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동기와 입사 후 커리어 목표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5월 25일에 마감하는 롯데백화점 마케팅 자소서 1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1. 지원동기와 입사 후 커리어 목표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1000)
[지역과 세대를 넘나드는 롯데백화점]
두 가지 이유 때문에 롯데백화점에 지원했습니다. 첫째, 지역밀착형 전략에 매료되었습니다. 부산광복점이 매출 1조를 돌파하는 데 있어서 지역 밀착형 마케팅을 진행하는 롯데백화점의 행보에서 지속적인 성장의 가능성을 감지했습니다. 특히 여기에 부합하는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국 300개 가게와 함께 한 기부 캠페인, 미리내운동을 운영하면서 각 가게의 마케팅 컨설팅도 해 드렸습니다. 가게가 위치해 있는 지역에 기반한 전략을 제안해 드리면서 가게별 평균 매출이 30% 이상 올라갔던 경험을 살려 롯데백화점이 지역사회와 호흡하는 유통채널로 거듭나는 데 힘을 보태겠습니다.
둘째, MZ세대를 잡기 위해서 노력 중인 모습에도 반했습니다. 밀레니얼 트렌드 테이블 제도를 운영하면서 MZ세대 직원들에게 임원진이 트렌드 교육을 받는 사내 제도가 계속 운영 중이란 것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미래 소비의 중심인 MZ세대를 위한 미래형 백화점을 만드는 것이 오프라인 유통의 핵심인 만큼 이런 노력은 롯데백화점이 시대가 바뀌어도 그 경쟁력을 잃지 않을 것임을 기대하게 만드는 요인입니다. 동아리 운영 당시, 1학년 신입생들의 이야기에도 귀를 기울여 왔습니다. 이전 회사에서 일할 때도 성과를 만들어내는 근간이 되었습니다.
[융합을 실천하는 마케터를 꿈꾸다]
크게 세 가지의 커리어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세대 간 이해를 돕는 마케팅을 펼치고 싶습니다. 세대 융합의 장이 롯데백화점에서 만들어지고, 그 과정에서 기존에는 없었던 새로운 소비 트렌드가 창조될 수 있을 것입니다. 둘째, 수도권과 지역 지점 간의 교류를 늘리는 마케팅도 진행하고 싶습니다. 그 지역에서만 얻을 수 있는 차별화된 경험을 다른 지역 지점에서도 팝업 형태로 진행한다면, 효과가 극대화될 것입니다. 셋째, 메타버스를 활용한 마케팅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가상공간에서 롯데백화점이 새롭게 소싱할 명품, 리뉴얼할 공간에 대한 체험 등을 미리 고객들에게 선사하겠습니다.
(개요)
지역 밀착형 점포 for 중소 매장 매출 향상 전략
미리내운동, 전국 300개 가게 서포팅, 지역 밀착형 캠페인 운영 경험 보유
밀레니얼 트렌드 테이블
미래형 백화점
구매가 아니더라도 찾아올 수 있게 만드는 명소로 탈바꿈
동아리 운영 때, 모두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왔다.
이전 회사에서도 기존에 거래하던 협력사 담당자의 이야기에도 귀를 기울이며 모두가 윈윈하는 전략 모색
단순히 MZ세대만을 위한 마케팅에 머무르지 않고,
모두를 위한 마케팅 모색.
세대 통합 마케팅 진행.
롯데백화점에 오면, 세대 간 이해를 도모할 수 있도록 하고 싶음.
지역 중소지점과 수도권 간 교류 강화
다른 지역에서만 얻을 수 있는 차별화된 경험을 팝업으로 바로 실시.
메타버스 등 가상공간을 활용해
롯데백화점의 사전체험을 할 수 있게 한다.
신제품 미리 경험하고, 새로 만들어질 롯데백화점의 신규 공간/새롭게 소싱할 브랜드 체험 등.
메타버스를 통해서 고객의 의견을 취합하는 자리도 가지면 좋을 듯, 그 자체가 재미있는 경험.
(참고한 URL)
(작성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