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키치니 Feb 14. 2024

까치와 119

여의도 환승센터 스타벅스 기둥에 까치가 끼었다

반대편 유리 때문에 좁은 공간인줄 모르고 날아들어갔다가

날개가 기둥과 유리창 사이에 끼어버렸다

어찌할 바를 몰라 날개만 푸드덕 거리고

구슬프게 끽끽 소리만 낸다


스타벅스에 앉아 차를 마시던 나는 유리 너머로 그 까치를 보았다

연신 소용없는 날갯짓에 까치가 지쳐간다

저러다 더 큰 상처를 입을 수도 있다

저러다 혹시.


내 발도 함께 동동 거린다

어떻게 까치를 도울 지 모르는 나는

태어나서 처음 119 번호를 눌러본다

사람이 아니고 까치도 구조해주시나요


소리도 없이 불빛만 반짝이며 여의도 환승센터로 조용히 들어오는 소방차

까치 한 마리 때문에 대단해보이는 차에서 유니폼을 입은 대원들이 셋이나 내린다

신고한 내가 괜스레 죄송하다


까치를 도와주러 온 건데

까치누나, 까치아빠, 까치할머니

온 나무에 모여 행여나 까치 잡을라

깍깍 날카롭게 울어댄다


구조된 까치 날아가는데

괜히 눈에서 눈물이 핑 돈다


 

keyword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