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Nov 24. 2021

21하' KTX 승무원 자소서 1번 예시

코레일관광개발, 소통에 대한 고찰

유료문의: hori1017 (카톡)


<유료 작업 문의 전, 꼭 봐 주세요>


<하리하리 오픈카톡방> 참여코드: hari7474


지원직무와 관련하여 필요한 의사소통능력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해당 능력을 발휘한 경험에 대해 기술해 주십시오.


[소통, 고객 불편을 해결하는 수단]

고객이 여행하는 데 있어서 조금이라도 불편한 게 있으면, 이를 해결해 드리는 수단으로서 의사소통능력을 활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객실순회를 하면서 승객 한 분 한 분을 살피는 것은 물론이고, 안내방송 역시 고객과 소통하는 방편 중 하나입니다. 고객과 소통하면서 고객의 불편함을 조기에 해결할 수 있어야 합니다.


대학 때, 프로젝트 동아리에서 성과를 내는 데 관련 소통 역량을 활용했습니다. 미리내운동을 할 때는 300여개 가게 사장님들과 주기적으로 소통했습니다. 미리내운동 캠페인에 대한 만족도 조사, 미리내운동이 매출에 얼마나 영향을 주는지, 그 외에 다양한 고충 등을 들었습니다. 역전의 신 프로젝트를 할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멘토로 방문할 고등학교에서 사전 설문을 진행했습니다. 학생들이 공부하며 겪게 될 고충을 하나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 데이터를 수집했고, 거기에 맞춰 주제나 진행 방식을 재설정하기도 했습니다. 연사들도 설문조사를 통해 이뤄진 학생들과의 소통에 기반해 내용을 구성하도록 가이드를 주었습니다. 이러한 소통 능력을 바탕으로 코레일관광개발에서도 고객의 불편함을 조기에 파악하는 소통 전문가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개요)

객실순회를 하면서 승객들 한 분 한 분을 살펴야 한다.

이런 대면소통 뿐만 아니라 안내방송 역시 소통의 일환이다.

어떤 식으로든 이뤄지는 고객과의 소통이 고객의 여행에 있어서 불편한 부분을 해결해 드릴 수 있는 수단이 되어야 한다.


대학교 때부터 소통은 내 성과의 원천이었다.

동아리를 만들어서 30여명 가량 되는 동아리원들과 매주 일대일 티미팅을 했다.


미리내운동을 할 때도 300여개 가게 사장님들과 주기적으로 소통하려 했다.

미리내운동에 대한 만족도 조사, 미리내운동이 매출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그 외 고충 등을 들었다.


역전의 신 프로젝트를 할 때도 내 소통이 빛을 발했다.

시간 되는 연사들이 강의를 가기만 하지 않았다.

가게 될 고등학교에서 사전 설문 진행. 학생들이 공부하며 겪는 고충을 하나라도 놓치지 않기 위해 데이터 수집.

그 데이터에 기반해서 주제를 재설정.

연사들도 학생들이 겪는 고충에 맞춰 내용 구성하도록 가이드를 줌.


이전 회사에서도,

b2b 비즈니스였지만, 고객사 키맨은 물론, 현장에 계신 주문 넣는 직원들과도 수시로 소통.

이들의 고충, 니즈를 모두 아우르는 납기, 단가 설정으로 호평받았다.


(직무기술서)


(작성 과정 담긴 유튜브 영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