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 전략, 앞으로의 방향성 분석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업무에 대한 필요성이 커졌는데요. 이로 인해, 비대면이어도 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협업툴 관련 시장이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마케츠앤마케츠의 전망에 따르면, 최근 전세계 기업 협업툴 시장 규모는 지난해 472억 달러(약 56조원) 정도였다고 하는데요.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도 비대면 업무에 대해 장점을 확인한 회사에서는 계속 비대면 근무를 허용하면서 더 일을 잘 할 수 있는 환경에 대해 고민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협업툴 시장은 코로나19가 종식되어도 더욱더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예측되는데요. 이번에는 협업툴 시장에서 요새 주목받고 있는 두 가지 서비스 flow와 swit을 비교/분석해봤습니다.
이 글은 아웃스탠딩의 지원을 받아 제작하였기 때문에 전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의 전문의 궁금하다면 아래의 아웃스탠딩 링크로 이동해주세요:)
https://outstanding.kr/flowswit20220715
(글 전문을 일부 요약한 이미지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