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경희류한의원 Feb 20. 2022

필수 자가격리상비약 목록 알려드릴게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신규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자가진단 키트와 자가격리상비약을 챙겨두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확인을 받은 후 증상에 맞는 약을 처방받는 것이 순서이지만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이동이 자유롭지 않을 뿐 아니라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심리적 불안감이 크게 작용한 결과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정부의 재택 치료 방침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기존 확진자들에게 제공됐던 키트가 고위험 집중 관리군에만 지급되기 시작하면서 개별적으로 약을 준비해야 하는 상황이 됐는데요. 따라서 오늘은 한의원에서도 준비할 수 있는 자가격리상비약 목록을 알려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증상별 추천해드리는 자가격리상비약


1) 감기 기운이 있다면 ‘한방감기탕약’


경희류한의원의 한방감기탕약은 1904년부터 전해 내려오는 회춘당의 전통 노하우를 가지고 자연으로부터 얻은 한약재로 직접 조제 해드리는 것입니다. 호흡기계의 염증을 제거해주며 지해, 거담, 해열 작용뿐 아니라 몸살 근육통을 해소해주는 작용도 가능한데요. 냉장 및 냉동보관이 가능하므로 미리 준비해두시는 데 부담 없으실 것입니다. 





2) 목 아프고 기침이 심하다면 ‘청인유쾌환’


기침, 가래, 인후통, 인후염 증상이 있거나 목이 자주 쉬는 상태를 보인다면 청인유쾌환이 도움 될 것입니다. 이는 동의보감에서 풍한사로 목이 붓고 아프면서 쉰 소리가 날 때 처방하는 감길탕의 약재를 그대로 달여 캔디형으로 조제 한 것인데요. 한약 특유의 쓴맛은 줄여 아이부터 어른까지 부담없이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3) 콧물, 코막힘 등이 심하다면 ‘통비단’


동의보감에서 만성 비염으로 코막힘이나 축농증 등의 증상이 있을 때 처방하는 ‘창이산’을 응축하여 캔디형으로 만든 것입니다. 비염뿐 아니라 환절기 감기 등 콧물과 코막힘의 증상이 나타날 때 시원한 호흡이 가능하도록 뚫어주는 효과가 있죠. 





4) 자주 소화가 안 된다면 ‘소합원’


1904년부터 4대째 전해지고 있는 회춘당의 처방을 지속적으로 연구하여 발전시켜 조제한 한방 소화제입니다. 체기가 있을 때 복용하시면 빠른 증상 완화를 경험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5) 두통, 어지럼증이 심하다면 ‘우황청심환’


갑자기 쓰러질 것처럼 어지럽고, 두통이 심하다면 우황청심환을 챙겨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는 뇌혈관의 순환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6) 복통과 설사가 심하다면 ‘안장산’


무른 변 또는 설사가 잦은 경우나 복통이 심한 경우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장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과민 반응을 보이는 장의 운동성을 진정시켜주므로 설사 등의 증상이 심하다면 자가격리상비약으로 안장산을 준비해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 외에도 경희류한의원만의 다양한 자가격리상비약이 있는데요. 개인의 증상에 맞춰 처방을 해드리기 때문에 상담을 통해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 확진을 받은 상태라면 직접 내원하시는 것이 어려우실 텐데요. 이때는 ‘재가 진료’도 가능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충분한 임상 경력을 토대로 재가 진료를 해드리기 때문에 맞춤 처방이 가능한 만큼 편히 이용하실 수 있으실 텐데요. 직접 진맥은 시행하지 못하더라도 50년 임상 노하우를 가지고, 꼼꼼한 문진을 통해 안전한 진료 및 처방을 해드리고 있으니 상황에 맞춰 이용해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작가의 이전글 반복되는 스트레스성위염증상으로부터 벗어나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