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이케이데이 KKday Jan 23. 2024

세계 3대 야경! 홍콩 야경 명소 BEST 4

매일 밤을 낭만적으로 만들어줄 야경 스팟

홍콩 여행의 묘미는 바로 야경이 아닐까요. 낮보다 밤이 아름답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야경을 보기 위해 홍콩을 간다 해도 과언이 아니거든요.


유명한 만큼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명소 역시 많은데요. 매일 밤을 화려하게 장식해 줄 홍콩 야경 스팟 BEST 4를 소개할게요.


1. 스타의 거리

침사추이에 위치한 스타의 거리 커플 여행 시 추천하는 곳이에요. 홍콩의 스카이라인을 한눈에 조망하면서, 홍콩에서 가장 화려한 레이저 쇼인 심포니 오브 라이트를 정면에서 무료로 볼 수 있거든요.

낮에는 이름처럼 홍콩 스타의 역사를 구경할 수 있는 거리지만, 매일 밤 8시가 되면 빅토리아 항구 근처 40개가 넘는 고층 빌딩들이 뿜어내는 야경에 심포니 오브 라이트의 환상적인 레이저 쇼, 로맨틱한 음악이 더해져요.

심포니 오브 라이트는 매일 저녁 8시부터 약 13분 동안 진행되며, 인기가 많기 때문에 최소 20분 전에 미리 도착해 1층 맨 앞자리를 선점해 보세요.


매일 공연이 열리지만, 날씨가 좋지 않으면 제대로 즐기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여행 일정 중 1순위로 넣으면 좋아요.


2. 스카이테라스 428 & 피크트램

홍콩의 아름다운 아경을 가장 높은 곳에서 360도 파노라마 뷰로 담고 싶다면, 스카이테라스 428 & 피크트램을 추천해요. 트램을 타고 홍콩의 뷰를 즐기며 편하게 이동한 뒤, 전망대의 야경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코스랍니다.


스카이테라스 428은 해수면 428m에 위치한 전망대라는 뜻으로, 홍콩에서 가장 높은 빅토리아 피크에 위치해 있어요. 360도 파노라마 뷰가 펼쳐져 탁 트인 야경을 즐길 수 있답니다.

가는 방법은 버스, 택시 등 다양하지만 보통 올라가며 홍콩의 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피크트램이 가장 인기가 많아요. 피크트램 이용 시, 올라갈 땐 오른쪽, 내려올 땐 왼쪽에 앉으면 도시 전경을 감상하기 좋답니다.

홍콩 야경 명소 중 필수 코스로 꼽히는 곳이라, 일몰이나 야경 무렵에는 티켓 예매/탑승 대기 줄이 길어요. 대기 시간을 아끼고 싶다면, 미리 티켓을 예약하길 추천해요.


- 이용시간 : (월~금) 10:00-21:00, (토~일) 08:00~21:00

- 주소 : 1 Lugard Rd, The Peak, 홍콩


# 홍콩 피크트램 예약 바로가기


3. 홍콩 빅버스 (나이트버스)

빅토리아 항구의 스카이라인과 전망대의 전경을 모두 즐겼다면, 이제부터는 홍콩 도심 속 화려한 네온 불빛을 즐겨봐요.

홍콩 나이트버스인 빅 버스를 타면, 2층 버스 야외 오픈석에 앉아서 빛이 잠든 홍콩 거리의 풍경을 편하게 즐길 수 있어요.


저녁 7시부터 약 45~60분 동안 웨스트 카우룽, 캔톤 로드, 1881, 더 페닌슐라, 모디 로드, 빅토리아 하버, 침사추이 산책로 등 유명한 홍콩 야경 스팟을 구석구석 구경할 수 있어요.

해설도 준비돼 있어 홍콩 여행이 처음이거나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장소를 구경하고 싶은 여행객에게 추천해요.


나이트 시티 투어의 경우, 인기가 많아 매진이 빠른 편이니 미리 예약하는 것을 권해요.


- 이용시간 : 매일 19:00~20:00

- 주소 : K11 MUSEA Donut Playhouse 입구 밖, Salisbury Road (출발지)


# 홍콩 빅버스 투어 예약 바로가기


4. 타이쿤

센트럴 소호 거리에 위치한 타이쿤은 유럽풍의 분위기가 가득한 복합 문화 공간이에요. 빅토리아 교도소, 중앙 관공서, 중앙경찰 청사 등 근현대 건물들을 약 10년 넘게 복원해 문화 예술 장소로 재탄생 시킨 곳이랍니다.


초고층 현대식 건물로 복잡한 센트럴에 있어요, 타이쿤에 들어서면 유럽풍의 건물 광장이 펼쳐져요.

© dittoutravel

특히 해 질 녘에 방문하면 유럽풍 건물의 멋진 조명과 풍경이 어우러져 이국적인 야경을 볼 수 있어요. 유명한 야경 명소를 이미 즐겼다면, 색다름을 느낄 수 있는 타이쿤을 추천해요.

© dittoutravel

영화 중경삼림에 나온 세계에서 제일 긴 에스컬레이터인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중간에 위치해 접근성도 좋아요. 18년에 오픈한 따끈따끈한 핫플레이스니, 홍콩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코스에 넣어보세요.


- 이용시간 : 매일 08:00-23:00

- 주소 : 10 Hollywood Rd, Central, 홍콩


홍콩 여행 시 필수라 할 수 있는 야경. 반짝임이 선사하는 아름다움을 꼭 즐겨보길 바라요.

매거진의 이전글 홍콩 여행 전 필독! 홍콩 대중교통 총정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