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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하리하리 Jul 24. 2022

하리하리의 현대글로비스 2번 예시

TPL영업관리에 맞춰 적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2022년 7월 31일 2359에 마감하는 현대글로비스 TPL 영업관리 2번 예시를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보시고 유료문의 필요하신 분들은 hori1017 카톡 주시고, 카톡 주시기 전에 댓글 확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 지원하신 부문과 관련하여 당사에서 추진해야 할 방향에 대해 제언하고, 이에 기여할 수 있는 지원자님의 강점을 작성해주세요.


[맞춤형 세일즈로 아세안 시장 공략]

아세안 시장의 물류를 적극적으로 개척하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대자동차의 완성차 공장이 있는 인도네시아, 올 5월에 합작법인을 만든 태국을 양축으로 삼고 아세안 공략에 나서야 합니다. 아세안 국가별 상황 및 고객 니즈를 분석하고, 거기에 맞는 물류 전략을 구사하는 것을 제언합니다. 이를 위해 종합물류연구소에서의 연구 역시 중요한 참고사항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곳에서 진행하는 미래 물류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미래 지향적인 제안을 함으로써 새로운 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대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맞춤형 세일즈가 가능하다는 저의 강점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는 학부생 때부터 길러 온 강점입니다. 우선, 멘토링 강연회사를 만들었을 때도 방문하는 고등학교에서 사전조사를 한 뒤, 그들의 니즈에 맞는 강연을 준비했습니다. 기부의 생활화를 골자로 내걸었던 미리내운동 당시에도 전국 300개 가게들의 사장님별 성향, 니즈를 조사한 뒤, 맞춤형 마케팅 컨설팅을 진행해 호평 받았습니다.


이후, B2B 구매 아웃소싱 회사에서 영업관리 담당자로 일할 때도 맞춤형 세일즈 능력을 연마했습니다. 맡은 고객사도 식품, 철강, 전자 등 다양했던 데다가 소모성자재를 소싱해 드렸기 때문에 취급한 자재 종류 역시 다양했습니다. 게다가 같은 자재라도 현장의 성격에 따라 제작품을 소싱해야 되는 경우도 있었기 때문에 고객 맞춤형 영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였습니다. 현대글로비스에서도 일련의 커리어를 거치며 쌓은 맞춤형 제안능력을 활용해 아세안 시장을 개척하는 데 일조하고 싶습니다.


(개요)

> 아세안 물류 적극 개척

> 현대차 완성차 공장이 준공돼 있는 인도네시아, 이번에 합작법인을 만든 태국을 양축으로 현지 공략 진행

> 아세안 내 주요 국가별 현황 파악 후, 거기에 맞춘 물류 전략 구사

> 종합물류연구소에서 진행하는 물류 관련 다양한 미래와 기존/신규 고객 간의 시너지 도모, 미래 비전까지 제시


> 맞춤형 세일즈가 가능한 나의 능력은 학부 때부터 갈고 다듬어진 나의 강점

> 역전의신도 방문하는 고등학교에서 사전조사를 진행, 그들이 원하는 니즈에 맞춰 강연 구성

> 미리내운동도 전국 300개 가게 사장님별 성향, 니즈를 철저히 조사한 뒤, 거기에 맞춘 마케팅 컨설팅 진행


> 다양한 고객사를 케어한 B2B영업관리 경험 십분 살림

> 식품, 철강, 전자 등 고객사 다양함.

> 게다가 주로 구매관리를 한 게 소모성자재라 자재 종류가 정말 다양했음.

> 같은 자재라고 하더라도 현장의 성격에 따라 제작품을 소싱해야 되는 경우도 있었음.

> 변수들이 너무 다양했기 때문에 그것들을 모두 고려해 영업전략을 구축, 고객사 만족도를 높임.


(직무내용: 경력직 채용공고에서 따 왔습니다.)


(참고한 기사)


(자소서 작성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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