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라는 최첨단 기술의 정점에서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핵심은 ‘기술은 수단일 뿐, 본질은 가치 전달’이라는 점이다. 검색의 시대가 저물고 행동의 시대가 도래한 지금, 이 책은 SEO에서 AEO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단순한 기술적 대응이 아닌 비즈니스 생존 전략으로 명쾌하게 제시한다.
브랜드 컨설턴트와 AI 기술 리더의 독보적인 협업은 이론과 실전, 기술과 마케팅 사이의 간극을 완벽하게 메워준다. 특히 책 전반에 흐르는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가”라는 본질적인 질문은 기술 과잉의 시대에 리더들이 반드시 붙잡아야 할 이정표다.
현장을 누빈 전문가들의 통찰이 집약된 이 로드맵은, 거대한 AI 전환기를 항해하는 모든 리더와 마케터에게 명확한 방향을 제시하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지침서가 될 것이다. 기술 너머의 진정한 가치를 고민하는 모든 분께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한다.
- 김준범, 아마존웹서비스 코리아 삼성전자 MX 영업 총괄
AEO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영업·마케팅 조직, 온라인·웹 기술 조직, 상품기획 조직 등 다양한 조직의 유기적인 기여와 개선이 동시에 요구된다. 그렇기에 각 조직의 임원분들이 반드시 읽고 공통의 문제 인식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단순한 개념 소개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의 입장에서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를 구체적인 커뮤니케이션 예시, 예산 운용 관점, 조직 구성에 대한 제안까지 포함해 매우 실무적으로 짚어준다.
- 박정선, LG전자 AI홈 사업추진팀 선임
지난 20년이 클라우드와 모바일이 이끈 스타트업의 시대였다면, 앞으로의 5년은 고도화된 인프라 접근성과 AI를 통한 인적 자원의 민주화로 개인의 잠재력이 무한히 확장되는 시대가 될 것이다. 특히 2026년은 AI 에이전트가 소비자 구매 방식의 근본적인 패 러다임을 변화시키는 원년이 될 것이다. 이 책은 기업의 마케터는 물론, 1인 기업과 프로젝트형 협업을 준비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검색을 넘어 행동으로’ 이어지는 AI 시대 새로운 소비자 경험을 가 장 빠르게 포착하고 선점할 수 있는 명확한 가이드를 제시한다.
- 이진원, SAP 매니징 파트너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9212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