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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하리하리 Jun 26. 2021

21상 KT M&S 마케팅/영업 1번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7월 4일에 마감하는 KT M&S 마케팅/영업 자소서 1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kt m&s 및 해당 직무에 지원한 동기와 kt m&s에 입사 후 이루고 싶은 목표를 기술해 주십시오. (최소 300자, 최대 500자 입력가능)


[KT M&S에서 새로운 미래를 꿈꾸다]

두 가지 이유에 매료돼 kt m&s에 지원했습니다. 첫째, 중고폰 중개 플랫폼 구축을 진행하는 점입니다. 이는 올 4월, 입찰 공고를 통해 확인한 사안입니다. 그간 쌓아 온 오프라인 판매 노하우를 살린다면, 후발주자이지만, 금세 시장에 자리잡을 거라고 봅니다. 둘째, 기존 직영점의 공간을 활용하는 전략을 다양하게 구사하는 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반값 물품 보관 및 배송이 그 사례입니다. 이런 노력을 통해 kt m&s가 기존 스마트폰 유통에만 국한짓지 않고, 다양한 미래를 모색할 거라고 확신합니다.


영업 담당자로서 상상력을 발휘해 kt m&s의 색다른 미래를 열겠습니다. 프로젝트 기획 동아리를 통해 미리내운동, 역전의 신과 같은 성공사례를 만들어 내 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기존의 오프라인 영업망과 새롭게 투자를 거듭하고 있는 온라인 부문의 시너지를 모색하겠습니다. 이는 '디지코 KT'를 고객들에게 제대로 선보이는 데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개요)

KT의 직접 판매 비율이 높아지는 상황 속에서도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해 다양한 돌파구 마련 중

중고폰 중개 플랫폼 구축에 뛰어든 것에 주목/올 4월, 입찰 공고 냄.

-. KT M&S만의 오랜 판매 노하우 및 그 과정에서 구축한 데이터 활용해서 후발주자지만, 시장에서 자리잡을 거로 여겨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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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값 물품 보관, 배송 등을 통해 기존 직영점 공간활용 극대화 전략 모색하는 것도 인상적.

통신/스마트폰 등에 국한짓지 않고 다방면으로 돌파구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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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돌파구 마련 위해서는 상상력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

각 직영점의 매출 극대화 위한 상상력을 영업 담당자로서 녹여낼 수 있다고 생각.

프로젝트 기획 동아리 > 디자인 씽킹 > 미리내운동, 역전의신 등 성공 사례 多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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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M&S의 O2O 전략을 완성하는 데 중심적 역할을 소화하고 싶다.

오프라인 직영점 주변의 잠재고객 생활 패턴 조사.

디지코 KT란 취지에 걸맞게 이들의 생활에 아직 디지털이 얹어진 게 없다면, 그걸 KT 직영점에서 어떻게 도와줘 트랜스포메이션 완성시킬지 고민

나아가 다른 KT 직영점과 공동으로 대응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은 없는지도 준비.

그렇게 해서 KT를 이용하는 대한민국 전체 국민들의 삶이 디지털이란 날개를 달고, 완벽히 업그레이드되도록 전방위적 전략 모색.


(참고기사)



(문항 접근법)

-. kt m&s 지원동기, 직무 지원동기, 입사 후 목표 세 개 다 있어야 함(및이란 단어 때문)

-. kt m&s의 영업전략과 내가 어떤 면에서 일치하는지?

-. 그 전략을 나 역시 업무/활동 등에 녹여 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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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원동기(=초심)

-. 이 초심을 유지/발전시켜서 이루고자 하는 입사 후 목표가 있어야 한다.


<지원동기란?>

-. 회사/업계, a란 특징 보유, 나도 a란 특징 보유, 우리 둘은 천생연분.

-. 회사 선택 기준이란 말로 치환 가능: 회사에서 24시간 중 가장 오랜 시간 머뭄 > 내가 삶을 사는 데 선택 기로 놓였을 때, 선택에 참고하는 기준

-. 인간은 매 순간 선택 기로 놓이고, 어떤 이유에 따라서 선택을 함 > 그 이유들을 나열하면, 공통점 보이고, 일반/추상화시키면 기준 됨.

-. 이 기준에 입각해 kt m&s 전략을 살펴봐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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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득이하게 회사에 대해 서칭해 봐야 한다, 구글링 추천


<구글링하는 방법, 사기업>

-. 얘네의 고객이 누구인지?

-. 고객들에게 주로 판매하는 게 뭐고, 그걸 통해서 어떤 가치를 제공하는지?

-. 경쟁사가 누구인지(요새는 업종 간 경계가 불분명해져 경쟁사 잡는 기준도 모호함)

-. 이런 걸 아울러서 지원하고자 하는 사기업의 특징을 포착하세요.


<입사 후 포부란>

-. 회사/업계는 언제나 b란 미래 추구, 그 미래가 현실이 되기를 원한다.

-. 이런 경험/특징/역량 가진 내가 회사에 들어오면, 그 미래가 더 빨리 현실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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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f. 지원직무 specialist로서 가지고 있는 계획을 묻기도 합니다.

-. 이럴 때는 우선, 지원직무의 전문가에 대한 본인만의 정의를 내리세요.

-. 그 전문가가 되는 데 있어 내가 가지고 있는 현재 역량이 무엇인지? 그 역량 극대화를 위한 계획 언급.

-. 전문가가 되는 데 있어 부족하다고 판단되는 현재 역량은 무엇인지? 이에 대한 보완 계획 언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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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격증 취득, 선배에게 묻겠다 등도 입사 후 포부의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걸 월급 받으면서 메인으로 주장할 입사 후 포부로 삼기엔 부족합니다.

이런 것들은 마이너한 영역이고, 업무와 직결될 입사 후 포부의 메인 소스를 잡아가 보세요.


(자소서 작성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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