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허공 Aug 04. 2023

확신으로 이룰 수 있는 일


수천년 동안 인간은 신체 조건상 1마일을 4분 안에 주파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믿었다. 그러나 로저 배니스터가 1마일을 3분 59초 4에 뛰어 이런 고정관념을 산산이 깼다. 어떻게 해낸 것일까? 그는 반복하여 마음속으로 우승한 자신을 그려보았다. 이렇게 하자 확신이 그의 신경계에 지시를 내림으로써 결국 마음속으로 우승한 자신을 그려보았다. 이렇게 하자 확신이 그의 신경계에 지시를 내림으로써 결국 마음속으로 그린 그림과 같은 육체적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 놀랍게도 배니스터가 성공한 이후 1년간 그와 같은 성과를 이룬 선수들이 쏟아졌다.



당신이 뚫고 나가야 할 장벽은 무엇인가? 불가능해 보여도 확신을 가지면 이룰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 당신이 그것을 해냈다면 비단 자신의 삶뿐 아니라 주변 사람들의 삶도 바꿀 수 있다.


<토니라빈스의 거인의 생각법 중에서 발췌>





나의 확신은 무엇인가? 당신의 확신은 무엇인가? 확신은 긍정적인 방향과 부정적 방향이 있다. 어떤 방향을 선택할 것인가? 



어제 서현역에서 너무 끔찍한 일이 있어났다. 신림역 사건에 이어 묻지마 범죄, 테러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사회가 불안에 떨고 있다. 국민들이 불안해 한다. 부정적인 생각이 굳어져 확신으로 이어진다면 이런 무서운 범죄를 저지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작가의 이전글 부와 성공으로 가는 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