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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수함수의저주 란?  #가격전략 #프로모션 할인오류

#지수함수의저주 란?



#비선형 적인 현실 세상에서. 인간의 판단오류. 선향적 사고 편향의 문제. #프로모션 할인 #가격정책 #프라이싱전략 편



[#비선형 곡선의 세계에서. 선형 직선의 사고방식 때문에]


Q. 할인하고 많이 팔자. 전월대비,전년대비 빠르게 매출액 올라가는거 봤찌? 라는 사람들이 빠지는 오류는?


세 가지 주요 요인이 수익에 영향을 미칩니다: 원가비용, 수량, 가격.하나의 변화는 종종 이익을 유지하기 위해 다른 것들에 대한 조치를 요구합니다.


1. 예를 들어, 증가하는 비용은 가격이나 수량의 증가로 상쇄되어야 합니다.


2. 그리고 가격을 인하할 경우 수익이 하락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더 낮은 비용 또는 더 높은 물량이 필요합니다.


불행히도, 이러한 수익 레버 간의 관계에 대한 관리자의 직관이 항상 좋은 것은 아닙니다.수년간 전문가들은 기업들에게 가격의 변화가 물량이나 비용의 변화보다 이익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고 조언해 왔습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경영진은 가격을 제대로 책정하는 대신 볼륨과 비용에 지나치게 집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고요? 가격을 낮춘 후에 그들이 보게 되는 큰 물량 증가는 매우 흥미롭기 때문입니다.사람들이 깨닫지 못하는 것은 특히 마진이 낮을 때 이익을 유지하기 위해 이러한 증가가 얼마나 커야 하는지입니다.


여러분이 종이 타월 브랜드를 관리한다고 상상해 보세요.그것들은 한 롤에 50센트에 팔리며, 롤을 생산하는 데 드는 한계 비용은 15센트입니다.당신은 최근에 두 번의 가격 프로모션을 했습니다.비교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판매의 1,000 1,200 (+20%) 1,800 (+80%)


직관적으로 B는 더 인상적으로 보입니다. 즉, 가격을 40% 인하할 때 물량을 80% 증가시키는 것이 가격을 20% 인하할 때 물량을 20% 인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수익성이 높아 보입니다.하지만 당신은 지금쯤 B가 가장 수익성이 높은 전략이 아니라는 것을 짐작했을 것입니다.


사실, 두 프로모션 모두 수익을 감소시키지만, B의 부정적인 영향은 A보다 훨씬 큽니다.각 시나리오의 수익은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모션 B는 매출을 거의 두 배로 늘렸지만, 수익은 거의 25% 감소했습니다.40% 할인 판매 기간 동안 350달러의 통상 이익을 유지하려면 133% 증가한 2,300대 이상을 판매해야 합니다.곡선은 다음과 같습니다.

표로 정리하면

https://hbr.org/2017/05/linear-thinking-in-a-nonlinear-world?fbclid=IwAR0w8ni3mk0D1RaoS0LvbrR_q-74LyJvsQB6sFgOSImNFESn8lxdLZHEzWE



#비선형가격 #비선형영업이익 #비선형마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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