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조흐 May 10. 2021

온라인 비즈니스에 도움되는 꿀팁 5가지

컨테이저스 전략적 입소문,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등

'고정 비용 최소로, 출·퇴근 없이, 최소 인력으로 매출을 올리는 것' 이는 자유롭게 돈 벌고 싶은 분들이 꼭 기억해야 할 요소입니다. 그렇지 않고 높은 매출을 올리는 것만 목표로 두면, 쓸데없는 비용이 나가고 인력 관리로 자유도를 빼앗기는 건 시간문제입니다.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사람들은 자기가 본래 지불했어야 할 가격을 참조점으로 삼는다. 따라서 같은 제품인데도 255달러에서 240달러로 할인된 제품보다 350달러에서 250달러로 할인된 제품이 더 좋은 조건이라고 판단한다. 이를 잘 활용하면 구입가가 더 높은 제품도 참조점을 높여서 매력적인 할인가라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컨테이저스 전략적 입소문>


먼저 경험하는 것이 다음에 경험하는 것에 대한 인식을 결정한다.

<설득의 심리학 2>


'톤앤매너'란 일관적이고 지속적인 느낌을 주어 사람들에게 자신을 연상시키는 마케팅 방법을 뜻한다. 비록 당신의 블로그에 올라가 있는 글이 아니더라도 사람들이 당신의 글을 보고 당신이 쓴 글임을 인지할 수 있다면 성공적인 브랜딩을 했다고 할 수 있다. 영상, 이미지도 마찬가지다.

<2배속으로 월급 독립>


식어도 맛있는 커피가 진짜 맛있는 커피인 것처럼, 당장의 세일즈 전환만을 위해서 만들어진 콘텐츠가 아니라 콘텐츠 그 자체로 잠재 고객에게 의미가 있고 돈을 지불할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도 생명력을 유지하는 콘텐츠가 쌓여서 계속해서 매출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게 콘텐츠 마케팅입니다.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이미지 출처: Pixabay

매거진의 이전글 환경 설정의 힘이 얼마나 강력한지를 뼈저리게 느낀 7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