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기 쉬운 '개편 및 공지사항' 소식 전하기
2024년 9월 4일(수) 부터 톡스토어 판매자센터에서 메시지 발송 시, "톡딜 예정 상품"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1. 메뉴 경로
- 톡스토어 판매자센터 > 마케팅메시지 > 메시지 보내기 > 기본 커머스형/캐러셀 커머스형 > 상품 설정 > "톡딜 예정 상품 불러오기" 설정 클릭
- 적용되는 메시지 유형 : 기본 커머스형 / 캐러셀 커머스형
2. 톡딜 예정 상품 첨부 기능 유의사항
- 상품 불러오기로 첨부하면 톡딜 할인이 예정되어 있어도 현재 가격이 반영됩니다. 톡딜 예정 가격으로 메시지 발송을 원하면 톡딜 예정 상품 불러오기로 등록해주세요!
- 톡딜 예정 상품으로 첨부한 후 메시지 등록 시, 할인가격이나 기간이 변경되더라도 상품 첨부 시점의 할인 정책으로 등록됩니다.
- 톡딜 예정 상품 첨부 시, 예정된 할인 기간 내에서만 메시지 발송이 가능합니다.
- 캐러셀 커머스형 : 할인 진행 중인 상품과 할인 예정 상품을 여러 개 첨부할 경우, 모든 상품의 할인 기간이 겹치는 기간 내에서만 메시지 발송이 가능합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판매자센터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톡스토어 판매자센터 공지사항 바로가기 ☜클릭!
2024년 8월 26일(월) 부터 톡스토어에서는 장바구니 할인쿠폰이 신규로 제공됩니다.
기존 쿠폰 등록방식도 함께 변경되었으니 더욱 다양하게 쿠폰을 활용해 보세요.
1. 메뉴 경로
- 톡스토어 판매자센터 > 고객혜택 > 쿠폰발행
2. 주요 내용
- 장바구니 할인쿠폰을 새롭게 발행할 수 있습니다. (쿠폰 적용대상 = 스토어 전체상품만 가능)
- 또한, 발급대상과 톡채널 친구여부 조건을 동시에 설정할 수 있어 더 다양한 조합의 쿠폰을 발행해 마케팅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 이미지 참고)
- 상품 할인쿠폰과 장바구니 할인쿠폰 동시 사용여부는 직접 선택하여 발행이 가능합니다.
3. 카카오 부담 관리자 할인쿠폰 지원 시 참고사항
- SME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한 기획전 등에는 카카오가 부담하는 관리자 장바구니 할인쿠폰이 지원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해당 경우, 할인쿠폰 적용 우선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각 단계별 쿠폰할인이 적용된 금액에서 추가 할인이 적용됩니다.)
*판매자 상품 할인쿠폰 > 판매자 장바구니 할인쿠폰 > 관리자(카카오) 장바구니 할인쿠폰 순.
보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판매자센터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톡스토어 판매자센터 공지사항 바로가기 ☜클릭!
톡스토어 판매자분들에게 공정한 판매 기회와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스토어 정보 제공을 위해 스토어 등급제가 시행됩니다.
■ 스토어 등급제 시행일 : 2024년 4월 8일(월) 부터
1. 등급 산정 기준 안내
판매 실적과 리뷰, 배송기간, 페널티 등 종합 점수를 반영하여 매월 등급이 적용됩니다.
고객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스토어에서 등급명과 배지가 표기됩니다. (브론즈 등급부터 적용)
2. 등급 혜택 안내
톡스토어 파트너사 대상 전반 지원 혜택과, 카카오쇼핑라이브 브론즈 등급 이상의 파트너사 대상 선별 혜택을 확인하세요. 해당 내용은 운영정책에 따라 사전 고지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카카오쇼핑 파트너사 지원혜택 바로가기 (전체)
✅ 카카오쇼핑라이브 지원혜택 바로가기
3. 스토어 등급은 어디에 노출되나요?
스토어홈, 스토어 기본정보, 상품 상세화면 내 스토어 프로필 영역에서 등급명과 배지가 표기됩니다. (브론즈 등급부터 적용) 브랜드 스토어는 스토어홈, 상품 상세화면에서는 '브랜드공식' 배지만 보이고, 스토어 기본정보에서 등급명과 배지가 표기됩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판매자센터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톡스토어 판매자센터 공지사항 바로가기 ☜클릭!
2024년 3월 7일(목) 이후, 판매자 주소록 등록 시 동일 주소지의 중복 등록이 제한됩니다.
판매자 주소록 중복등록 방지 정책 관련하여 변경사항을 안내 해 드립니다.
1. 메뉴 경로
- 판매자센터 > 판매자정보 > 출고/반품지 관리
2. 신규 URL
- 선물하기 : https://shopping-seller.kakao.com/member/seller/gift/address/list
- 톡스토어 : https://shopping-seller.kakao.com/member/seller/store/address/list
OPEN API도 중복등록 방지 정책이 적용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쇼핑 OPEN API 가이드를 확인 해 주세요. 바로가기(클릭)
보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각 판매자센터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선물하기 판매자센터 공지사항 바로가기 ☜클릭!
톡스토어 판매자센터 공지사항 바로가기 ☜클릭!
중개판매자의 경우 고객확인제도(AML) 이행이 완료되지 않으면 카카오쇼핑의 정산보류 대상 등록이 되며, 정산 대금 지급이 보류될 수 있습니다. 정산 보류 해제를 위해 필수 입력정보 및 제출 서류를 미리 확인하신 후 고객확인 정보 입력이 필요합니다. 아래 경로를 통해 관련 서류 제출 및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 경로 : 카카오쇼핑 판매자센터 > 판매채널 정보 관리 > '고객확인정보 입력' 버튼 클릭
- 대상 : 중개판매자 대상 (톡스토어 판매자는 모두 해당됩니다.)
*지금 아래 고객확인 가이드를 바로 확인하세요! (클릭 후 다운로드)
보다 상세한 내용은 선물하기/톡스토어 판매자센터>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상세 페이지를 방문했지만 구매하지 않은 고객, 주문서를 작성 중 이탈한 고객, 내 상품을 찜해둔 고객 등등 상황에 따라, 고객에 따라 개인 맞춤형 메시지를 자동으로 보낼 수 있어요!
- 개인화 메시지는 [판매자센터] >[마케팅메시지] > [개인화 메시지 보내기]에서 발행할 수 있어요.
- 6가지 유형의 시나리오를 이용해서 구매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주목도 높은 메시지를 발송해보세요!
더 자세한 내용은 >> [톡스토어 판매자센터 공지 바로가기] (☜클릭!)
2023년 10월 4일 이후, '스토어보드' 기능이 모든 스토어에게 오픈되었어요.
- 스토어보드는 [판매자센터] > [마케팅메시지] > [스토어보드 발행]에서 발행할 수 있어요.
- 쇼핑하기 홈, 마이스토어 탭, 스토어 홈 등에 전시되는 스토어보드를 통해 고객 유입을 늘려보세요!
더 자세한 내용은 >> [카카오 비즈니스 가이드 > 스토어보드 발행/관리 매뉴얼 보러가기](☜클릭!)
1) 판매자센터 내 일대일 채팅 영역 OPEN
- 판매자센터 > 새알림 영역 내에서 1:1 채팅 건수를 확인할 수 있어요.
- 알림 클릭 시 해당 톡채널 1:! 채팅 목록으로 이동하여 바로 응답할 수 있어요.
2) 판매자센터에서 카카오 비즈니스, 채널관리자 센터로 바로 이동 가능
- 판매자들이 카카오 내의 다양한 판매/어드민 툴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링크 이동 영역을 추가했어요.
2023년 2월 3일 이후, [톡스토어]와 [채널 프로필]의 연동 해제와 프로필 변경이 제한됩니다.
- 톡스토어와 연동하여 지속적으로 사용할 1개의 톡채널과 연동이 잘 되었는지 체크해주세요.
- 이후 톡채널과 더 긴밀하게 사용되어질 톡스토어 도구를 준비 중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톡스토어 판매자 센터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 톡스토어와 연동된 기존 프로필의 해제가 제한됩니다.
- 연동 프로필 변경은 가능하나, 90일 이내 최대 1회 제한됩니다.
- 연동 관리는 [판매자센터 > 스토어 기본정보 > 연동관리 > 카카오톡 채널연동] 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하단 이미지를 참고 부탁드리며, 문의는 아래 링크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 문의 접수 채널 > 카카오커머스 고객센터 > 1:1 문의하기
2022년 11월 21일 이후, 카카오톡 쇼핑하기 홈 > 톡딜영역이 개편되었습니다
톡딜 상품 제안 시, 상품명 작성에 대한 가이드(아래 이미지) 및 1:1 이미지 비율 선택을 확인해주세요.
2022년 12월 7일 이후, ]고객분석 하위에 스토어찜 및 상품찜 통계메뉴가 신설되었습니다.
스토어찜과 상품찜의 찜수 찜추가 해제 수를 조회할 수 있으며,
인기/상승 top10의 상품 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톡스토어 판매자센터>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