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 MALL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8월 15일에 마감하는 AK MALL 온라인 MD 자소서 2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하리하리 오픈카톡방 (일반/금융) >
AK PLAZA / AK MALL을 가장 잘 설명해줄 수 있는 이미지는 무엇이며, 그 이유에 대하여 기술해주세요. (최소 300자, 최대 800자 입력가능)
[AK MALL에서 역동성을 느끼다]
'활력있는 백화점'이란 이미지가 AK MALL을 설명하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체험, 베니스 랜선여행 등 고급스러운 콘텐츠를 젊은 세대들에게 감각적으로 소개하기 위한 노력이 홈페이지 전면에서부터 느껴졌습니다. 무엇보다도 '백화점을 클릭하라'는 문구가 제 눈에 들어왔습니다. 다른 쇼핑몰과 AK MALL을 비교해 보면서 발견한 두 가지 특이점을 종합해 '활력있는 백화점'이란 결론을 내렸습니다.
첫째, 젊은 주부를 공략하려는 움직임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보여지는 기획전 중 키즈패션이나 생필품 등을 다루는 것도 꽤 눈에 띄었기 때문입니다. CJ온스타일 같은 경우는 한샘 등 다소 가격이 나가는 가구 등에 메뉴를 할애하고 있었고, 다른 쇼핑몰들은 명품 패션 등 다소 가격이 나가는 상품을 알리는 것과 상이한 전략이라고 봤습니다.
둘째, 금주의 행사를 배치해 놓은 것도 특이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타 쇼핑몰들은 대부분 오늘의 pick만 있습니다. 이는 곧 가성비를 꼼꼼히 따져 실속 있는 구매를 진행하는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포인트라고 봤습니다. 이러한 기조를 하나 더 엿볼 수 있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바로 이벤트/쿠폰 란을 따로 메인 메뉴에 둔 것입니다. 이 메뉴에 들어가 알찬 쇼핑을 편하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더현대닷컴이나 롯데백화점 온라인 몰에 비해서 다소간 고급스러운 측면은 부족합니다. 그러나 이들이 추구하는 백화점이 어떤 존재인지, 그리고 이들이 겨냥하는 타깃 고객이 누구인지 홈페이지를 들여다 보면서 파악을 완료했습니다.
(개요)
백화점을 클릭하다: 고급 명품 체험(조르지오 아르마니)이나 랜선여행 등이 인상적임
근데 다소간 저렴한 백화점의 느낌이 강함, 고급스러움의 느낌은 부족.
저렴하다고 하면, 욕 먹으니까 약간 활력있는 백화점이라고 합시다.
_
패션/뷰티에 상당 부분을 할애하고 있다.
젊은 남녀나 아니면, 젊은 주부를 공략하는 게 돋보인다(키즈패션이나 생활 필수품 기획전도 돋보임)
_
인상적인 게 금주의 행사 // 오늘만 살 수 있다 그러면 이게 바뀔 수 있다는 생각 들 수도 있고.
다른 주요 쇼핑몰들은 다 오늘의 pick만 있다.
이벤트/쿠폰 모음 란이 따로 있는 것도 인상적.
스마트하게 가성비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공략하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음.
타임딜 대신 파워딜이 있음.
파워란 표현에서도 역동성을 느낄 수 있음.
파워딜 외에 슈퍼 파워딜도 있음(페이백).
그리고 약간 ak 몰 자체에 오랜 시간 머무는 게 아니다 보니 할인/이벤트 등 여유기한을 넉넉하게 잡고 감.
롯데백화점이나 더현대 등에 비해서 고급스러움은 떨어지는 게 사실
그렇다고 해서 없을 게 없냐? 그렇지는 않다. 있을 건 다 있다.
(AK PLAZA/AK MALL 관련 뉴스 모음)
(직접 확인한 리스트)
(자소서 작성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