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로 하는 금액에 따라 접근이 달라져야 합니다.
저는 백억 부자가 목표입니다.
현실적으로 달성할 수 있다고 믿고, 경제적으로 여유로울 개인적, 가족적 기준이기 때문입니다.
원래 이렇게까지 "돈", "돈" 거리는 스타일은 아니었는데요. 회사 입사하고 결혼하고, 아이가 나오며 인생의 중요 퀘스트들을 깼다고 생각하며 항상 다음 스텝을 고민했습니다. 가족을 이루기 전까지는 행복한 가족을 이루는 것이 가장 크고 중요했던 목표였던 것 같아요.
다만 아이가 나오고, 아이의 서포팅과 우리 가족의 기회와 안전 등을 위해서 돈을 필수불가결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는 결론에 이르게 됩니다.
그런데 이미 대기업 회사원 맞벌이 부부였거든요. 어떻게 100억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현실적으로 회사를 다니는 방향으로는 100억 부자가 되기 쉽지 않아 보였습니다. 자산적 측면으로 재테크가 매우 중요하지만 좀 더 우량한 현금흐름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을 했는데요.
관련 재테크 공부와 책들을 읽으며 아래와 같은 결론을 내리게 됩니다. 우리 주변에는 없고 뉴스 기사나 tv에서 볼 수 있는 현시대 재벌급들은 모두 기업가더라고요. 그럼 그다음은? 100억 정도의 자산을 가진 분들은 운 좋게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다섯 분 정도는 만나본 거 같았는데요 공통적으로 사업을 잘 하면서 부동산으로 차근차근 부를 이룬 분들이었습니다.
아래 툰도 재밌게 감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