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May 14. 2019

롯데홈쇼핑 19' 하계인턴 1,5번 샘플

일반/마케팅 직무 기준으로 작성해 봤습니다.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4시 전에 시간이 좀 남아 내일 마감하는 롯데그룹 계열사 중 자소설닷컴 기준으로 여러분들이 많이 쓰신 롯데홈쇼핑 1번과 5번 샘플 보내 드립니다. 일반 직무는 전문 직군 외에 모든 직무를 포함한다고 홈페이지에 나와 있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어떤 직무를 정해 여러분께 공유 드릴까 고민하다가 마케팅으로 정했습니다. 각 문항당 두 개의 기사를 참고했습니다. 그 샘플을 공유 드리니 보시고 롯데홈쇼핑 쓰는 데 영감을 얻길 바랍니다. 궁금한 건 hori1017 카톡으로 문의 주십시오. 혹은 아예 시작조차 못하는 분들은 저와 인터뷰를 통해 맥을 잡아 보는 것도 좋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그럼 샘플 시작합니다!




지원동기 : 지원동기를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세요.

(참고기사)

[롯데홈쇼핑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힘, 창의성]

기술부터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가능성을 접목하며 외연을 확장하고 있는 롯데홈쇼핑에서 가능성을 현실로 만들어 봤던 제가 마케팅에 있어 도움을 드릴 수 있다는 확신이 들어 지원을 결심했습니다. 최근 롯데홈쇼핑은 두 가지 부문에 있어 의미 있는 행보를 보였습니다. 첫째, VR/AR 기술을 접목한 핑거쇼핑입니다. 둘째, 반려동물을 소재로 한 디자이너들과 협업해 플리마켓을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두 가지 사이의 공통점은 없고, 홈쇼핑에서 본래 추구하는 사업 방향과는 다르지만, '롯데홈쇼핑'이란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창의적으로 노력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 씽킹을 메인 컨셉으로 해 'KUPIC'이란 동아리를 만들었던 경험을 살려 롯데홈쇼핑이 대중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줄 수 있는 마케팅을 펼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구상하고,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마케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지향 : 롯데홈쇼핑이 나아갈 방향과 본인이 기여할 수 있는 바를 구체적으로 기술해주세요.

[PB제품을 보유하는 롯데홈쇼핑만의 방식]

유통사에서 제조사로 도약하는 것은 롯데홈쇼핑 뿐만 아니라 웬만한 주요 유통 업체들에게 필수 사항이 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아마존은 자체 PB 제품만 450여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단번에 자체 브랜드를 보유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최근 사내 벤처 1호를 통해 '로맘스 기저귀'를 내놓은 롯데홈쇼핑의 행보는 제조사로 발돋움하기 위한 중간 과정으로 여겨집니다. 이 상품을 출시한 대디포베베의 규모를 키워 인수한다면 모두에게 윈윈효과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마케터로서 제가 할 수 있는 바는 이렇게 활발하게 진행되는 롯데홈쇼핑 내 아이디어 공모전을 적극적으로 대중들에게 알리는 것입니다. 이는 롯데홈쇼핑이 소비자들에게 좀 더 혁신적인 기업 문화를 갖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저 역시 창업 경험을 살려 기회가 된다면, 롯데홈쇼핑에서 나온 사내 벤처에 CMO로 합류해 또 다른 커리어의 도약을 도모하겠습니다.


(작성과정 풀영상)

매거진의 이전글 이베이코리아 19' 인턴 1-2번 샘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