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천개 Dec 27. 2018

2분 안에 무료로 사진의 배경을 없애는 간단한 방법

온라인 필수 지식! 세상 간단한 누끼 따는 방법

온라인으로 글을 쓰다 보면 배경 없는 사진이 꼭 필요할 때가 있지요. 글만으로는 현장감 있는 설명이 어려울 때 우리는 글과 함께 이미지를 사용하여 상대방의 이해를 도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도 배경이 있는 사진보다 배경이 없는 사진이 좀 더 예쁘고 전문성이 있어 보입니다. 같은 사진이라도 더 예쁘고 더 전문성이 있어 보인다면 상대방을 보다 잘 설득할 수 있을 겁니다. 글을 쓰는 목적이 상대방의 설득에 있다면, 아주 간단한 도구만으로 매우 효과적인 설득 전략을 보유할 수 있는 셈입니다.  상대방을 설득하는 데는 글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이해를 돕는 글의 구성도 상당히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왜 그런지는 이 글을 통해 말씀드릴게요.


그럼 무료로 사진의 뒷 배경을 간단히 없애는(누끼를 따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를 위해 제가 평소에 애용하는 사이트 하나 소개합니다^^


일명 누끼 따주는 사이트인데 무료입니다. 제가 카페나 블로그, 페이스북에 사진 올릴 때마다 엄청난 도움을 받았습니다. 원래 누끼를 따려면 포토샵 등 다소 어려운 프로그램을 사용할 줄 알아야만 가능했어요. 저도 포토샵은 사용해본 적 없기 때문에 그냥 대충 사진을 써왔는데 지금은 아주 간편하게 사진을 편집해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참고로 사진에서 기존 배경을 없애는 것을 외주를 주어서 해결하려면 5천 원에서 몇만 원까지 지불해야 합니다.


누끼를 딴다는 것은 이런 것이죠.

좌측이 원본 사진, 우측이 배경을 없앤 사진




어때요? 왼편 사진보다 오른편 사진이 더 좋아 보이지 않나요? 


아래 <사진 1>과 <사진 2>를 보시면 더 이해가 쉬울 듯합니다.

<사진1>
<사진2>


<사진 1>과 <사진 2> 중 어떤 사진이 더 좋아 보이시나요? 무언가 알 수 없지만 전체적인 분위기나 사진 속 요소들과의 어울림 정도를 봤을 때 <사진 2>가 좀 더 나아 보이고 전문성이 있어 보이지 않나요? <사진 2>처럼 사진에 배경이 없는 것이 여러모로 더 활용도가 높기도 합니다. 배경 없는 사진 만으로도 글의 구성이 전혀 달라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배경화면을 없애는(누끼를 따는) 기능은 바로 아래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https://burner.bonanza.com/


영문으로 되어 있지만 활용하는 데 있어서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사진 총 일곱 장으로 설명을 드릴 텐데 그냥 화살표만 잘 보셔도 됩니다. 양이 많아 보이지만 전혀 복잡하지 않아요.



1.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나오는 랜딩페이지(첫 번째 화면)입니다. 드래그 앤 드롭(Frag and Drop)이나 직접 선택(Choose a phto)할 수 있어요.




2. 저는 직접 선택(Choose a phto)하여 사진을 골라봤습니다.




3. 그럼 자동적으로 원본 사진(Original)과 여러 버전의 누끼를 딴 사진들이 제안됩니다. 당황스러우시죠? 그러나 전혀 당황하실 필요 없습니다. 이 사진들 중에서 2가지 기준으로 사진을 고릅니다.


-내가 사진 속에서 원하는 모습이 잘 보존된 사진을 고릅니다

-배경이 가장 많이 제거된 사진을 고릅니다


그럼, 파란색 화살표 사진(TOUCH UP 버튼 누르기)이 보일 겁니다. 위 기준으로 고르면 사진 1개가 선택되기 때문입니다.


4. 좌측 상단 위에 보시면 -(마이너스)와 +(플러스) 버튼이 보입니다. 여기서는 마이너스 버튼을 누릅니다. 즉 사진이 잘 나오긴 했는데 우측 사진을 보시면 아직도 배경이 남아있는 것이 보입니다. 이걸 제거하기 위해서 마이너스 버튼을 누르는 것인데요. 아주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5. 위 사진을 보시면 이해하시겠지만 마이너스 버튼을 누르신 채로 원본 사진에서 지우고 싶은 부분의 테두리를 칠한다는 생각으로 대충 그리면 됩니다. 그랬더니 우측에 배경이 제거된 것이 확인이 되지요?  





6. 이제 다 됐습니다. 우측 하단에 Finish 버튼을 누릅니다.




7. 그리고 다운로드를 합니다. 끝!


여기서 한 가지 더!


반대로 내가 사진 속에서 원하는 부분이 도리어 잘려나갔다면? 아까 마이너스 버튼 말고 그 옆에 플러스 버튼(+)을 누르신 후 마찬가지로 자신이 원하는 부분의 테두리를 대충 칠해준다는 느낌으로 정해주면 그대로 살아나는 마법을 볼 수 있습니다. 


요렇게 말입니다.


 플러스 버튼을 누른 채로!




이렇게 대충 칠해줍니다. (화면상에 보이는 노란색 줄 참고)

위와 옆에 삐죽삐죽 나온 배경은 다시 마이너스 버튼으로 슉슉 없애주면 땡!


정말 간단하지요? 


이제부터 사진 배경을 없애고 전문성 있고 활용도 높은 퀄리티 있는 사진으로 편집하고 싶다면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사진에서 배경을 없애는 도구를 안 것도 좋지만 배경 없는 사진 하나 만으로도 얼마든지 상대방을 효과적으로 설득할 수 있는 글을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하셨다면 저도 이 글을 쓴 목적을 달성한 셈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