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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과장광고! 주의해요!

안녕하세용~ 여러부운~ 천리비예용~


이번 주 환경핫이슈를 알려드리러 왔어용ㅎㅎ


오늘의 환경핫이슈는!

‘친환경 과장광고’에 대한 내용이에용~


친환경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많아지는 만큼,

과장광고로 소비자를 현혹하는 제품도 많답니다 ㅎㅎ


그럼 오늘의 환경핫이슈!

‘친환경 과장광고’에 대해서 같이 알아볼까용 ^*^


[친환경 제품 구매요령]

위에서 말했듯이 요즘은 친환경 제품이 너무 많아서

어떤 제품을 사야 할지도 모르겠고,


이 제품이 어떻게 환경에 도움이 되는지

모르고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용~


친환경 제품을 구매할 때는 ‘친환경’ 글자만 볼 게 아니라,


1. 환경성 주장이 사실인지,

2. 범위는 구체적이고 명확한지,

3. 객관적인 근거가 있는지

정확하게 보고 판단해야 한답니당~


어떻게 구매해야 하는지 영상으로 같이 볼까용?

(사실 친환경대전에서 미리 몇 번 소개해 드렸다는 거~)


[친환경 표시 광고 국내 주요 위반 유형]

영상 잘 보셨나용?


이렇게 친환경 표시 광고가 잘 못된 제품을 사면 절대로 안 돼용!

이번에는 친환경 표시 광고에 대해 주요 위반 유형에 대해 알아볼게용~~


1. 법적의무준수사항을 자발적으로 환경성을 개선한 것처럼 주장하는 경우!

 

국내에서 판매하기 전 반드시 획득해야 하는 

KC 인증 마크 같은 것들이 있는데용


마치 이런 인증을 받은 것을 근거로 ‘무독성 제품’이라고 표기하거나

위해우려제품에 따른 안전·표시기준의 시험결과를 가지고

친환경이라고 표시 광고를 하면 안되용!


이런 광고들을 보면 제품의 모든 부분이 친환경이라고 믿으면 안되겠죵?


2. 일부를 전체처럼 과장한 경우!

원료를 변형/가공해서 만든 제품인데도

원료에 관한 내용만 강조해서

‘친환경 제품’으로 광고한 사례도 있어용~


옥수수 전분을 활용한 사례가 대부분인데용

구체적인 설명 없이 옥수수 재질임을 강조해서

‘친환경 제품’으로 광고하는 경우는

바로 ‘대상의 구체성 기본원칙을 위반한 경우’입니당~


3. 진실성관련성이 떨어지는 경우!

실제와는 다른 내용으로 광고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용~

특히 요즘 플라스틱 대란으로 핫한 ‘생분해성’ 플라스틱!


이 중에서는 생분해되기 어려운 재질임에도

‘생분해성’을 내걸고 판매하는 일부 제품이 있어용~

이런 경우는 ‘진실성 기본원칙 위반’!



[친환경 제품친환경대전에서 만나자!]

2018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사전신청

https://k-eco.or.kr:455/kor/visitor/registration_form.asp


이번 친환경대전에서는 

환경성 표시·광고 관리 제도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실제 위반유형과 사례에 대해 배워 볼 수 있어용!


물론 친환경대전에서는 정확한 이유로 친환경성을 인정받은

환경마크 인증 업체들도 만나 볼 수 있구용~


‘2018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들의 노력을 보고

소비자들도 환경을 지키는 방법을 느끼고

일상 속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제품 사용을 ‘즐기는

기회를 갖는 건 어떠세용?


곧 다가올 9월

“2018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꼭 놀러 와야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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