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Aug 08. 2021

21하' AK MALL MD 자소서 2번

AK MALL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8월 15일에 마감하는 AK MALL 온라인 MD 자소서 2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하리하리 오픈카톡방 (일반/금융) >


AK PLAZA / AK MALL을 가장 잘 설명해줄 수 있는 이미지는 무엇이며, 그 이유에 대하여 기술해주세요. (최소 300자, 최대 800자 입력가능)


[AK MALL에서 역동성을 느끼다]

'활력있는 백화점'이란 이미지가 AK MALL을 설명하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체험, 베니스 랜선여행 등 고급스러운 콘텐츠를 젊은 세대들에게 감각적으로 소개하기 위한 노력이 홈페이지 전면에서부터 느껴졌습니다. 무엇보다도 '백화점을 클릭하라'는 문구가 제 눈에 들어왔습니다. 다른 쇼핑몰과 AK MALL을 비교해 보면서 발견한 두 가지 특이점을 종합해 '활력있는 백화점'이란 결론을 내렸습니다.


첫째, 젊은 주부를 공략하려는 움직임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보여지는 기획전 중 키즈패션이나 생필품 등을 다루는 것도 꽤 눈에 띄었기 때문입니다. CJ온스타일 같은 경우는 한샘 등 다소 가격이 나가는 가구 등에 메뉴를 할애하고 있었고, 다른 쇼핑몰들은 명품 패션 등 다소 가격이 나가는 상품을 알리는 것과 상이한 전략이라고 봤습니다.


둘째, 금주의 행사를 배치해 놓은 것도 특이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타 쇼핑몰들은 대부분 오늘의 pick만 있습니다. 이는 곧 가성비를 꼼꼼히 따져 실속 있는 구매를 진행하는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포인트라고 봤습니다. 이러한 기조를 하나 더 엿볼 수 있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바로 이벤트/쿠폰 란을 따로 메인 메뉴에 둔 것입니다. 이 메뉴에 들어가 알찬 쇼핑을 편하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더현대닷컴이나 롯데백화점 온라인 몰에 비해서 다소간 고급스러운 측면은 부족합니다. 그러나 이들이 추구하는 백화점이 어떤 존재인지, 그리고 이들이 겨냥하는 타깃 고객이 누구인지 홈페이지를 들여다 보면서 파악을 완료했습니다.


(개요)

백화점을 클릭하다: 고급 명품 체험(조르지오 아르마니)이나 랜선여행 등이 인상적임

근데 다소간 저렴한 백화점의 느낌이 강함, 고급스러움의 느낌은 부족.

저렴하다고 하면, 욕 먹으니까 약간 활력있는 백화점이라고 합시다.

_

패션/뷰티에 상당 부분을 할애하고 있다.

젊은 남녀나 아니면, 젊은 주부를 공략하는 게 돋보인다(키즈패션이나 생활 필수품 기획전도 돋보임)

_

인상적인 게 금주의 행사 // 오늘만 살 수 있다 그러면 이게 바뀔 수 있다는 생각 들 수도 있고.

다른 주요 쇼핑몰들은 다 오늘의 pick만 있다.


이벤트/쿠폰 모음 란이 따로 있는 것도 인상적.

스마트하게 가성비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공략하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음.

타임딜 대신 파워딜이 있음.

파워란 표현에서도 역동성을 느낄 수 있음.

파워딜 외에 슈퍼 파워딜도 있음(페이백).

그리고 약간 ak 몰 자체에 오랜 시간 머무는 게 아니다 보니 할인/이벤트 등 여유기한을 넉넉하게 잡고 감.

롯데백화점이나 더현대 등에 비해서 고급스러움은 떨어지는 게 사실

그렇다고 해서 없을 게 없냐? 그렇지는 않다. 있을 건 다 있다.


(AK PLAZA/AK MALL 관련 뉴스 모음)


(직접 확인한 리스트)


(자소서 작성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

매거진의 이전글 21하' 해양진흥공사 자소서 3번 예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