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mksp Jan 24. 2022

단기간 영어 모의고사 성적 올리는 방법

영어 모의고사 성적이 2~4 등급일 경우  

중학교 시절 중간고사 기말고사 시험들을 잘 보고 학교에서 시험 성적 상위권에 있는 학생들이더라도 고등학교 모의고사 영어 시험 준비를 안하고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경우가 많다. 


고등학교에 들어가면 첫 3월 모의고사를 보게 되는데 영어 모의고사 시험지는 중등에서 교과서만 열심히 공부했다고 1등급을 받기가 쉽지 않을 수 있다.


고등학교에 진학하기 전에 영어 모의고사 시험 준비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 

꾸준하게 매일 영어 독해를 하는 경우라면 별 걱정없이 영어 모의고사를 잘 볼 것이다. 그러나 중등 3년 동안 교과서만 충실하게 공부하고, 그 이외의 노력을 하지 않은 경우 고등학교 입학하기 전 겨울방학 2달 단기간에  영어 모의고사 실력을 올리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1. 교재: 수능용 영어 보카책(수능대비 우선순위 영단어), EBS 사이트에서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모의고사 기출 문제집


2. 단어: 매일 단어를 정해진 분량을 암기하고 시험친다. 한달안에 책을 끝낼 수 있도록 하루 분량을 정한다. 매일 하루 분량을 암기하고 시험을 친다. 그리고 자기가 암기해서 시험친 모든 누적분량을 매일 읽도록 한다. 여러번 봐야 장기 기억력으로 넘어간다.  한달안에 단어책을 끝내고 계속 복습을 하도록 한다. 


3. 모의고사 시험 치기: EBS에서 무료 다운 받은 기출문제로 시험을 친다. 먼저 쉬운 3월로 시작해서 3월이 쉬워지면 6월로, 6월이 쉬워지면 11월로 난이도를 올린다. 18번부터 문제를 푼다. 시험 시간에 맞출 필요는 없다. 시험이 아니라 공부이자 학습이니까.


4. 복습하기: 채점을 하고 틀린문제만 공부하는 것은 안된다. 기본 독해실력을 향상시켜야 하니까 말이다. 네이버 황인영영어카페에 가면 모의고사 '한줄해석' 자료를 검색해서 찾는다. 자기가 푼 해당 모의고사의 한줄해석 자료를 가지고, 자기가 푼 시험지의 지문을 한줄한줄 꼼꼼하게 다시 해석해 본다. 시험 볼 때 했던 해석과 다시 공부할 때의 해석이 다를 수 있다. 모르는 단어도 꼼꼼하게 자기 단어장에 기록해 두고 항상 반복해서 본다.  모든 지문을 이렇게 3회독한다. 


5. 더 많은 모의고사 시험지를 가지고  위 방식(3. 모의고사 시험치기.   4. 복습하기)으로 공부하기


위 과정을 3번 정도만 해도 공부하는 학생 본인이 자신의 실력이 늘었음을 확실하게 느끼게 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