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KEEP LOOKING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클룩 KLOOK Jan 05. 2018

홍콩 여행을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

특별한 홍콩 여행 TOP12

많은 사람들이 '홍콩' 하면, 야경과 쇼핑만 떠올리는 것이 대다수 일 것. 사실 홍콩은 야경과 쇼핑 외에도 즐길거리와 맛있는 먹거리도 굉장히 풍부한 곳이다. 오늘은 홍콩 여행을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 12가지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려 한다.




하나. 포켓와이파이


해외로 여행을 떠날 때마다 비싼 데이터 로밍 요금이 부담되었다면, 현지 심카드 또는 포켓 와이파이를 대여하는 것을 추천한다. 친구 또는 가족과 떠나는 여행이라면 더더욱 포켓 와이파이를 이용할 것! 이동 중 구글 지도를 찾아볼 수도 있고, 친구들 가족들과 실시간으로 사진을 전송해 공유할 수 있다.



둘. 홍콩 공항철도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과 시내를 오가는 가장 빠르고 편한 방법! 바로 홍콩 AEL 공항 철도다. 공항에서 침사추이와 가까운 구룡역까지 22분, 홍콩역까지는 24분 만에 이동할 수 있다고 한다. 열차 내에서 무료 와이파이 이용은 물론, 홍콩역 및 구룡역에서 도심 체크인 (얼리 체크인)도 가능하니, 홍콩 여행의 시작과 끝은 AEL 공항 철도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 클룩에서 AEL 티켓을 구입하면, 번거로운 실물 티켓 교환 절차 없이, 바우처 상의 QR코드로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셋. 센트럴 스트리트 아트 워킹 투어


홍콩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특별한 아트 투어! 홍콩에서 무심코 지나쳤던 작품들이 알고 보니 유명 아티스트의 작품이라고? 오늘 있었던 작품이 내일 사라지기도 하는 알수록 신기하고 재밌는 스트리트 아트의 세계! 어디서도 듣지 못했던 매력적인 스트리트 아트의 매력적인 이야기를 한 시간 동안 귀 기울여 들어 보자. 멋진 작품을 배경으로 인증샷도 잊지 말고 남겨 볼 것. CNN에도 소개되었던 클룩 스트리트 아트 워킹 투어는 영어와 중국어로 매주 일요일에만 진행된다.



넷. 치파오 대여


한국엔 한복, 일본엔 기모노가 있다면, 중화권엔 치파오가 있다! 중화권 전통 복장인 치파오를 입고 홍콩 골목골목을 누벼보자. 아무렇게나 찍어도 인생샷이 나온다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홍콩의 올드타운 센트럴에서 치파오와 함께 인스타 감성 넘치는 인생샷을 찍어보는 것도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



다섯. 피크트램 패스트트랙 콤보


백만 불자리 홍콩 야경을 감상하기 가장 좋은 곳은 어디? 바로 빅토리아 피크다. 홍콩 여행 중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빅토리아 피크를 7분 만에 오르는 홍콩 명물 피크트램을 꼭 경험해보자. 단, 피크트램은 매일 끝이 보이지 않는 긴 대기줄로 유명하다. 1분 1초가 아까운 여행자라면, 피크트램 패스트트랙 콤보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가이드와 함께 긴-줄을 지나 빠르게 피크트램에 탑승할 수 있다.



여섯. 아쿠아루나 심포니 오브 라이트 크루즈


매일 밤 8시 펼쳐지는 빛과 소리의 교향곡, 심포니 오브 라이트를 가장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아쿠아루나 심포니 오브 라이트 크루즈다. 침사추이 시계탑 앞에 옹기종기 모여 감상해도 좋지만, 아쿠아루나 크루즈를 탑승하면, 편안한 소파에 앉아 홍콩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일곱. 드래곤스 백 트레킹 


아시아 최고의 하이킹 & 트레킹 장소로 유명한 홍콩. 홍콩의 여러 트레일 중 가장 유명한 곳은 바로 드래곤스 백이다. 마치 '용의 등' 모양 같다고 해서 붙여진 명칭으로 바다를 보며 걸을 수 있는 코스로 타임지 선정 아시아 최고 트레일로도 유명하다. 성인 남성 걸음 2시간이면 완주가 가능해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다.



여덟. 트램오라믹 트램 투어


딩딩~ 홍콩 섬을 여행 중이라면 자주 듣게 되는 그 소리! 홍콩 트램오라믹 투어는 110년 전 트램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빈티지 스타일 오픈 탑 트램이다. 홍콩인의 삶을 가까이에서 살펴보고, 홍콩의 과거와 현재가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해볼 수 있다. 기분 좋은 바람을 맞으며 '딩딩' 트램을 타고, 홍콩섬 곳곳에 자리한 명소들을 둘러보자.



아홉. 언더브릿지 스파이시 크랩


현지인과 여행자 모두에게 사랑받는 홍콩의 대표 해산물 맛집, 언더브릿지 스파이시 크랩. 세계적인 수준의 스파이시 크랩과 왕새우, 조개, 가리비 등 수많은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매운 정도를 조절할 수 있으니, 각자 취향에 맞게 조절하여 주문해보자.



열. 홍콩 펍 크롤링


잠들기 아쉬운 홍콩의 밤! 펍 크롤링에 참여하면, 홍콩의 힙한 펍도 구경하고, 새로운 외국 친구도 사귈 수 있는 기회다. 란콰이펑의 핫플레이스 4곳을 돌아다니며, 잠들지 않는 홍콩의 밤을 제대로 만끽해볼 수 있을 것.


펍크롤링이란? 'crawl' 기어다니다에서 유래한 펍크롤링은 하룻밤에 여러 펍을 돌아다니며 술을 마시는 술집 순례를 말한다.



열하나. 스카이100


홍콩 유일의 실내 전망대인 스카이100에 도착하면, 홍콩 시내는 물론 빅토리아 항구의 전경을 360도로 즐길 수 있다. 홍콩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밝고 탁 트인 공간과 바닥, 천장까지 유리로 되어 있어 홍콩의 아름다운 일몰과 야경을 감상하기에 좋은 곳이다.



열둘. 헬리콥터 투어


남들 다 하는 그런 액티비티는 싫다! 빅토리아 하버의 숨 막히는 스카이라인, 빅토리아 피크, 유네스코로 지정된 지오파크까지! 숙련된 전문 조종사와 함께 헬리콥터를 타고 홍콩을 여행해보자. 헬리콥터 투어를 통해 하늘 위에서 홍콩을 만나보는 것도 색다른 추억이 될 것이다.



여행을 더 여행답게!
여행을 좋아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하는 글로벌 여행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클룩(KLOOK)에서 연재하는 글입니다.
매주 금요일 KEEP LOOKING! 클룩과 함게 세계 여행을 떠나보세요.
클룩 공식 홈페이지 바로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파리 여행 갈 땐, 파리 뮤지엄패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