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경희류한의원 May 13. 2024

신용산역한의원, 회춘당 역사와 전통을 이어받아 진료해요




한 번뿐인 인생, 누구나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가기를 염원합니다. 건강에 대한 중요성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관심이 높아지고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가정의 달 5월에는 내 건강 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건강까지 생각하게 됩니다. 오늘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건강에 대한 고민으로 한의원을 찾고 계시는 분들께 신용산역에 위치한 경희류한의원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회춘당 경희류한의원



한의원은 한의학을 바탕으로 침과 한약을 통해 환자분의 질병 또는 질환을 살피는 곳입니다.

본원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새롭게 이어받아 뛰어난 실력과 임상 노하우를 겸비한 의료진의 체계적인 진료시스템, 각종 검사시설, 친절한 상담으로 환자분의 불편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위장질환부터 시작해서 피로/보약, 여성질환, 피부질환, 호흡기질환, 대사순환/마비, 통증/교통사고 등 다양한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방문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만족스러운 효과는 물론이며 믿고 맡기실 수 있는 안전한 치료를 제공합니다.




경희류는 1904년 류종우 증조부께서 안동하회마을에서 진료를 시작해 1914년 류시철 조부께서 포항으로 회춘당을 옮기고 국내 굴지의 한약업으로 성장시키셨습니다. 현재는 3대 류봉하 명예원장과 4대 부부한의사 류한성, 백승원 대표원장이 가업을 이어받아 환자 중심으로 편안한 진료를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든 의료진은 경희대학교 한방병원 출신으로 각자 특화된 진료 분야별 SCI 급 연구논문 발표 실력과 수년간 쌓아온 임상 경험을 자랑합니다. 45년 소화기 한방내과 교수, 경희대학교 한방병원장을 역임하시고 전대통령 주치의로서 한의학의 위상을 드높이신 류봉하 명예원장은 동서의학을 망라한 외국의 의료계와 연계해 한의학의 세계화에 기여 하셨으며, 경희대학교 한방병원 출신, 한방내과 전문의, 하버드 대학병원 연수 경력을 갖춘 류한성, 백승원 대표원장과 함께 환자의 아픈 심신을 보살펴 드립니다.





한의학에서는 소화 기능이 탄탄해야 신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건강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특히 음식의 저장과 소화, 에너지의 생성과 순환 및 공급을 담당하는 비장과 위장의 기능이 좋아야 한다고 봅니다. 체내에서 모든 장부를 소통시키고 원기를 생성하여 에너지 순환을 담당하는 비장과 위장, 즉 비위 건강이 저하된다면 소화불량, 담적과 같은 불편 증상과 함께 몸에 필요한 영양분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일상생활에 큰 불편함과 삶의 질이 저하됨을 몸소 느끼실 수 있죠.

본원은 원기 생성, 기혈 형성의 근본인 비위를 회복시켜 질병과 질환을 치유하고 면역력을 강화시켜 건강한 삶을 되찾아드립니다.





다만, 치료의 기간이나 방법은 환자분의 체질, 건강 상태, 식생활습관에 의해 달라질 수 있고 오랫동안 앓고 계시던 만성 질환일수록 회복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위전도검사, 양도락경락기능검사, 홍채유전 체질검사, 수양명경락검사 등 현재의 상태 확인을 위한 검사를 불편 증세에 맞춰 진행하고 있습니다. 첨단 검사 장비를 이용한 검사 결과와 한의사의 진맥 등 맞춤형 진료 계획을 수립하고 치료를 실시합니다. 그리고 침이나 약침, 뜸, 부항, 맞춤한약 등 환자분에게 가장 적합한 한의학적 방법을 처방해 드리고 있지요. 애써 회복시킨 몸 상태가 다시 되돌아가지 않고 오랜 동안 개선 상태를 유지하도록 식생활습관 관리도 함께 돕습니다.





또한 원내 탕전실을 운영하여 개인별 맞춤 탕약을 원장님께서 직접 감독하시며 엄격한 관리하에 한약재를 관리합니다. 모든 한약재는 중금속, 잔류농약 등으로부터 안전하고 GMP인증을 받은 경희한약 한약재만을 사용합니다. 그러니 믿고 드셔도 안전합니다. 더불어 원내 부설 한약물연구소에서는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임상 효과를 높이기 위한 새로운 신약 개발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춘당 경희류한의원이 100년 이상 추구하는 가치는 오시는 분의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도록 정성을 다해 치료해 건강한 나날이 많아지도록 도와드리는 것입니다. 선대가 남겨주신 가르침 4대째 가슴 속 깊이 새겨 지켜오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나날에 편안한 날이 더 많아질 수 있도록 늘 정성을 다해 경희류가 도와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만약 신체에 이상신호가 느껴지신다면 더 악화되기 전에 진단을 통해 개선해 보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신용산담적, 위가 딱딱하거나 자주 불편할 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