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Event
Apple과 Major League Baseball(MLB)은 "Friday Night Baseball"을 발표했다. 정규 시즌이 시작되면 8개 국가에서 Apple TV+를 통해 팬들에게 독점 공개되는 주간 더블헤더 프로그램으로, 라이브 경기 중계는 물론 게임 전후에도 생방송 프로그램이 편성된다.
“Friday Night Baseball” 외에도, 미국의 야구팬들은 정규 시즌 내 매주 평일 저녁에 생방송되는 경기 하이라이트 및 분석 프로그램 “MLB Big Inning”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미국과 캐나다의 야구팬들은 MLB 경기 리플레이, 뉴스 및 분석 정보, 하이라이트, 클래식 경기 등을 연중무휴 하루 24시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라이브 스트리밍 프로그램과 더불어 하이라이트 및 MLB 테마 오리지널 콘텐츠를 비롯한 온디맨드 프로그램도 시청할 수 있다.
야구팬들은 지역 내 방송사의 제약 없이 iPhone, iPad, Mac, Apple TV 4K 및 HD의 Apple TV 앱과 tv.apple.com, 특정 스마트 TV, 게임 콘솔, 특정 케이블 셋탑 박스 등 Apple TV+를 볼 수 있는 기기만 있다면 어디서나 메이저리그 야구를 즐길 수 있다. “Friday Night Baseball”은 한정된 기간 동안 Apple TV+에서 구독 없이도 시청할 수 있다.
Apple의 서비스 부문 부사장인 피터 스턴(Peter Stern)은 "모든 야구팬들이 그러하듯이, 우리도 시즌이 시작되길 고대하고 있다"며, “야구는 미국을 넘어 전 세계 Apple 고객으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스포츠 종목이다. 우리는 Apple TV+를 통해 시즌 내내 위대한 야구의 순간을 담아낼 수 있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MLB의 CRO(Chief Revenue Officer)인 노아 가든(Noah Garden)은 "Apple은 전 세계 팬들에게 ‘Friday Night Baseball'을 제공하는 데 가장 이상적인 파트너"라며, “2008년 App Store 서비스 시작된 날 At Bat의 출시, 미국 전역의 야구장에 Apple의 기술 도입 등 Apple이 이룩한 관련 성과를 이어가는 이번 새로운 경기 프로그램 패키지는 팬들에게 혁신적인 고품질 콘텐츠를 선사해온 Apple과 MLB의 오랜 파트너십을 또 한 번 강조하는 완벽한 협업을 의미한다. 미국을 비롯한 해외 여러 나라에 서비스되는 Apple TV+의 MLB 콘텐츠는 더 많은 대중이 새로운 플랫폼에서 경기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고 밝혔다.
“Friday Night Baseball”은 한국, 미국, 캐나다, 호주, 브라질, 일본, 멕시코, 푸에르토리코, 영국을 시작으로 이후 다른 나라에 확대 적용된다.
또한, Apple과 MLB는 팬들이 Apple News를 통해 손쉽게 자신이 좋아하는 팀이나 리그의 최신 소식을 확인하고, News 앱에서 하이라이트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더욱 풍부한 리그 및 팀 관련 뉴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Apple TV+는 Original 콘텐츠로만 구성된 최초의 동영상 구독 서비스 및 오늘날 가장 창의적인 스토리를 선보이고 있는 플랫폼으로 어워드 수상에 빛나는 고취적인 오리지널 시리즈와 영화를 넘어, “Friday Night Baseball”를 시작으로 스포츠 콘텐츠도 제공하게 된다. 구독자는 iPhone, iPad, Apple TV, iPod touch, Mac에 사전 설치된 Apple TV 앱과 tv.apple.com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그리고 온디맨드 형식으로 Apple TV+ Original을 시청할 수 있다.
Apple TV 앱은 Samsung, LG, Panasonic, Sony, TCL, VIZIO 등의 특정 스마트 TV 제품, Amazon Fire TV 및 Roku 기기, PlayStation 및 Xbox 게임 콘솔, Chromecast가 장착된 Google TV, Sky Q, SK 브로드밴드, Comcast Xfinity 등의 특정 셋톱박스에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apple.com/apple-tv-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KMUG 애플에 대한 모든 것. 케이머그
知識記錄 김영권
https://kmu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