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표고 Jun 10. 2022

롱스커트를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하기

안녕하세요, 김표고입니다. 오늘은 롱스커트를 활용한 스타일링에 대한 이야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첫 번째 스타일은 경쾌한 느낌의 룩입니다. 그림과 같은 저지 소재(츄리닝 느낌의 소재)로 된 스커트는 홈웨어 느낌이 날 수 있는데요, 색감과 패턴이 예쁜 베스트로 포인트를 주면 전체적으로 캐주얼하지만 외출복으로 손색이 없는 룩으로 완성할 수 있답니다. 캐주얼한 룩을 좋아하시는 분들의 나들이 복장으로 추천드립니다.


* 그림의 조끼는 Siyazu의 디자인을 참고하였습니다. ( 판매처 링크 : https://m.wconcept.co.kr/product/301737396 )

* 그림의 스커트는 ellonarc의 디자인을 참고하였습니다. ( 판매처 링크 : https://m.wconcept.co.kr/product/301659918 )


​​

두 번째 착장은 좀 더 단정한 느낌의 캐주얼 룩입니다. 화이트 풀스커트는 보통 여성스러운 블라우스에 많이 매치하시는데요, 그림처럼 패턴이 들어간 피케 셔츠와 매치하고 메리제인을 신으면 귀여운 캐주얼룩으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더 더워지기 전에 위와 같이 입고 한강공원에 나들이 가면 좋겠죠?


* 그림의 상의는 The rocket의 디자인을 참고하였습니다. ( 판매처 링크 : https://m.wconcept.co.kr/product/301697031 )

* 그림의 하의는 KANM DOWN의 디자인을 참고하였습니다. ( 판매처 링크 : https://m.wconcept.co.kr/product/301705511 )


​​

세 번째 룩은 사랑스러운 느낌으로 연출해 보았습니다. 그림과 같은 도트 패턴이 들어간 풀스커트는 오드리 헵번이 떠오르는 매우 클래식한 아이템인데요. 어떤 것과 매치하느냐에 따라서 지나치게 화려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화려 해지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그림처럼 예쁜 폰트의 글씨가 큼직하게 들어간 캐주얼한 탑을 입어보세요. 전체적인 룩을 드레스 다운시키면서도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룩으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 그림의 티셔츠는 LOOKAST의 디자인을 참고하였습니다. ( 판매처 링크 : https://m.wconcept.co.kr/product/300925966 )

* 그림의 스커트는 AND YOU의 디자인을 참고하였습니다. ( 판매처 링크 : https://m.wconcept.co.kr/product/301633955 )


​​


마지막 룩은 70년대 느낌을 살짝  멋스러운 착장입니다. 그림처럼 전체적으로 패턴이 들어간 독특한 스타일의 스커트를 연출할 때에는 전체적으로 색감을 뉴트럴하게 통일하는 것이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탑과 스커트가 살짝 섹시함이 느껴지는 디자인인데요, 이런 경우 그림처럼 투박한 디자인의 글래디에이터 샌들이나 피셔맨 샌들을 매치하는 것이 오히려 멋스럽답니다. 올해 이런 스타일의 신발이 유행이라 예쁜 디자인이 잔뜩 나오고 있으니, 하나쯤 마련하시는 것도 추천드릴게요!



* 그림의 상의는 SOFT SEOUL의 디자인을 참고하였습니다. ( 판매처 링크 : https://m.wconcept.co.kr/product/301756375 )

* 그림의 스커트는 WELOVER의 디자인을 참고하였습니다. ( 판매처 링크 : https://m.wconcept.co.kr/product/301733761 )



오늘의 착장들은 맘에 드셨는지요? 점점 더워지는 요즘, 시원하면서도 멋스러운 룩을 연출하시는 데 도움이 될만한 스타일링 아이디어로 또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 @kimpyogo_ootd

메일 : kimpyogo@naver.com

​​

매거진의 이전글 멋진 언니 스타일! 카고 팬츠 & 스커트 활용하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