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yung Hoon Kang Aug 31. 2016

부동산 투자 따라잡기

부동산 투자 따라잡기

 

오늘은 부동산 투자를 하기전 이런점들도 알면 도움이 되겠네 하는 내용을 적어볼까합니다.

그전에 부동산 투자하면 생각나는 말귀가 있으신가요? 
제가 생각나는 건 수익형 부동산, 토지, 역세권,서해안 복선 전철 등 다양한 

지역들과 부동산 관련 용어들이 떠오르네요.
개개인별로 부동산 투자를 하겠다고 마음먹었을 때 주변에서 많은 얘기들을 듣고 그게 맞는 건가 아닌가 하는 생각들을 많이들 하실 겁니다.
이얘기를 하는 이유는 은행 금리가 낮아지면서 사람들은 또 다른 투자처들을 찾고 있습니다.

그중 부동산에 대해서만 잠깐 얘기를 하자면.
투자를 하겠다고 마음을 먹으신 분들이 어떠한 위치에 얼마만큼에 자금대를 가지고 움직이실 건지가 첫 번째 미션이 되실 겁니다. 

초보투자자들은 일반적으로 전문가들을 찾아가서 물어보시는데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발품을 팔고 정보를 알아보고 하는 거는 기본적인 옵션이기 때문입니다. 

개개인별로 생각하고 추구하는 방향이 다르고 부동산컨설팅을 해주시는 분들도 전부 생각하고 추구하는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컨설팅을 받아보는 게 첫 번째로 할 일 중 하나이지요.


 


과연 나도 누군가처럼 성공투자를 할 수 있을까?
어떠한 투자가 됐든 간에 성공이 있고 실패가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이 있는 것은  그들의 경험을 토대로 최소한의 리스크로 투자할수 

있게끔 방향제시를 해준다는 것입니다.
부동산 중 수익형과, 그렇지 않은 부동산이 있습니다.
제가하고 있는 방향은 2가지입니다. 
일반적으로 투자가 처음이시 거나 공격적인 투자를 못하시는 분들은 수익형을 추천해드리고.
어느 정도 투자에 경험이 있고 약간 공격적인 투자성향이 있으신 분들은 토지 투자를 권장해드립니다.
그 이유는 수익형은 시각적으로 보이는 물건을 가지고 가치 평가를 한 것입니다. 

그래서 최악 조권이 아닌 이상 손해 볼 일은 거의 드물기 때문이고.
토지 투자는 시각적으로 보이지가 않지만 통계와 

정보를 바탕으로 미래가치를 보고 투자를 하는 것이 기 때문입니다.

과거에는 부동산 투자를 성공해서 엄청난 부를 취하신분들은 극소수였습니다

최근에는 패러다임이 바뀌었죠.

정보에 홍수속에 살고 있는 현재는 본인이 의지만 있다면 많은 정보를 취할수 있죠

대다수의 사람들도 부를 취할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틀대로 방향을 잡는다면 꼭 성공하시지 않을까 하네요.
 


이러한 내용들을 적는 이유는 한 가지입니다. 
부동산 투자는 한 가정에 자산이 움직여 잘못된다면 자칫 가정이 흔들리는 상황까지 이루어질 수 있기에 신중하고 정확한 투자를 해야 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저는 토지 투자에 대한 상담을 주로 해드리고 있지만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 상태에서 개발이 슈만을 따라서 투자를 하신 분들도 많으시고 정말 좋은 위치에 투자를 하신 분들도 많으십니다. 
하지만 이분들에 차이점은 내가 바쁘다고 귀찮다고 남들이 하는 말만 듣고 투자를 하신 분들과 내 돈이 움직이는 거니 쪼금 귀찮고 바쁘더라도 직접 찾아가 보고 알아보고 정보도 수집하고 하신 분들도 있다는 것이죠.
이 글을 보시고 부동산 투자를 하는 데에 있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