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출처 : 각 회사 홍보자료)
혹시 모빌리티 앱으로 택시만 부르셨던 분들! 모빌리티 수퍼앱에서는 택시, 대리운전, 렌터카 호출 부터 자전거, 기차 이용 그리고 주차 관리까지 모두 가능하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이런 수퍼앱의 대표주자로는 카카오T, 티맵, 쏘카를 꼽을 수 있습니다. 모빌리티 업계 3대 주자인 각 티맵모빌리티, 쏘카, 카카오모빌리티는 각 회사의 강점을 살려 ‘탈 것'에 대한 모든 기능을 하나의 앱 안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전략을 세우고 있는데요. 각 카카오T, 티맵, 쏘카의 1)초기 시장 진입 전략, 2)차별화 전략, 3)핵심 UX 측면에서 분석해보았습니다!
이 글은 아웃스탠딩의 지원을 받아 제작하였기 때문에 전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의 전문의 궁금하다면 아래의 아웃스탠딩 링크로 이동해주세요:)
https://outstanding.kr/mobility20220110
(글 전문을 요약한 이미지 참고)
1)카카오T
(이미지 출처 : 카카오T 앱 스크린샷)
2)티맵
(이미지 출처 : 티맵 앱 스크린샷)
3)쏘카
(이미지 출처 : 쏘카 앱 스크린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