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세계 3대 야경! 홍콩 야경 명소 BEST 4

by 케이케이데이 KKday

매일 밤을 낭만적으로 만들어줄 야경 스팟

홍콩 여행의 묘미는 바로 야경이 아닐까요. 낮보다 밤이 아름답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야경을 보기 위해 홍콩을 간다 해도 과언이 아니거든요.


유명한 만큼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명소 역시 많은데요. 매일 밤을 화려하게 장식해 줄 홍콩 야경 스팟 BEST 4를 소개할게요.


1. 스타의 거리

1.jpeg

침사추이에 위치한 스타의 거리커플 여행 시 추천하는 곳이에요. 홍콩의 스카이라인을 한눈에 조망하면서, 홍콩에서 가장 화려한 레이저 쇼인 심포니 오브 라이트를 정면에서 무료로 볼 수 있거든요.

2.jpeg

낮에는 이름처럼 홍콩 스타의 역사를 구경할 수 있는 거리지만, 매일 밤 8시가 되면 빅토리아 항구 근처 40개가 넘는 고층 빌딩들이 뿜어내는 야경에 심포니 오브 라이트의 환상적인 레이저 쇼, 로맨틱한 음악이 더해져요.

3.jpeg

심포니 오브 라이트는 매일 저녁 8시부터 약 13분 동안 진행되며, 인기가 많기 때문에 최소 20분 전에 미리 도착해 1층 맨 앞자리를 선점해 보세요.


매일 공연이 열리지만, 날씨가 좋지 않으면 제대로 즐기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여행 일정 중 1순위로 넣으면 좋아요.


2. 스카이테라스 428 & 피크트램

4.jpeg

홍콩의 아름다운 아경을 가장 높은 곳에서 360도 파노라마 뷰로 담고 싶다면, 스카이테라스 428 & 피크트램을 추천해요. 트램을 타고 홍콩의 뷰를 즐기며 편하게 이동한 뒤, 전망대의 야경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코스랍니다.


스카이테라스 428은 해수면 428m에 위치한 전망대라는 뜻으로, 홍콩에서 가장 높은 빅토리아 피크에 위치해 있어요. 360도 파노라마 뷰가 펼쳐져 탁 트인 야경을 즐길 수 있답니다.

5.jpeg

가는 방법은 버스, 택시 등 다양하지만 보통 올라가며 홍콩의 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피크트램이 가장 인기가 많아요. 피크트램 이용 시, 올라갈 땐 오른쪽, 내려올 땐 왼쪽에 앉으면 도시 전경을 감상하기 좋답니다.

6.jpeg

홍콩 야경 명소 중 필수 코스로 꼽히는 곳이라, 일몰이나 야경 무렵에는 티켓 예매/탑승 대기 줄이 길어요. 대기 시간을 아끼고 싶다면, 미리 티켓을 예약하길 추천해요.


- 이용시간 : (월~금) 10:00-21:00, (토~일) 08:00~21:00

- 주소 : 1 Lugard Rd, The Peak, 홍콩


# 홍콩 피크트램 예약 바로가기


3. 홍콩 빅버스 (나이트버스)

7.jpeg

빅토리아 항구의 스카이라인과 전망대의 전경을 모두 즐겼다면, 이제부터는 홍콩 도심 속 화려한 네온 불빛을 즐겨봐요.

8.jpeg

홍콩 나이트버스인 빅 버스를 타면, 2층 버스 야외 오픈석에 앉아서 빛이 잠든 홍콩 거리의 풍경을 편하게 즐길 수 있어요.


저녁 7시부터 약 45~60분 동안 웨스트 카우룽, 캔톤 로드, 1881, 더 페닌슐라, 모디 로드, 빅토리아 하버, 침사추이 산책로 등 유명한 홍콩 야경 스팟을 구석구석 구경할 수 있어요.

9.jpeg

해설도 준비돼 있어 홍콩 여행이 처음이거나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장소를 구경하고 싶은 여행객에게 추천해요.


나이트 시티 투어의 경우, 인기가 많아 매진이 빠른 편이니 미리 예약하는 것을 권해요.


- 이용시간 : 매일 19:00~20:00

- 주소 : K11 MUSEA Donut Playhouse 입구 밖, Salisbury Road (출발지)


# 홍콩 빅버스 투어 예약 바로가기


4. 타이쿤

10.jpeg

센트럴 소호 거리에 위치한 타이쿤은 유럽풍의 분위기가 가득한 복합 문화 공간이에요. 빅토리아 교도소, 중앙 관공서, 중앙경찰 청사 등 근현대 건물들을 약 10년 넘게 복원해 문화 예술 장소로 재탄생 시킨 곳이랍니다.


초고층 현대식 건물로 복잡한 센트럴에 있어요, 타이쿤에 들어서면 유럽풍의 건물 광장이 펼쳐져요.

11.jpeg © dittoutravel

특히 해 질 녘에 방문하면 유럽풍 건물의 멋진 조명과 풍경이 어우러져 이국적인 야경을 볼 수 있어요. 유명한 야경 명소를 이미 즐겼다면, 색다름을 느낄 수 있는 타이쿤을 추천해요.

12.jpeg © dittoutravel

영화 중경삼림에 나온 세계에서 제일 긴 에스컬레이터인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중간에 위치해 접근성도 좋아요. 18년에 오픈한 따끈따끈한 핫플레이스니, 홍콩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코스에 넣어보세요.


- 이용시간 : 매일 08:00-23:00

- 주소 : 10 Hollywood Rd, Central, 홍콩


홍콩 여행 시 필수라 할 수 있는 야경. 반짝임이 선사하는 아름다움을 꼭 즐겨보길 바라요.

13.jpe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홍콩 여행 전 필독! 홍콩 대중교통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