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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글천개 Jul 29. 2019

뒤죽박죽 블로그로 괌 여행 블로그포스팅 1위 하는 방법

쉽습니다!

저번 주에 8개월 된 아들과 와이프와 함께 여름휴가를 다녀왔습니다. 


5박 6일간의 여정을 블로그에 간단히 담아봤어요. 블로그는 대충 써도 되지만 검색 대비 노출을 실험해보는 게 사업가의 미덕이지요.


타깃 키워드는 

-괌 5박 6일

-괌 5박 6일 일정

-괌 5박 6일 여행

-괌 아기


정도였습니다. '괌 여행' 같은 대형 키워드를 잡기보다는 세분화된 키워드를 잡기가 편합니다. 


키워드별 타당성을 사전에 조사해보니



위 표에서 


-'수요'는 PC와 모바일에서의 월간 검색 수를 더한 값

-'공급'은 해당 키워드로 작성된 블로그 포스팅 총량

-'타당성'은 수요/공급으로 계산한 값

입니다.


자신이 필요한 트래픽만큼 키워드를 선정하시면 됩니다. 키워드는 기간, 이슈, 제품, 금액, 장소 등 세분화해서 구분해보고 네이버 광고-도구-키워드 도구를 통해 위 표와 같이 조사해보시면 됩니다. 한두 번만 실천해보면 매우 아주 정말 쉽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여기서 타당성이라는 값은 키워드들의 중복으로 인해 정확하진 않지만 해당 키워드로 포스팅을 해야 할지 다른 키워드를 만지작거려야 할지 정도를 판가름하는 가이드라인 정도는 됩니다. 저는 타당성이 가장 떨어지는 키워드를 주워다가 실험을 감행했습니다.   


참고로 최근 호날두 노쇼 이슈로 인해 명품으로 유명한 구찌를 검색량에서 5~6배 능가하는 수치를 보여줍니다.



그래서 결과는?


#키워드 1. 


괌 5박 6일은 네이버 통합검색에서도 1위, 블로그 탭에서도 총 7,004건 중 1위를 달성했습니다. 

뒤죽박죽 저품질 블로그로도 얼마든지 1위를 아주 쉽게 달성했습니다.





 #키워드 2.

괌 5박 6일 여행은 블로그 탭에서 총 6,586건 중 2위 달성! 


#키워드 3.

괌 아기도 블로그 탭에서 무려 총 49,418건 중 2위 달성했습니다.


이밖에도 괌 5박 6일 일정에서도 2위 등 많습니다. 


이상의 실험을 통해 수십만 건 이상의 경쟁자가 포진해있는 대형 키워드보다는 수만 건에서 수천 건 수준의 경쟁자 정도는 여행과는 아무 상관없는 블로그로도 최상위에 노출될 수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최상단 혹은 1페이지에 노출되는 정보가 전체 트래픽의 70~90%까지 장악합니다. 매출도 이에 비례하겠지요.


문제의 이번 여행 블로그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chibi52/221598185055



아직 여름휴가 전이시라면 시간을 내어 꼭 휴가 다녀오세요. 휴식은 언제나 옳으니까요!

휴가 다녀오셨으면 실험도 할 겸 추억도 남길 겸 블로그 포스팅도 해보시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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