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애플뉴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이머그 Sep 03. 2021

일본 공정위, App Store 관련 조사 종료

일본 공정거래위원회(JFTC) 조사

일본 공정위, Apple App Store 관련 조사 종료


Apple은 내년 초부터 전 세계 “리더 앱” 개발자들이 외부 웹사이트와 연동하는 링크를 통해 계정을 설정 또는 관리할 수 있도록 허용할 예정이다.


Apple은 일본 공정거래위원회(JFTC) 조사 종료에 따른 App Store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리더 앱” 개발자들은 그들의 앱 내에 웹사이트 링크를 포함하면서 이용자들이 웹사이트에서 손쉽게 계정을 설정하거나 관리할 수 있게 된다. 


JFTC와 도출한 합의에 따라, Apple은 이 같은 변경 사항을 전 세계 App Store 내 모든 리더 앱에 적용할 방침이다. 리더 앱은 이전에 구매한 콘텐츠 또는 디지털 잡지, 신문, 책, 오디오, 음악 및 비디오 등의 콘텐츠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다.


안전하고 원활한 이용자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App Store 지침은 개발자들이 Apple의 인앱 결제 시스템을 사용해 디지털 서비스와 구독 서비스를 판매할 것을 의무화하고 있다. 리더 앱 개발자들이 인앱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 구매 기능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Apple은 JFTC와의 합의를 통해, 해당 앱 개발자들이 앱 내 그들의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공유할 수 있게 허용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쉽게 계정을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변경 사항이 2022년 초에 적용되기 전, Apple은 자사 지침 및 심사 절차의 업데이트를 통해, 리더 앱 이용자들이 지속적으로 App Store에서 안전한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보장할 예정이다. App Store 커머스 시스템을 통한 인앱 구매는 이용자들에게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결제 방식임은 변함없지만, Apple은 리더 앱 개발자들이 이용자들의 구매를 위한 외부 웹사이트 연동 시 이용자들이 계속 보호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App Store를 총괄하는 Apple Fellow인 필 쉴러(Phil Schiller)는 "App Store에 대한 신뢰는 우리에게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App Store의 초점은 항상 이용자들에게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이용자들이 가장 사랑하는 기기에서 최고의 앱을 찾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있다”며, "우리는 일본 공정거래위원회의 의견을 깊이 존중하며 그들과 함께 이룩한 업적에 감사를 표한다. 


이를 통해 리더 앱 개발자들의 앱 및 서비스를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이 과정에서 이용자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신뢰를 유지하는 것 또한 놓치지 않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App Store의 다양한 변화를 알렸던 지난주 발표에 이은 것이다. 지난주 발표는 개발자들이 고객들에게 연락하고, 기준 가격을 맞춤화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는 더 유연한 환경과 리소스를 제공한다는 내용이었다. 지난주, Apple은 News Partner Program도 론칭한 바 있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저널리즘을 지원하고 App Store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뉴스 기관을 돕기 위해 출시되었다.


오늘 발표된 업데이트를 통해, App Store는 이용자와 개발자 모두를 위한 더 나은 마켓플레이스로 지속 성장할 것이다. Apple은 이미 3,000만 명 이상의 등록된 개발자들에게 Apple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의 고객들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창작하고 제공할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툴, 리소스, 지원을 제공해오고 있다.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1/09/japan-fair-trade-commission-closes-app-store-investigation/





KMUG 애플에 대한 모든 것. 케이머그
知識記錄 김영권
https://kmug.com




매거진의 이전글 Apple, 클래식 음악 서비스 프라임포닉 인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