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나도 될 수 있다,
카카오 뷰의 에디터!

카카오 뷰 에디터 스킬업 #01

2021년 8월, 카카오톡의 새로운 탭인 '카카오' 뷰가 오픈했습니다! 


새롭게 오픈한 '카카오 뷰'는 누구나 자신만의 관점으로 콘텐츠를 편집하여 발행할 수 있는 콘텐츠 큐레이션 오픈 플랫폼입니다. 기존의 익숙했던 포털 방식에서 벗어나, 창작자가 발행한 콘텐츠를 사용자가 개인의 취향에 맞게 모아서 볼 수 있는 능동적인 서비스입니다. 



새로운 탭이 오픈된 만큼 창작자 분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아마도 이게 아닐까 싶습니다. 


나도 카카오 뷰에 참여하여 콘텐츠를 발행할 수 있을까?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도 카카오의 새로운 공간에 콘텐츠를 발행하는 뷰 에디터가 될 수 있을지 같이 알아볼까요?






먼저 카카오 뷰 에디터가 되려면 어떤 조건이 필요한가요?


좋은 콘텐츠를 보는 나만의 관점이 있다면, 누구나 카카오 뷰 에디터가 가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IT에 관심이 많다면 업계 현황이나 현재 IT 업계의 트렌드를,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인기 있는 캠핑 스폿이나 유용한 캠핑 장비 리뷰 등의 콘텐츠를 모아서 발행해 볼 수 있습니다.


나만의 관점과 시선으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면, 혹은 지금껏 콘텐츠를 만들어 본 경험은 없지만,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독특한 관점을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카카오 뷰 에디터가 될 수 있습니다.

세상에 흐르는 다양한 콘텐츠를 나만의 시선으로 보드에 담아 소개해 주세요.

당신이 발행한 콘텐츠가 카카오 뷰의 보드를 통해 카카오톡의 수천만 사용자와 만날 수 있습니다. 




그럼 카카오 뷰 에디터가 되면 좋은 점이 무엇인가요?



하나, 수천만 유저가 사용하는 카카오톡 뷰탭에서 만나는 내 채널과 보드!



다양한 플랫폼에 흩어져 있는 내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 수천만 유저가 사용하는 '카카오 뷰'에서 알릴 수 있습니다. 내 계정으로 운영 중인 서비스는 카카오 인하우스 서비스뿐만 아니라 일부 타사 서비스까지도 창작센터의 관리 페이지에서 손쉽게 연동이 가능합니다. URL 링크를 직접 추가하면 연동하지 않은 서비스의 다양한 콘텐츠까지 보드에 담아 발행할 수 있습니다.



둘, 카카오 뷰 창작 활동을 통해 의미 있는 수익 창출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서는 광고수익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창작 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수익 모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준비가 끝나는 대로 창작자 여러분께 차근차근 선보일 예정이니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셋,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서 제공하는 지원 프로그램 및 프로모션 이벤트 참여 가능


창작센터에서는 지속 가능한 창작 활동을 위해 창작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특히 교육 프로그램은 기본적인 플랫폼 사용 방법뿐만 아니라, 창작 노하우 등 실제 창작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창작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자신의 창작 활동의 퀄리티를 높여보세요!






카카오 뷰 에디터에 대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다음 콘텐츠에서는 카카오 뷰 에디터가 되어 콘텐츠를 발행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 뷰 에디터가 되고 싶은 분들은 다음 콘텐츠에서 만나요! 




카카오 뷰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아래의 공식 채널과 사이트를 참고해 주세요.


▶︎ 카카오 뷰 공식 톡채널 구독하기

▶︎ 콘텐츠를 보는 새로운 시선, 카카오 뷰

▶︎ 카카오 뷰 창작센터 바로가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