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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터 드러커가 1인 창업자에게 전하는 3가지 조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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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풋풋레터
피터드러커_위키백과.jpg 출처 - 위키백과



1. 자신의 강점은 스스로가 아니라 고객이 결정한다.

- 단점을 보완하기보다는 강점을 극대화하는 데 집중할 것

- 자신의 진짜 강점을 파악하고 이를 사업으로 확대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고객에게 물어볼 것.


2. 기존 업체들이 귀찮아하는 일에 주목하라.

- 1인 기업이 택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이고, 현실적인 전략은 '틈새 전략'

- 소규모 기업이 안정적으로 돈을 벌 수 있는 가장 좋은 무대는 사람들이 하기 싫어하는 번거로운 일에 숨어 있다. 관심 있는 사업 분야 중에서 '손이 많이 가고 힘들어 보이는 일'을 써봐라.


3. 새로운 시장에 새로운 이름을 붙여라.

- "사업의 본질은 고객을 창조하는 것이다"

- 새로운 고객을 창조하기 위해선 먼저 자기 사업의 본질에 대한 치열한 고민이 있어야만 한다.

자신이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진정한 가치가 무엇인지를 찾아낼 수 있는 한 가지 구체적인 방법은 바로 자신만의 독자적인 직함을 개발하는 것.


→ 나만의 독자적인 직함을 개발하는 것. 최근에 인터뷰 영상을 봤던 송길영 부사장님이 떠올랐다.

방대한 데이터 속에서 사람들의 마음(마인드)을 캐내는 사람, 마인드 마이너라는 독자적인 직함을 스스로 만든 분. 내가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진정한 가치는 무엇인지 본질적인 고민을 치열하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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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아웃스탠딩 홍선표 대표님의 글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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