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능률 향상시키기 캠페인
제약 회사 CIO가 제안한 캠페인 내용
1. 단순 파일 공유를 위한 메일 피할 것
2. 계속 같은 질문에 대한 메일은 게시판 등 공통 영역 활용할 것
3. 단순 감사 표시 답장메일이나 전체 답장 메일 줄일 것
4. 감정적인 문제는 메일보다는 직접 전화를 해서 해결할 것
해외 사례인데, 우리나라는 오고가는 정을 담고 있는 감사 메일을 업무상 윤활유 장치로 보기도 하는데 제 3자나 참조하는 분들에겐 큰 의미는 없긴 하다.
덧글 교류가 가능한 게시판을 잘 활용하는 건 확실히 메일보다 업무 노하우나 자료 공유시 도움이 될 때가 있다. 사내 지식 공유 프로세스가 필요한 부분인데 대부분 있지만 얼마나 잘 활용하는지는 구성원들의 노력에 달려있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