주셨던 바로 그 기능!

블랙/대리/주차에 이어 일반 택시 요금도 앱으로 자동결제가 가능합니다.


#택시 자동결제 사용방법


1. 택시 호출 화면에서 결제 방법으로 카드 선택 시 요금이 자동결제 됩니다. (스마트호출 옵션 선택하면 결제 시 스마트호출 이용료가 포함됩니다)

2. 미리 등록한 카드가 없다면, 자동결제 카드를 등록해주세요. (최초 1회)

3. 자동결제를 원하지 않으신다면 '기사님께 직접 결제'도 가능합니다.


#이건 꼭 읽어주세요!

-카드를 등록하셨다면 자동결제 택시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호출 전에 원하시는 카드를 꼭!! 선택해주세요.


-결제 가능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택시 배차 시 예상 요금이 결제됩니다. 예상 요금은 목적지 도착 후 결제가 취소되며, 이후 실제 탑승 요금이 결제되니 걱정하지 마세요!


-자동결제콜의 영수증은 '카카오 T 앱>이용기록>택시>개별 호출 이력'에서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기사님께 영수증을 따로 요청하지 않으셔도 되어요.


-새로운 기능이라 아직 자동결제를 모르는 기사님이 계실 수 있습니다. 이 땐 기사님께 고객센터로 연락하시라고 말씀해주세요. 저희도 공지 및 교육을 통해 기사님들이 얼른 익숙해지실 수 있도록 안내하겠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자동결제 사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지역에서 사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택시 자동결제는 카카오 T 최신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앱 업데이트 후 "지갑이 필요없는 카카오 T 택시"를 만나보세요!

>> 카카오 T 바로가기

>>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하기

>> iOS 업데이트 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카카오미니로 택시 부르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