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뷰 에디터 스킬업 #10
카카오 뷰의 보드 속에는 여러 가지 콘텐츠 링크가 들어가 있죠.
이렇게 뷰 에디터 분들이 다양한 링크를 담아 발행해주시는 보드는 수많은 사용자에게 전달되고 있는데요.
이 과정에서, 간혹 보드에 너무 많은 광고나 선정적인 내용이 담긴 콘텐츠가 노출되는 등 좋지 못한 소비 경험을 주는 안타깝고 속상한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존재하는 카카오 뷰의 콘텐츠 링크 광고 및 보드 노출 정책을 안내해드립니다. 여러분의 보드가 모두에게 잘 노출되고, 누구나 카카오 뷰에서 즐거운 콘텐츠 소비를 할 수 있도록, 아래의 내용을 꼭 꼼꼼히 챙겨봐 주세요.
아래의 예시와 같은 콘텐츠 링크를 보드에 담게 되면,
카카오 뷰의 발견 및 주제별 피드 등에서 보드의 노출이 제한될 수 있으니 꼭 주의해주세요.
( 가독성¹ : 가독성은 사용자의 주요 접속 환경 및 디바이스 화면 크기 등이 고려될 수 있습니다. )
✕ 첫 화면에서 링크 본문에 삽입된 광고가 2개 이상 노출되는 경우
✕ 첫 화면에서 보이는 광고가 2개 미만이더라도 화면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경우
✕ 본문과 분리되어 스크롤을 따라다니며 콘텐츠 일부를 가리는 두꺼운 박스형 배너가 포함된 경우
✕ 콘텐츠 링크 진입 시 다른 웹페이지로 강제 이동하는 경우
✕ 내용과 관련이 없거나 비정상적인 경로를 통한 앱 설치 또는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경우
✕ 웹페이지의 로딩 속도가 현저히 저하되는 경우
✕ 성인, 음란성, 선정적 내용이 광고 또는 추천 영역에서 이미지, 텍스트로 노출되는 경우
✕ 클릭을 유도하기 위한 신체 노출이 있는 경우
✕ 유사수신행위, 불법 사행성 게임 등 내부 서비스에서 다루지 않는 범위의 광고가 노출되는 경우
✕ 다수의 이용자가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혐오성, 자극적, 폭력적 소재가 노출되는 경우
앞으로도 카카오 뷰의 모든 사용자가 즐겁게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도록 건강한 보드 발행에 함께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