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카오벤처스 Sep 01. 2023

"당근이세요?"
유행어가 현실이 된 기업은?

주간 스타트업 뉴스_8월 5주차

안녕하세요?

이번 주간 스타트업 뉴스에는 우리 모두에게 친숙한 기업이 등장합니다!

그런데 그 기업이 새로운 얼굴로 변신했다는데요 ⍥

어서 8월 5주차 뉴스 확인하러 가볼까요?


3줄 정리 
1. 당근마켓이 서비스명을 '당근'으로 바꿨습니다.
2. 플로틱이 포브스가 발표한 '아시아 100대 유망기업'에 선정됐습니다. 
3. 컬쳐히어로의 앱 '우리의식탁'이 8월 판매액과 MAU에서 전 기간 대비 큰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➊ 당근마켓: "혹시... 당근이세요?"

ⓒ 당근

무슨 일이에요?

당근마켓이 ‘당근’으로 새 출발 해요. 출시된 지 8년 만에 '마켓'을 떼고 새 단장을 한 건데요.


왜 바꿨어요?

진정한 지역 생활 커뮤니티로 거듭나겠다는 선언이에요. 당근마켓은 중고 거래 서비스로 유명하지만, 사실 그것만 해왔던 건 아니에요. 지역 정보가 모이는 지역 커뮤니티, 동네 가게를 위한 지역 광고 플랫폼이 그 예죠.


앞으로의 계획은요?

지역 사회의 연결과 교류를 넓히는 데 더 힘쓸 예정이에요. 또 리브랜딩을 맞아 재미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면 참여해 보세요!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기사 링크)

➋ 플로틱: "(진짜) 포브스 선정 유망 기업"

ⓒ Forbes

무슨 일이에요?

플로틱이 포브스가 발표한 ‘아시아 100대 유망기업’에 선정됐어요. 로봇 솔루션 기업으로는 국내에서 유일해요.


어떤 곳이길래요?

플로틱은 로봇으로 물류센터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해요. 물류센터 입출고를 자동화하는 자율주행 로봇과 로봇 관제 플랫폼을 개발하는데요. 플로틱의 로봇을 활용하면 사람이 직접 일할 때보다 생산성을 3배나 높일 수 있어요.


앞으로의 계획은요?

플로틱은 아시아에만 머무르진 않을 거예요. 전 세계 물류 현장에 로봇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우뚝 설 계획이에요.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기사 링크)

➌ 컬쳐히어로: "판매액·MAU 끌어올려"

컬쳐히어로

무슨 일이에요?

컬쳐히어로의 레시피 앱인 ‘우리의식탁’ 판매액과 MAU가 크게 불어났어요. 8월 판매액은 전달 대비 50% 이상 늘어났고, MAU(월간 활성 이용자)는 상반기 대비 60% 늘어났어요.


어떻게 늘어난 거예요?

지난 7월 라이브 커머스 중심으로 서비스를 개편한 덕분이에요. 발사믹 오일, 현대식 놋기 등 기존 홈쇼핑에서 프리미엄급 제품으로 판매된 제품들을 라이브 방송에 가져왔어요. 그랬더니 주 이용자층인 4050 여성층으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죠.


앞으로의 계획은요?

‘우리의식탁’은 레시피 앱을 넘어 본격적인 이커머스 쇼핑 채널로 나아가고자 해요. 더 좋은 제품과 혜택을 담아 라이브 방송을 확대해 나갈 거라 밝혔어요.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기사 링크)


오늘은 리브랜딩·서비스 개편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 패밀리와, 

글로벌에서 인정받은 패밀리를 살펴봤습니다!

앞으로 패밀리들이 또 어떤 멋진 행보를 보여줄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궁금하다면! 다음 주에도 주간 스타트업 뉴스에서 패밀리 소식 알아가세요 (。•̀ᴗ-)✧


#스타트업 #뉴스 #당근마켓 #리브랜딩 #플로틱 #포브스 #컬쳐히어로 #라이브커머스

매거진의 이전글 모건스탠리가 1,000억 투자한 기업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