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몽골 여행이 처음이세요? 기초정보 총정리

by 케이케이데이 KKday

광활한 평야와 쏟아지는 은하수를 보며 낭만을 즐길 수 있는 몽골. 요즘 여행자들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


오늘은 몽골 여행을 떠나기 전, 알고 가면 좋은 정보들을 알려주고자 한다. 몽골 여행 경험자인 에디터가 직접 알려주는 몽골에 대한 모든 것, 지금부터 시작한다.


✔️ 몽골

1_브런치.jpg

몽골은 동아시아와 중앙아시아의 내륙에 위치한 국가로, 유목민의 삶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여행지다. 푸른 초원부터 사막까지 몽골의 대자연을 느끼기 위해서는 최소 5일 이상 여행할 것을 추천한다.

2_브런치.jpg

몽골 여행은 보통 수도 울란바토르에서 시작한다. 이를 중심으로 북부, 중부, 남부로 여행코스가 나누어져 있다.


세계 3대 사막인 고비사막에 가고 싶다면, 남부 여행 코스를 따르면 된다.


✔️ 몽골 입국심사

3_브런치.jpg

몽골은 90일 무비자 입국 가능한 국가에 해당된다. 일반 여권 소지자도 2024년 12월 31일까지 무비자 입국이 가능하다.

4_브런치.jpg

현재 몽골 입국 시, PCR 검사 또는 백신 접종 증명서가 필요없다. 준비해야 할 별도의 입국서류가 없기 때문에 누구나 편하게 몽골 입국이 가능하다.


✔️ 몽골 여행 경비

5_브런치.jpg

항공권 가격은 50~60만 원대이며 성수기에는 80만 원대까지 오르기도 한다.


몽골 여행은 보통 투어사를 통해 가는데, 패키지 여행은 1인당 90~100만 원대로 예약할 수 있다.

6_브런치.jpg

에디터는 7박 8일 동안 몽골에 다녀왔고, 총 170만원이 들었다.(*기념품 비용 제외) 대략적인 몽골 여행 경비를 묻는다면 약 170만 원에서 200만원 사이로 계획하면 좋다.


✔️ 몽골 여행 시기 (성수기 / 비수기)

7_브런치.jpg

몽골의 겨울은 매우 길고 춥기 때문에 겨울은 비수기, 여름은 성수기다. 특히, 6월에서 8월이 우리나라의 여름보다 쾌적한 환경으로 가장 날씨가 좋아, 몽골 여행 시기로 추천한다.

8_브런치.jpg

가능하다면 달이 없는 날에 맞춰 여행하기를 추천한다. 별이 잘 보이는 시기에 가야 두 눈으로 직접 은하수와 쏟아지는 별들을 볼 수 있다.


보름달이 뜨는 날은 별이 잘 안 보일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 몽골 여행 옷

9_브런치.jpg

몽골은 여름에도 밤이 되면 10도 이하로 내려가기 때문에 바람막이 등 따뜻한 옷을 챙겨야 한다. 판초, 담요, 스카프 등 간단하게 덮고 벗을 수 있는 것도 좋다.

10_브런치.jpg

봄과 가을에도 우리나라보다 훨씬 춥기 때문에 경량 패딩 등 겨울옷을 단단히 챙겨야 한다. 겨울은 두말 할 것 없이 추운 계절. 방문한다면 방한용품을 꼭 준비해야 하고, 여행 시기로 그닥 추천하지 않는다.


✔️ 몽골 여행 준비물

11_브런치.jpg

몽골 여행은 일반적인 관광지 여행과 달리 챙겨야 할 준비물이 많다. 사람마다 유용한 준비물이 다르기 때문에 카테고리를 나눠서 알려주고자 한다.

12_브런치.jpg

꼭 챙겨야 하는 준비물은 여권, 세면도구, 의류(나시부터 경량 패딩까지), 줄 달린 모자, 선글라스, 보조배터리, 멀티탭, 충전기, 수건, 마스크(모래차단), 손전등, 블루투스 스피커(음악 다운 필수), 편한 신발, 목베개, 상비약(멀미약 필수), 옷걸이, 자외선 차단제, 양우산, 핫팩 등이다.

13_브런치.jpg

챙기면 좋은 준비물은 여행자 보험, 쯔란, 헤어 에센스, 거울, 돗자리, 방석, 자물쇠, 보드게임, 삼각대(은하수 촬영 등 유용), 지퍼백, 줄 이어폰, 섬유탈취제, 인공눈물 등이다.

14_브런치.jpg

호불호 있는 준비물은 에어배드, 캠핑의자, 개인침낭, 팔토시, 스카프, 우비, 방석, 드라이기, 드라이샴푸, 벌레기피제, 고데기, 책, 카메라, 식료품(김자반 등) 등이 있으니 본인에게 필요한 것만 챙기기 바란다.

15_브런치.jpg

몽골에서 살 수 있는 준비물은 바세린, 휴지, 물티슈, 라면, 물, 일회용품 등이 있다.


짐은 적게 가져갈수록 좋기 때문에 최대한 가져가서 버리고 올 수 있는 간단한 것들 위주로 챙기길 바란다.


16_브런치.jpg

낮에는 펼쳐지는 초원을 즐기고, 밤에는 쏟아지는 은하수 별빛을 즐길 수 있는 몽골 여행. 에디터가 위에서 언급한 대로 철저하게 준비해 가면 완벽한 몽골 여행이 될 것이다.

다음은 몽골 남부지역인 고비사막 지역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

17_브런치.jp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달리 반 피카소의 도시, 마드리드 가볼만한곳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