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문해력] 미니북 만들기로 수업 마무리를~ ^^

2분기 초중 청소년 하브루타 독서코칭 수업

[문해력] 미니북 만들기로 2분기 초중 청소년 하브루타 독서코칭 수업을 잘 마무리 했네요~ ^^


4~6월 3개월 동안 진행된 문해력 하브루타 독서코칭 프로그램 마지막 시간에 '문해력 미니북 만들기'를 해봤습니다~

초등 저학년은 그림책, 초등 고학년은 단편문학, 중학생은 단편문학과 진로직업, 동서양 시와 인문고전 등의 다양한 작품을 다루었네요~

그 동안 수업했던 작품들을 살펴보며 글과 그림으로 꾸며봤는데 재미있고 유익하다고 하네요~


수업을 마치며 문해력 수업으로 달라진 것들을 워크북에 써보라고 했더니 한 아이가 이렇게 적었네요~

“글쓰기를 더 잘하게 되었다. 파닉스와 책읽기를 더 정확하게 할 수 있게 되었다. 국어 단원평가와 수행평가를 더 잘하게 되었다.”


이 한 문장에 문해력 하브루타 독서코칭 수업의 효과가 모두 담겨 있는 것 같아서 흐뭇하네요~ ^^

기본 3개월이면 기초를 다지고, 6개월이면 내실을 다지며, 9개월이면 실력이 자라고, 12개월이면 습관이 될 거라 기대합니다~


YouTube에서 '줌 ZOOM 초중 청소년 문해력 미니북 만들기 - 내책소 출간기념회 (줌 화면녹화)' 보기

https://youtu.be/LETgZcausJk


추신> 다음 주 개강하는 3분기(7~9월) 초중 독서학습 개인코칭 수업의 여석이 아직 조금 남아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URL을 클릭해 주세요~


[줌 ZOOM] 2021년 3분기 초중 청소년 개인코칭 프로그램 안내 - 초1~중3, 요일 시간 협의 가능(1대1 or 그룹)

https://cafe.naver.com/zinbook/9176


#문해력 #글쓰기 #미니북 #내책소 #어휘력 #말놀이 #책놀이 #읽기유창성 #유창성 #한국어 #다문화 #korean #독해력 #이해력 #낭독 #소리내읽기 #함께읽기 #토론 #독서토론 #필사 #베껴쓰기 #독서지도 #독서코칭 #학습코칭 #자기주도학습 #메타인지

매거진의 이전글 [문해력] 해독 능력 향상 훈련 방법 모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