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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khori Dec 11. 2016

Positioning Analysis

마케팅적 관점에서..

 모든 분야는 마케팅이 가능하다. 하지만 마케팅이란 안 팔리는 제품을 잘 팔리게 하는 마법의 손이 아니라 잘 만든 제품과 서비스를 더욱 잘 팔리게 하는 것이다. 이런 공통점을 통해서 지나다니며 보는 다양한 업태를 보면서 관찰한 차이점이 이렇다. 이를 통해서 살아가는 방법이란 나를 잘 다듬는 것이지, 어떤 옷과 치장을 하는 가가 아니라는 것이다. 이것이 인생의 마케팅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사기란 저런것인냥 포장하는 것이다. 이를 구분하는 안목은 본인의 몫이다.


1. 인품

 High    : 표 내지 않고, 행동, 태도, 말을 통해서 존중받을 일만 한다.

 Middle : High를 지향하지만 급하면 쉽게 지치거나 못된 버릇이 나온다.

 Low    : 못된 버릇인지도 모르고 이를 돈과 권력으로 해결하려 한다.


2. 사람

 High    : 청바지만 입어도 충분하다. (사람이 보인다)

 Middle : 잘 차려입고, 스타일리시하다 (사람과 치장이 함께 보인다)

 Low    : 상표만 보인다 (치장만 보인다)


2. 음식점

 High    : 음식이 맛있다. (간판 조명이 검소하지만 고급 지다)

 Middle : 시설이 좋고 친절하다. (간판 조명이 크고 화려하다)

 Low    : 음식이 맛없다. (간판 조명이 나이트클럽 조명 느낌이 난다)


3. 술집

 High    : 정장을 요구하고, 제한된 손님을 받는다. (술 마시러 온 사람)

 Middle : 다양하게 차려입고 주인의 살 노출이 생긴다.  (술 마시러 온 사람, 일하러 온 사람이 섞인다)

 Low    : 호객행위 또는 주인들의 노출이 심해진다 (하소연, 한 맺힌 자, 제정신이 아닌 자들이 섞인다)


4. 음료

 High    : 본연의 맛에 충실하고, 향이 풍미롭게 느껴진다.

 Middle : 설탕 등이 추가되고 본연의 맛보다는 중독의 맛이 가미된다.

 Low    : 맛없다.


5. 제품

 High    : 딱 보면 누구나 알 수 있게 장점이 심플하고 확실하다. 광고가 거의 없다.

 Middle : 좋은 점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그것을 자주 광고한다.

 Low    : 모든 좋은 점을 갖고 있는데 싸다고 말한다. 광고하지 않는다. 번쩍거리는 경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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