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정 부품과, 수리 공구, 매뉴얼 제공
Apple이 미국을 시작으로 해 개인 유저들에 개 Apple의 서비스용 순정 부품과, 수리 공구, 매뉴얼을 제공하는 "Self Service Repair" 프로그램을 공식적으로 시작했습니다.
애플이 제공하는 셀프서비스 리페어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후 고장 난 부품을 주문해서 자가 수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기기 수리의 지식과 경험이 있는 개인 사용자는 멀리 떨어져 있는 리테일 스토어를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부품을 받아 자가 수리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https://www.selfservicerepair.com
수리 가능한 제품은 다음과 같이 iPhone 13시리즈, iPhone 12시리즈, iPhone SE(3세대)이고, 수리 부품은 배터리, 하단 스피커, 카메라, 디스플레이, SIM트레이, Taptic Engin과 그에 따른 각종 부속으로 총 200개 이상의 부품과 수리용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iPhone 부품만 제공되지만 앞으로는 Apple 실리콘 탑재 Mac의 수리 부품도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Self Service Repair 프로그램은 미국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올해 후반에는 유럽 지역을 서비스하고 점차 다른 나라에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https://www.apple.com/newsroom/2022/04/apples-self-service-repair-now-available/
KMUG 애플에 대한 모든 것. 케이머그
知識記錄 김영권
https://kmug.com