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터가 직접 다녀온 방콕 루프탑바 비교후기
태국 방콕은 낮과 밤의 경계가 없을 정도로 활발하고 다채로운 여행지로 알려져 있다. 특히 야시장과 더불어 높은 건물이 많아 야경을 구경하기 좋다. 오늘은 방콕의 분위기 좋은 루프탑바 두 곳을 소개하려고 한다.
첫 번째로 소개할 곳은 팬데믹 이후에 생겨 방콕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티츄카 루프탑바 (Tichuca Rooftop Bar). 두 번째 소개할 곳은 명불허전, 버티고 문바 (Vertigo & Moon Bar)다. 취향 따라 골라갈 수 있는 두 곳의 루프탑바 비교 후기, 지금부터 시작한다.
방콕 티츄카 루프탑바 (Tichuca Rooftop Bar)는 2022년 방콕 통로 지역에 새로 생긴 신상 루프탑바다. 최근에 생긴 루프탑바 중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에게도 인기가 좋아 방콕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다.
티츄카 루프탑바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여권과 신속항원검사 음성확인서가 필요하다. 입장하기 전 여권 확인 후 루프탑바가 위치한 T-One Building 1층에서 신속항원검사를 진행한다. 신속항원검사 비용은 100바트이니 참고하자.
최근 신속항원검사가 없어졌다는 소리도 들려오지만, 시시각각 규정이 변하는 펜데믹 시대이므로, 위 내용을 꼭 유의하고 방문하자.
영업시간은 오후 5시부터 자정까지. 이곳에 방문하는 사람들은 주로 야경이 목적이라, 몰리는 시간대는 오후 7시 이후인 밤 시간대이다. 루프탑바에는 좌석이 많지 않은 편이니, 가능하다면 예약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예약은 예약 사이트를 참고할 것.
전체적인 티츄카 루프탑바의 모습이다. 큰 나무 조형물과 화려한 네온 사인이 포인트. 반짝거리는 방콕 야경과 루프탑 조명, 그리고 술까지. 분위기에 취할 수밖에 없는 장소다.
티츄카 루프탑바는 총 3층으로 만나볼 수 있다. 1층이 다소 복잡하고 시끄럽다면 2, 3층에서 즐기는 것도 하나의 방법. 위로 올라갈수록 조금 더 조용하고 야경이 잘 보이는 자리가 많다.
가끔씩 시간대마다 프리 드링크로 칵테일 한 잔씩을 준다. 술을 잘 못하는 중허씨는 무슨 맛인지 못 느꼈지만, 함께 방문한 사람들은 돈을 주고 더 시켜 먹을 만큼 맛있었다고 한다.
머무르는동안 계속해서 공간을 채우는 조명과 노래도 바뀌었다. 보통 테이블에 앉으면 주문을 받으러 오는 경우가 많지만 내부에 사람이 많을 경우 직원이 오지 않기도 한다. 바가 있는 오른편으로 가면 직원들이 주문을 받아주니 방문 시, 참고하도록 하자.
티츄카 루프탑바의 하이라이트는 DJ라고 생각한다. 기존의 방콕 루프탑바가 단순히 술을 마시거나 간단히 다과를 먹고 조용히 야경을 즐기는 곳이었다면 티추카 루프탑바에서는 술과 함께 신나는 음악까지 즐길 수 있다.
사진 속 공간은 스탠딩을 하며 술을 즐기고 춤도 출 수 있는 공간이다. 에디터는 클럽처럼 시끄러운 분위기가 아니라 좋았다.
입장료도 없고 방콕 한가운데에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은 이곳. 방콕 여행을 할 예정이라면 꼭 한번 들러보도록 하자. 아침부터 밤까지 꽉꽉 채워 방콕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 이용시간 : 매일 17:00-24:00
- 주소 : ตึก T one 8 ชั้น 46 Soi Sukhumvit 40, Phra Khanong, Khlong Toei, Bangkok 10110
방콕 루프탑바를 얘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또 다른 곳. 바로 버티고 문바 (Vertigo & Moon Bar)이다. 그만큼 오랫동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루프탑바다.
버티고 문바는 방콕 반얀트리 호텔에 있는 다이닝 공간이자 루프탑바이다. 반얀트리 호텔은 룸피니역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있으니 쉽게 찾아갈 수 있다. 투숙객에게는 하루에 한 장씩 입장권을 주지만, 투숙객이 아니라면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버티고 문바는 티추카 루프탑바와는 달리 입장 제한이 있다. 여성의 경우, 캐주얼한 복장이 안 되고, 남성의 경우, 반바지와 슬리퍼를 허용하지 않는다. 가능하다면 안전하게 운동화를 신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루프탑바 중앙홀에서는 직원이 직접 음료를 제조하는 과정을 구경할 수 있다. 음료 취향을 바탕으로 상세한 설명과 함께 음료를 추천해 주신다. 어떤 음료를 마실지 고민하는 사람에게는 그야말로 최고다.
버티고 문바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춤을 출 수 있을 만큼 신나는 분위기는 아니다. 하지만 이곳은 방콕 3대 야경 명소로 꼽힐 만큼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한다. 한쪽 벽이 전부 통유리로 되어 있어, 탁 트인 기분이다.
소중한 사람들과 방콕의 야경을 구경하며 식사와 대화를 즐기기에는 버티고 문바 만한 곳이 없다. 가격대는 조금 비싼 편이지만 한 번쯤 경험해 볼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다.
버티고 문바에서 멋진 야경을 바라보고 있으니 방콕에서의 두 달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갔다. 방콕 여행 중 조용하고 분위기 있는 공간을 찾고 있다면 버티고 문바를 추천한다. 직접 경험해 본 바, 차분하게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을 정리하기에 더할 나위 없는 공간이다.
- 이용시간 : 매일 17:00-24:00
- 주소 : 21/100 S Sathon Rd, Khwaeng Thung Maha Mek, Sathon, Bangkok 10120
- 문의 : +66 2 679 1200
중허씨픽 태국 방콕의 두 루프탑바는 어떠했는가. 완전히 상반된 분위기의 두 루프탑바는 각각의 매력이 뚜렷하다. 방콕 여행을 하며 두 곳 모두 방문해 보면 좋겠지만 시간이 없다면 한 곳이라도 꼭 방문해 보자.
트랜디하고 신나는 분위기의 루프탑바를 원한다면 티츄카 루프탑바를, 조용하고 잔잔한 공간에서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고 싶다면 버티고 문바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