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에 대한 이론과 방법, 사례 등 기초부터 응용까지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는 책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책에 나온 기본 개념을 중심으로 실전에서 바로 활용이 가능한 핵심 내용을 모아봤으니 2021년 최고의 키워드로 떠오른 메타버스를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메타버스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
“코로나19 이전부터 존재해왔던 언택트 세계를 메타버스(metaverse)라고 부른다. 메타버스란 스마트폰, 컴퓨터, 인터넷 등 디지털 미디어에 담긴 새로운 세상, 디지털화된 지구를 뜻한다. 인간이 디지털 기술로 현실 세계를 초월해서 만들어낸 여러 세계를 의미한다. 메타버스는 초월, 가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세계,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써 현실을 초월한 가상의 세계를 이미한다. 기술연구단체인 ASF(Acceleration Studies Foundation)은 메타버스를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포켓몬고/HUD/구글 AR 3D 검색) 세계, 라이프로깅(Lifelogging, 인스타그램/페이스북/유튜브) 세계, 거울 세계(Mirror Worlds, ZOOM/팬카페/배달의민족/에어비앤비), 가상 세계(Virtual Worlds, 온라인게임/레디플레이원) 등 4가지로 분류한다. 메타버스의 모습은 지금 이 순간에도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기에 메타버스를 하나의 고정된 개념으로 단정하기는 어렵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에 일상을 올리는 것, 인터넷 카페에 가입해서 회원이 되고 활동하는 것,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것 등이 모두 메타버스에서 살아가는 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