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쉼, 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현석 Jan 13. 2021

^^33. 칭찬은 고래를 춤추게 한다.

고래의 춤(Whale Dance)

고래는 신비의 존재입니다.
이 지구 상에서 가장 큰 동물이고 바다에 살며 특이하게도 폐로 숨을 쉬는 포유류 동물입니다.

고래와 관련된 이야기는 여러 가지로 표현되어 왔습니다.
구약성경 요나서에 요나가 고래 뱃속에서 4일간 기도를 올리고 마른땅에 토해졌다고 기록되어 있어 죄와 용서에 관한 이야기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허먼 멜빌이 쓴 “모비딕“ 에서는 고래와 인간의 사투를 삶의 투쟁과 운명에 저항하는 이야기로 담아냈습니다.
1984년 배창호 감독, 안성기와 김수철, 이미숙이 출연했던 “고래사냥"에서는 방황하는 젊은이의 좌절과 고민을 이겨내며 삶의 희망을 표현하였습니다.
피노키오에서는 제페토 할아버지가  고래 뱃속에 갇혔다 피노키오 때문에 살아 돌아옵니다.

가을의 남쪽 하늘에서 가장 크게 보이는 별자리가 고래자리이며,
켄 블랜차드의 저서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에서 긍정적인 태도와 칭찬이 고래를 물 위로 뛰어오를 만큼 행동이 변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래를 소재로 담은 많은 이야기들은 긍정적인 면으로 많이 표현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이상적이며 인간의 삶에 밀접한 의미를 부여하는 친근한 동물입니다.
고래가 물 위로 쏟구치는 모습을 그리면서 활기차고 희망이 보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Watercolor+Pen+Oil Pastels


#art #artist  #coloring #draw #drawing #graphic #ink #illustration #painting #paper #pen #pendrawing #sketch #sketching #sketchbook #스케치 #korea #instacool #대한민국 #picture  #illustration #코스타그램 #whale #dance  #watercolor #oilpastel

매거진의 이전글 ^^32. 구름이 달 가리듯...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