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바깥에 나가는 것도 망설여지는 날씨이지만, 오직 '여름'이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순간들도 있다.
전 세계 각국에서는 8월이면 다양한 축제를 진행하기 때문에 해외에서 더욱 특별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데, 시원한 맥주가 가득한 축제부터 아름다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불꽃축제까지 다양한 특색이 있는 축제를 만날 수 있다.
오늘은 다양한 문화와 먹거리를 경험할 수 있는 전 세계의 8월 여름 축제를 소개한다.
여름에도 시원하기로 유명한 일본 홋카이도. 7월 말임에도 밤에는 20도 정도의 기온을 유지하기 때문에 선선한 날씨를 즐길 수 있다.
이렇게 시원한 삿포로에서는 매년 여름 오도리 공원에서 성대한 맥주축제가 열려, 여름밤을 더욱 시원하게 보낼 수 있다.
올해는 7월 21일부터 8월 16일까지 축제가 열리는데, 5초메에서부터 11초메까지 다양한 맥주 부스를 만나볼 수 있다.
삿포로 맥주축제는 독일, 일본, 한국, 아일랜드 등 세계 각국의 유명 맥주 브랜드의 생맥주를 즐길 수 있다. 세계 각국의 특징을 살린 부스를 구경하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
운영 시간은 오후 12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다. (라스트 오더 오후 8시 30분) 원하는 부스에서 원하는 음식과 맥주를 주문 후 수령한 티켓을 제출하면 음식과 음료로 교환해 주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예약제로 운영되는 좌석도 있지만, 해당 부스의 주류를 주문하면 편하게 앉을 수 있는 좌석도 많으니 따로 예약을 할 필요는 없다.
에디터는 삿포로 맥주 부스에서 레귤러 사이즈 삿포로 생맥주와 타코야끼를 주문했다. 음식의 경우 미리 조리된 음식을 제공하는 식으로 운영되고, 가격대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식사보다 가벼운 곁들임 음식 정도로 고려하는 것이 좋다.
생맥주의 경우 600엔~800엔 대. 축제 분위기의 오도리공원에서 시원하고 깔끔한 삿포로의 대표 맥주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은 꽤 매력적이었다. 삿포로 오도리 공원에는 삿포로 시내를 조망할 수 있는 삿포로 TV타워가 있으니, 마지막 코스로 삿포로의 야경을 감상하는 코스도 추천한다.
8월 헝가리 부다페스트의 날씨는 여행하기 최적의 날씨다. 낮에는 27도~30도 정도로, 햇빛이 강하지만 습하지 않아 낮에도 쾌적하다.
8월 말에는 우리나라의 초가을 날씨 정도로 선선해지기 때문에 여행과 축제를 즐기기 적합하다. 이렇게 여행하기 좋은 부다페스트에서는 매년 8월 20일 헝가리 건국기념일 축제가 열린다.
헝가리 건국기념일은 헝가리 초대 왕 성 이슈트반을 기리고 건국을 축하하는 날로, 8월 중순부터 부다페스트 전체가 축제 준비를 하느라 분주해진다.
8월 20일에는 성 이슈트반 대성당과 부다페스트 시내에서 다양한 행진과 공연이 진행되기 때문에, 오후부터 부다페스트 시내는 즐길거리로 가득하다.
축제 분위기로 가득한 매년 8월 20일의 부다페스트.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비로소 밤에 만날 수 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불꽃놀이.
건국기념일 축제에서는 1년 중 가장 성대하고 아름다운 불꽃을 구경할 수 있다. 부다페스트의 랜드마크인 국회의사당과 세체니 다리를 배경으로 터지는 아름다운 불꽃을 감상할 수 있으니, 부다페스트 여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날은 놓치지 말 것.
타이베이의 여름밤을 더욱 재밌게 즐기고 싶다면, 타이베이 써머 페스티벌에 참여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타이베이 써머 페스티벌은 타이베이의 대표적인 축제 중 하나인 타이베이 발렌타인 데이 축하 행사의 연장선이 되는 축제다.
다다오청 일대에서 개최되는 타이베이 써머 페스티벌은 7월 1일부터 8월 20일까지 총 51일간 진행되는데, 매일 테마 투어 체험과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타이베이의 다양한 음식도 맛볼 수 있으니, 출출하다면 푸드존을 방문해 보자.
매주 수요일 오후 8시부터는 다다오청에서 불꽃놀이가 진행되는데, 총 두 대의 바지선이 설치되어 있어 강가를 수놓는 아름다운 불꽃도 즐길 수 있다.
행사 마지막 날인 8월 20일에는 약 10분 동안 대규모 불꽃놀이가 펼쳐지니, 타이베이에서 뜻깊은 여름밤을 보내고자 한다면 놓치지 말자.
불꽃놀이는 매주 수요일 약 3분가량 진행되며, 불꽃놀이 이후에도 다양한 푸드트럭과 체험거리가 운영되기 때문에 불꽃놀이와 함께 다양한 먹거리도 즐겨보자. 축제는 꽤 늦은 시간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여행을 끝마치기 전 마지막 일정으로 추천.
다양한 축제로 가득한 8월의 여름. 무더운 여름이지만 그만큼 뜨거운 축제의 열기를 즐기기 더없이 좋은 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